UPDATED 2022.12.1 목 23:01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V4, 바텐고원의 비밀 이벤트 및 파판14, 칠흑의 반역자 사전예약 10만 돌파
길용찬 기자 | 승인 2019.11.21 17:02

넥슨은 21일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MMORPG V4의 신규 지역 '비텐고원의 비밀' 업데이트 사전 이벤트를 시작했다.

넥슨은 오늘(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신규 지역의 비밀을 파헤쳐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툰드라 기후의 척박한 땅에 자리잡은 '비텐고원'은 악마의 기운으로 더 난폭해진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난도 높은 지역으로, 다음 달 12일 추가된다.

이용자는 V4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루에 한 번씩 '비텐고원'의 비밀 카드를 열면 지역 정보를 비롯해 '50만 골드', '비텐고원의 보물' 등 아이템을 얻는다. 비밀 카드를 연 누적 횟수(5·10회)에 따라 '비텐고원의 비밀 상자'를 추가 획득할 수도 있다.

파이널판타지14, '칠흑의 반역자' 사전예약 10만 명 돌파

액토즈소프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가 사전예약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전했다.

오는 12월 3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파이널판타지14'의 신규 확장팩 '칠흑의 반역자'는 방대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가 특징이다. 세계 최대의 콘텐츠 리뷰 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파이널판타지14 시리즈 중 가장 방대하면서도 최고 수준의 서사'라는 평가를 받으며, 평점 91점을 기록했다.

지난 19일부터 '칠흑의 반역자'의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며, 사전예약 참가자 수가 이틀 만에 10만 명을 돌파해 게임에 대한 국내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액토즈소프트는 사전예약 10만 명 달성을 기념해 참가자 전원에게 '꼬마 친구: 꼭두각시 주작' 및 '오케스트리온 악보: Rise(The Primals)'를 '칠흑의 반역자' 출시 당일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규 가입자들이 '칠흑의 반역자'를 보다 빨리 즐길 수 있도록, 70레벨 점핑 아이템 '홍련의 모험록', '직업별 모험록: 홍련편'을 최초로 제공하는 신규 가입 이벤트도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미스틱 공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이벤트 페이지를 열고 신규 클래스 ‘미스틱’을 공개했다.

이벤트 페이지에는 신규 클래스 ‘미스틱’, 신규 지역 ‘대사막’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관련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용자는 ‘알림 신청 이벤트’에 참여해 업데이트 당일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심연 등급 장신구 풀세트 ▲심연 등급 장비 풀세트 ▲5세대 신규 반려동물 ▲월드 우두머리 파편 선물 상자를 보상으로 수령할 수 있다.

원작 ‘검은사막’에서 호쾌한 전투로 큰 인기를 끌었던 ‘미스틱’은 검은사막 모바일에서 시작부터 각성 클래스로 27일 등장할 예정이다. 

미스틱은 날렵한 몸놀림의 무예가로 주먹을 보호하는 장비 ‘청파각’을 주무기로, ‘완갑’을 보조무기로 사용한다. 용의 가호를 받아 강력해진 힘으로 전장을 압도하는 클래스며 끊임없이 이어지는 연속 공격으로 속도감 있는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대사막 2차 업데이트 태양의 전장’도 공개돼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 서버에서 모인 100인의 이용자가 동시에 전투하는 콘텐츠로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리니지M, 최고 혈맹 가리는 ‘그랜드 크로스 시즌 1’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MMORPG ‘리니지M’이 전 서버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그랜드 크로스 시즌 1’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은 오는 11월 26일부터 12월 11일까지 2주 동안 ‘월드 공성전’을 펼치는 이벤트다. 사전 신청으로 당첨된 혈맹이 ‘아툰’ 월드의 10개 서버(아툰01~10)로 이동해 전투를 펼친다. 혈맹 간의 강함과 단합을 겨룬다.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에서 최종 승리한 혈맹은 모든 서버에서 모인 월드 공성 세금의 일부를 보상으로 받는다.

엔씨(NC)는 오는 24일까지 ‘그랜드 크로스 시즌 1’ 이벤트 참가 신청을 받는다. 15개 월드(아툰, 케레니스, 이실로테 제외)의 혈맹이 신청할 수 있다. 혈맹 군주가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글을 자유롭게 작성해 신청 가능하다. 당첨 혈맹은 25일 공개한다.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에 신청해 당첨된 혈맹은 ▲혈맹 전체를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이 열리는 아툰 월드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 이전 티켓 ▲혈맹 지원 아이템(혈맹 레벨 상승 등) ▲이벤트 종료 후 혈맹 전체를 원하는 월드(케레니스, 이실로테 제외)로 이전할 수 있는 서버 이전 티켓 등의 혜택을 받는다. 아툰 월드에서는 신규 월드 콘텐츠 ‘격돌의 탑’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브라운더스트, 개그맨 황제성과 함께 '브파고 브로젝트' 진행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브파고 브로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브파고 브로젝트'는 브라운더스트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된 인기 개그맨 황제성이 인공지능 로봇 '브파고'로 변신해 푸짐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게임 내 코스튬으로도 등장하여 이용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하는 이벤트이다.

브파고 코스튬은 게임에 출석만 하면 무조건 지급되며, 출석 횟수에 따라 3성 스킬북, 고급 계약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자신의 SNS에 이벤트 영상을 공유한 횟수에 따라 5성 용병 랜덤권, 다이아, 고급계약서 등 푸짐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신규 영웅 및 조력자 '제3 흑사자 기사단' 4 인이 업데이트된다. 먼저 '알비온'은 자신 주변의 아군에 도발을 부여하고, 스쳤음 효율을 증가시켜 아군의 생존 능력을 큰 폭으로 향상시키는 5성 지원형 용병이다. 흑사자 리처드 대공의 셋째 아들이자 제3 흑사자 기사단의 단장이다. 알비온의 조력자 '다위나'는 정체 불명의 마법사로, 알비온이 어렸을 때부터 변하지 않는 모습으로 곁에서 시중을 들며 찬탈자의 길로 이끌었다. 

또 다른 용병 '맥스웰'은 적의 회복 스킬 개수에 비례한 방어 무시 피해로 회복 스킬을 지닌 용병의 치명적인 카운터 4성 공격형 용병이다. 사람의 감정을 모르는 순혈의 귀족으로, 암투가 난무하는 귀족들 사이에서 자라났다. 맥스웰의 조력자 '란챠'는 맥스웰의 보좌관으로 멸문한 귀족의 딸이며 검은 전갈단에 팔려갈 찰나에 맥스웰에게 거두어져 훈련을 받는다.

이 외에도 알비온과 맥스웰의 서브스토리가 공개되고, 브라운더스트 세계관을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9화도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레이션

가이아모바일 코리아에서 서비스 중인 미연시 멀티 엔딩 RPG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인기 애니메이션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신작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와 11월 21일(목) 오전 10시부터 12월 12일(목) 오전10시까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에서 주목할 만한 것으로는 '크로우 카드캡터 체리'와 크로우 카드 편에서 등장한 여러 크로우 카드들도 게임 내 등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20년의 시간을 뛰어넘어 카드캡터 체리의 신구 팬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로 구성되었다는 점이다.

이벤트는 '체리와 접경도시', '크로우 카드 수집', '체리와 접경도시 모험'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중에서도 '체리와 접경도시 모험' 이벤트는 콜라보레이션 기간 중에만 열리는 기간 한정 뽑기다. 이벤트 기간 중 게임 내 백야관 이계틈새에서 유료 재화를 사용해 S급 신기사 클리어 카드캡터 체리와 유에, A급 신기사 샤오랑을 획득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일정 횟수의 뽑기를 실행한 후에도 지정 신기사를 획득하지 못할 경우, 획득 확률이 0.5%씩 상승하는 '기원 뽑기'라는 새로운 방식의 가챠가 도입될 것이라 국내 유저들의 열띤 참여가 예상된다.

R2,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2nd WAVE’ 이벤트

웹젠이 PC MMORPG ‘R2’의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에서 회원들을 위한 ‘2n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11월 21일(목)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11월 28일(목) 정기점검 전까지 '보물상자 이벤트’ 등의 이벤트를 통해 오리지널 리부트 서버 유저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보물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유저들은 애쉬번, 블랙랜드, 로덴 마을에 위치한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보물상자’ 3개와 100,000 실버를 주고 다양한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유저들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보상으로 ‘고대의 스킬북 확인서’와 ‘고대서’, 그리고 다양한 속성의 정령석을 포함한 각종 ‘문장’ 및 ‘스킬북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미귀속 상태로 지급돼 교환이 가능하다.

‘R2 DAY’와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R2의 서번트는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펫으로 캐릭터에게 추가 능력치를 부여한다. 서번트가 4차 진화를 할 경우, 변신 스킬도 획득이 가능해 캐릭터 육성에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R2의 유저들은 ‘서번트 채집’을 통해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빠르게 획득해 서번트를 전보다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단, 서번트 채집 실패 보상은 2배 혜택에서 제외된다. 이벤트에 사용되는 ‘보물상자’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용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