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북미 자회사 잼시티,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 글로벌 정식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의 북미 자회사이자 글로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인 잼시티(Jam City)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Walt Disney Animation Studios)의 겨울왕국(Frozen) 및 겨울왕국 2(Frozen 2)를 소재로 한 새로운 모바일 게임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Disney Frozen Adventures)’를 최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겨울왕국 시리즈의 안나(Anna), 엘사(Elsa), 올라프(Olaf)와 함께 퍼즐을 풀고 성을 장식하며 왕국을 탐험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한다.

이 게임은 겨울왕국을 테마로 한 3매칭 방식의 퍼즐 게임이다. 아렌델(Arendelle) 왕국을 탐험하고 퀘스트를 풀어나가는 것이 게임의 핵심이며, 게임의 장소와 캐릭터, 스토리라인은 원작 겨울왕국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이용자는 원작의 스타일로 만들어진 장소들을 직접 개조하고 장식할 수 있으며, 게임을 진행해 나가며 엘사와 안나가 속한 가문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다.

잼시티는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에서 기본적인 3매칭 퍼즐에 새로운 게임 요소를 결합했다. 이용자는 자신이 직접 장식하거나 탐험하게 되는 방으로 이동해 퍼즐을 풀어가며, 게임의 주변 환경 내에 위치하는 플레이어의 눈높이에서 게임이 진행하도록 해 더욱 몰입감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또한, 3D로 구성된 주변 환경을 돌아다니며 탐색하고 마음에 드는 장식을 선택하는 등의 행동도 취할 수 있다.

잼시티의 창립자이자 CEO인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는, “‘디즈니 겨울왕국 어드벤처’는 원작의 인기 캐릭터인 엘사와 안나, 올라프와 함께 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통해, 이용자가 아렌델 왕국을 직접 꾸미고 탐험하는 등 새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디즈니와 협업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 겨울왕국의 수많은 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디즈니 파크, 체험 및 소비재 (Disney Park, Experiences and Products)’의 ‘게임 & 인터렉티브 익스피리언스 (Games and Interactive Experiences)’ 수석 부사장 션 샵토(Sean Shoptaw)는, “겨울왕국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새로운 게임을 선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쉽고 재미있는 겨울왕국의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했다. 잼시티 개발팀의 재능과 열정을 잘 보여준 작품이다"라고 설명했다.

네오위즈, PC 패키지 게임 ‘스컬(Skul)’ 퍼블리싱 계약 체결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 중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 ‘스컬(Skul)’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스컬은 로그라이트와 플랫포머 장르를 섞은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게임할 때마다 매번 바뀌는 맵과 보상 시스템, 게임 오버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등의 로그라이크 게임의 특징을 지니고 있어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르고 호쾌한 전투는 스컬의 또 다른 핵심 요소로 꼽힌다.

특히, 게임의 주인공인 꼬마 스켈레톤 스컬이 머리를 교체해 새ㄱ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은 국내외 게이머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 스컬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목표액의 10배가 넘는 5천만 원 이상의 모집 기록을 세웠으며, ‘2019 글로벌 인디 게임 제작 경진대회 (GIGDC 2019)’에서 대상(일반부 제작 부문), ‘BIC FESTIVAL 2019 어워즈’에서 Excellence in Art(아트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네오위즈와 사우포게임즈는 긴밀한 협력을 통해 2020년 1분기 내 스팀(Steam)을 통해 글로벌 출시할 예정으로, 이후 다양한 콘솔 플랫폼으로도 선보일 계획이다. 스컬의 데모 버전은 해외 인디 게임 후원 플랫폼 '잇치(itch.io)’ 내 스컬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체험할 수 있다.

문지수 네오위즈 대표는 "차별화된 콘셉으로 이미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는 게임인 스컬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사우스포게임즈와 함께 안정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신규 영웅 미스트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미스트를 출시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신규 영웅 미스트는 프레이야가 발견한 천상인으로, 프레이야의 실험에 의해 감정을 잃어버리고 프레이야의 명령을 받아 적을 제거한다. 이후 프레이야의 추천으로 천상의 수호자에 오르게 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천상의 계단’도 함께 선 보인다. 천상의 계단은 3명의 영웅을 배치해 진행되는 PVE 형태의 콘텐츠로 스테이지 마다 클리어 보상이 존재한다. 단계별로 스테이지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넷마블은 미스트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미스트 6성을 최초로 획득할 시 40레벨로 영웅을 획득할 수 있으며 미스트 각성과 신화 각성 시 각각 6성 영웅 선택권과 2성 슬라임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보상을 준비했다.

업데이트 기념 업적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2주 동안 진행되는 업적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하고 고급 영웅 10회 소환 이용권 3개, 각성의 조각 100개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2’ 결혼 콘텐츠 업데이트 및 겨울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결혼 콘텐츠 추가 및 겨울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원하는 캐릭터와 결혼해 부부가 될 수 있는 결혼 시스템을 선보였다. 웨딩 빌리지에서 ‘약속의 단풍잎’을 구매해 상대 캐릭터에게 프로포즈를 하고 약혼한 후 웨딩 플래너를 통해 결혼식장을 예약, 이후 결혼식을 올리면 부부가 된다.

3가지 등급으로 총 6개 콘셉트의 결혼식장이 마련되어 있고, 식장마다 각각 예약 선물과 비용, 답례품이 다르게 구성된다. ‘채팅’, ‘청첩장’, ‘알림판’ 등 원하는 방법으로 하객도 초청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 19일까지 신혼 부부를 대상으로 ‘내 집’에 설치 가능한 건설자재 ‘혼수품 세트’를 신랑과 신부에게 각각 지급하고, 결혼식장 또는 기념 촬영 장소에서 웨딩 사진을 찍어 이미지 게시판에 공유하는 유저 중 10명을 추첨해 ‘1만 넥슨캐시’를 제공한다.

겨울동안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연다. 12월 19일까지 ‘다~줄거야 출석체크’에서는 매일 게임에 1시간 이상 접속하면 ‘카오닉스 결정’, ‘오닉스 결정’, ‘메타셀’ 등을 지급하고, ‘돌아온 술래잡기’에서는 ‘오늘의 짝꿍’을 찾는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HP 회복 효과가 있는 ‘버블버블 하트 캔디’를 제공한다.

또, 2020년 1월 16일까지 ‘겨울에 찾아온 따뜻한 혜택’ 이벤트를 진행, 요일 및 시간대 별로 ‘인챈트 재료’, ‘메럿 건설자재’, ‘젬스톤 업그레이드 재료’ 등 할인과 주말에는 캐릭터 귀속 스킨 아이템을 다른 캐릭터로 이동할 수 있는 ‘몽쉘의 스킨 이동’ 혜택을 적용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