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에피소드1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마왕 후보생들이 홍대에 모였다. 23일과 24일, 시프트업은 꿀템카페에서 데스티니 차일드 3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 '라그나 페스타'를 열었다. 

카페 내부는 물론 바깥쪽에도 데스티니 차일드 테마에 맞춘 인테리어와 팬아트가 전시됐다. 팝업 스토어에는 거치대와 대형 족자봉 등 대표적인 굿즈가 자리를 채웠다. 라그나 페스타 한정판 굿즈 패키지 300개가 첫날 조기 마감될 정도로 많은 유저들이 카페를 찾았다.

23일 심현보 원화가의 라이브 드로잉과 현장 덕력고사 이벤트에 이어, 24일은 데스티니 차일드에 참여한 유명 성우들의 보이스쇼와 함께 유저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시간이 이어졌다.

성우 보이스쇼인 '데스티니 보이스'에 참여한 성우는 비루파 역의 김보나, 카인 역 이호산, 프레이 역 박성태, 리자 역 박신희까지 총 4명이다. 목소리 연기 및 토크를 통해 분위기를 달구는 한편, 선착순 50명 유저를 상대로 사인회를 진행하며 성원에 보답했다.

유저 Q&A 시간인 '데스티니 러브레터'에는 데스티니 차일드 운영을 총괄하는 시프트업 이주환 부사장이 직접 참여해 질문에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주환 부사장은 데스티니 차일드 콘텐츠와 개발의 방향성을 소개했다. 시즌제 모드가 추가되는 엔드리스 듀얼 앙 가드, 지나간 시나리오와 콘텐츠를 다시 즐길 수 있는 '헤카테의 도서관' 등 새로운 시스템을 공개했다. 새 캐릭터 지바와 길티네가 추가되는 스키장 테마의 크리스마스 특집 이벤트 정보도 밝혀졌다.

이어서 이주환 부사장은 깜짝 정보를 공개했다. "지금까지 챕터1~3은 프롤로그에 불과했다"는 것. 2020년 1월 1일 0시에 해당 스토리가 마무리되고, 이후 3명의 왕자인 '카미뉴-로키-루퍼스'를 중심으로 '에피소드1: 유니버스' 이야기가 시작될 예정이다.

Q: 획득 기간이 지나간 스킨을 얻고 싶어요.

A: 요청이 많아서 내부에서 인식하고 있고, 스킨 획득할 여러 방법을 고민 중입니다. 다른 콘텐츠보다 우선순위로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코어 수급처가 너무 모자랍니다.

A: 4챕터 하드에서 코어 수급이 추가됐고, 지속적으로 필요한 재료를 모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으니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Q: 증폭 수치에 대해 정확한 공개를 부탁드립니다.

A: 요새 개발에 참여를 안 하다 보니 저도 어렵더라고요. 가끔 어이없게 죽을 때 왜 죽었지 싶을 때도 있고요. 복귀,신규 유저들이 보기에 시스템이 복잡해졌어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할 때 운영 쪽에서도 이야기가 많이 나왔고요. 어떤 식으로 해야 유저분들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플레이할지 고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도 마찬가지고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이니 논의 후 진행하겠습니다.

Q: 애니메이션이 추가로 나올 가능성이 있나요?

A: 데스티니 차일드로 만든 추가 저작물이 만화책, 소설책, 애니메이션이 하나씩 있어요. 저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더 만들고 싶거든요. 애니메이션은 개발 규모가 크다 보니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유저가 늘고 원기옥이 모여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Q: 렉, 발열, 로딩 좀 잡아주세요.

A: 안 믿으실 지도 모르지만 노력하고 있어요. 최적화 관련 부서가 제일 오래 걸리고 결과를 내기 힘든 부서입니다. 잘못 건드리면 게임 전체가 망가질 수 있고요. 하지만 서비스 이관 이후 정말 많이 신경 쓰는 부분입니다. 

3개 서비스 지역이 사실상 다른 게임으로 되어 있는데 통합을 하려고 시도 중입니다. UI도 각각 다르고 플레이도 조금씩 달라요. 제일 편한 시스템으로 통합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하고, 3개로 나뉘어 있던 최적화 부서도 통합해 내년쯤 진행하려고 합니다. 충분한 테스트로 지속적 노력을 하겠습니다.

Q: 애플 앱스토어도 19금 버전이 허용됐는데, 데스티니 차일드도 추가되나요?

A: 아이폰에서 19금 정책이 나왔을때 저도 반겼거든요. 추진을 하고 있고, 애플 유저분들도 모 게시판에서 놀림받지 않고 모든 그림을 보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PC버전도 내줄 수 있나요?

A: PC버전은 한국 사정상 복잡한 문제가 많이 있어요. 죄송하지만 현재는 계획이 없습니다. 

Q: 라그나 브레이크나 데빌 럼블에서 핵 또는 매크로 유저가 많은데, 잡지 않나요?

A: 계속 제재하고 있는데, 정상적인 유저까지 같이 잡아버릴 위험이 있어서 기준 선정을 면밀하게 하고 있거든요. 앞으로도 계속 개선할 예정입니다. 선의의 피해자가 나오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요. 매크로나 핵을 써서 부당하게 이득을 챙기는 경우를 막기 위해 지속 모니터링하고 있습니다. 당장 눈에 보이는 결과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꾸준히 잡아나갈 예정이니 믿어주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