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의 계승자, 신규 서번트 및 아바타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 은 '빛의 계승자'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5성 서번트 ‘카이사르’와 신규 아바타 ‘다크 루시엔’이 처음으로 등장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카이사르’는 죽음마저 극복한 불패의 왕이자 위대한 정복자로 의문의 이유에 의해 위령대의 기사단장이 되어 돌아온다. 

회복형과 방어형 능력을 갖고 있으며, 오랜만에 등장한 강력한 방어형 능력을 지닌 서번트이다. 또한 나락의 탑 보스, ‘다크 루시엔’이 신규 아바타로 모습을 드러낸다.

편의성 업그레이드도 실시된다. ‘도감효과’가 추가되며 ‘연속 전투’가 개선된다. 도감효과는 각 서번트의 각성, 초월 단계에 따라 공격력, 방어력, 치명피해 등 추가 능력치가 주어지는 기능으로 동일한 클래스 내 모든 서번트에 적용된다. 

연속전투는 횟수를 지정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교체할 서번트가 없어도 연속 전투가 유지되도록 개선된다. 이 외에 상점에 ‘서번트 파편’이 추가되고 잠재능력 일반 3~5 슬롯의 능력이 업그레이드되며, 캐릭터 정보에 ‘파편 획득처 바로가기’가 추가되어 편리한 게임이용이 가능해진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스펙 옵스 신규 작전과 모드 업데이트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팬들을 위해 두 번째 무료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모던 워페어 전장을 찾고자 하는 팬들을 위한 할인과 ‘인강’ 영상도 마련된다.

기존에 있던 시즌 패스를 없애고 더 많은 출시 후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방향성에 따라 유저들이 만나보게 될 이번 콘텐츠는 스펙 옵스의 두 가지 신규 작전 및 새 클래식 스펙 옵스, 그리고 두 가지 신규 모드로 구성된다.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원, PC 등 모던 워페어를 플레이할 수 있는 모든 플랫폼에서 모던 워페어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스펙 옵스 – 작전 하빈저:  네 명의 플레이어가 한 팀이 되어 플레이하는 스펙 옵스에 신규 작전 목표가 하달됐다.  플레이어는 합동군의 일원이 되어 현지 정보원 메이지의 위치를 파악하고 베르단스크를 출발하는 대형 화물에 대해 그가 입수한 첩보를 확인해야 한다.  알카탈라에 대항해, 메이지를 성공적으로 구출하기 위한 실마리도 발견해야 한다.

스펙 옵스 – 작전 브림스톤:  폭발물을 실은 열차가 채석장을 출발했다. 지상전을 즐기는 유저들이라면 익숙하게 느껴질 장소를 무대로, 선로를 따라 전투를 벌이면서 열차를 따라잡아 폭파시키는 임무를 완수해야 한다. 

클래식 스펙 옵스 – 입구 돌파:  알카탈라가 우르지크스탄에 새로운 작전 본거지를 마련했다.  버려진 옛 왕궁을 무대로 펼쳐지는 작전에서 합동군은 적의 정보를 성공적으로 입수하고 탈출 지점으로 이동해야 한다.  필요시 지원 헬기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신규 모드 리얼리즘:  화면 상 표시되는 HUD디스플레이가 없어 한층 사실적인 전투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리얼리즘 모드가 점령, 본부, 주요 거점 등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확대됐다.

신규 모드 건 게임:  각 플레이어는 동일한 권총 무기를 들고 개인전을 시작한다. 상대방을 처치할 때마다 보다 다루기 어려운 새로운 무기가 주어지므로 다양한 무기들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실력이 요구된다.  최후의 무기인 단검으로 상대방을 처형하거나 또는 투척용 단검으로 쓰러뜨리면 게임이 끝난다.

윈드러너Z,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 보상 시스템 개편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의 윈드러너Z가 25일 신규 및 복귀 유저 대상의 보상 시스템을 개편했다.

윈드러너Z를 새로 즐기거나 다시 돌아온 유저들이 게임에 접속 시 미접속 기간 동안의 보상을 한번에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아이템 ‘행운의 물약’이 추가됐다. 이번 아이템은 테마런 및 챔피언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용 시 랜덤으로 하나의 물약 능력이 적용된 상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물약 능력은 하급부터 고급까지 세 단계로 구분되고, 물약을 다시 구매하거나 혹은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높은 등급의 능력이 적용된다.

여기에 ‘메달’ 기능이 새롭게 등장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면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메달은 유저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스타 스매시, 신규 모드 ‘타운투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25일, ‘올스타 스매시’에 신규 모드 ‘타운투어’ 콘텐츠 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신규 PVE 모드인 ‘타운투어’ 는 ‘올스타 스매시’ 배경이 되는 ‘써니베이 타운’ 내 여러 지역에서 경기를 즐기며 각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다. ‘타운투어’에서 유저는 인공지능(AI)이 대신 경기를 진행하는 ‘시뮬레이션’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뮤지션 미키 & 미니’의 SR, SSR 등급 총 4종의 신규 캐릭터가 공개됐다. 게임 안에서 ‘미키’는 파워와 찬스 득점으로 연결하는 결정력에 강점을 둔 만능형, ‘미니’는 찬스가 빠르게 증가하며 체력 조절도 가능한 찬스형 선수다. 더불어 ‘하이어리그’ 출전 가능 카드의 등급을 최고 등급인 SSR로 상향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