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모두의마블’ 유튜브 채널 짤툰과 콜라보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두의마블'과 유튜버 '짤툰'의 콜라보를 진행, 1화 영상을 공개했다고 금일 밝혔다.

‘짤툰’은 웹툰 형태의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하는 유튜브 채널로 43.6만명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 게임을 소재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짤툰’ 특유의 웹툰 스타일로 재해석한 영상 총 6편을 선보인다. 1화는 지난 23일 ‘짤툰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2화부터는 매월 1화씩 ‘모마TV’를 통해 공개한다.

넷마블은 ‘모두의마블’과 ‘짤툰’의 콜라보를 기념해 오는 12월 31일까지 구독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마TV’와 ‘짤툰’ 채널을 구독하고 1화 영상에 응원 댓글을 남긴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 5G’를 비롯해 ‘BBQ황금올리브치킨’, ‘부산아지매국밥’ 등 음식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라이엇게임즈, 2020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 발표

라이엇 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020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예선전 및 승강전 계획을 공개했다.

LoL 챌린저스 코리아는 국내 최상위 프로 리그인 ‘LoL 챔피언스 코리아’ 진출을 목표로 경쟁하는 총상금 6천만원 규모의 세미 프로 리그로,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 및 주관하며 나이스게임TV가 대회 운영을, 아프리카TV가 주관방송을 맡는다. 스프링 및 서머 스플릿으로 나눠 연간 2회의 정규 리그가 진행된다.

스프링 스플릿 예선전 참가 접수는 11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진행되며, 예선전 경기는 12월 1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신도림에 위치한 나이스게임TV PC방에서 펼쳐진다. 조별 토너먼트를 통해 최종 2팀이 선발되며, 예선전을 통과한 두 팀은 올해 챌린저스 코리아 서머 정규 리그에서 7, 8위를 차지한 하위 2팀인 ‘MVP’와 ‘bbq OLIVERS’와 승강전에서 맞붙게 된다.

승강전은 오는 12월 18일 오전 11시부터 서울 대치동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펼쳐진다. 승강전은 먼저 챌린저스 7위인 MVP가 예선전 통과팀 중 한 팀을 먼저 지명해 1 경기를 치르고, 8위인 bbq가 나머지 한 팀과 펼치는 2경기를 5전 3선승제로 진행한다. 두 경기에서 각각 승리한 팀들은 2020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정규 리그에 도전하게 된다.

리니지2M-퍼플, 25일 오후 12시 사전 다운로드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2M’과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의 사전 다운로드를 25일 오후 12시 동시 시작한다.

유저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리니지2M을 미리 다운로드할 수 있다. 게임 플레이는 이달 27일 00시부터 가능하다. 리니지2M은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서비스된다.

엔씨소프트는 24일 리니지2M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종료했다. 총 사전 예약 수는 738만건이다. 국내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이다.

퍼플은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퍼플 베타 서비스는 이달 27일에 시작한다. 유저는 퍼플을 통해 리니지2M을 색다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베타 서비스 시작 전 퍼플을 설치하는 유저들에게 리니지2M의 게임 아이템(5만 아데나)을 선물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출시 전 첫번째 OST 선공개

엔씨소프트가 ‘리니지2M’의 첫번째 OST(Original Sound Track) 앨범 ‘The Call of Destiny 2(운명의 부름 2)’를 25일 공개했다.

이번 앨범에는 11월 27일 출시되는 리니지2M의 오프닝 테마곡 ‘The Call of Destiny 2’가 보컬, 연주, 게임 등 세가지 버전으로 수록됐다.

‘The Call of Destiny 2’는 엔씨소프트 게임의 사운드를 담당하고 있는 NCSOUND(엔씨사운드)에서 작곡 및 작사한 곡이다. 노래는 뮤지컬 배우 전동석이 맡았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미국 Ocean Way Studios(오션 웨이 스튜디오)에서 Nashville Music Scoring Orchestra(내슈빌 뮤직 스코링 오케스트라)와 진행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생 합창단과 헝가리 Budapest Scoring(부다페스트 스코링)도 합창에 참여했다.

이번 OST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과 각종 음원 사이트(멜론, 지니, 벅스, 네이버 뮤직, 유튜브 뮤직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엔씨(NC)는 NCSOUND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he Call of Destiny 2’의 뮤직 비디오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앨범을 포함해 총 4개의 리니지2M의 OST 앨범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복싱스타, 음원 공모전 당선작에 ‘Square Up’ 선정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글로벌 서비스 중인 ‘복싱스타’의 게임 음원 공모전인 ‘내가 바로 복Sing’스타에 ‘Square Up’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지난달 24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복싱스타’를 즐기는 전 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 음원 공모전에는 미국과 한국 등 글로벌 참가자들이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한 노래를 공모전에 제출했으며, 참가곡의 60% 이상이 영어로 접수됐다.

내부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5곡을 대상으로 15일부터 5일간 유저 투표 30%와 내부 투표 70%를 반영한 최종 심사를 진행, ‘Square Up’을 최종 당선작으로 선정했다.

최종 당선작 ‘Square Up’은 “남자답게 맞선다”는 뜻으로 성공을 향해 포기하지 않고 이겨 나간다는 내용을 담았다. 

최종 당선자에게는 2,000달러의 상금이 수여 되며, 당선작 ’Square Up’은 게임 내 신규 클랜 대결 모드인 ‘협동 콘텐츠’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