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마나스트라이크, 캐릭터 이미지 5종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의 플레인즈워커 캐릭터 이미지 5종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에는 ‘매직: 더 개더링’의 세계관의 주요 플레인즈워커인 기디온, 제이스, 릴리아나, 찬드라, 니사가 등장한다.

플레인즈워커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에서 전략의 중심으로 활용되는 특별 캐릭터로, 다섯 가지 색상의 전략적 차이와 더불어 고유의 스킬을 보유했다. 

넷마블 ‘매직: 마나스트라이크’는 세계 최초의 TCG(트레이딩 카드 게임)인 ‘매직: 더 개더링’의 IP(지식재산권)를 3D로 구현한 모바일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이다.

피파온라인4, ‘EACC 한국대표팀’ 30일 최종 결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피파온라인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이하 EACC)’에 출전할 ‘EACC 한국 대표팀’이 11월 30일 최종 결정된다고 밝혔다.

‘EACC 한국대표 선발전’ 본선은 11월 13일부터 30일까지 매주 수, 토요일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 중에 있다. 지난 달 오프라인 예선전에 참여한 32개 팀 94명 선수 중 본선에 진출한 12개 팀이 EACC 한국대표팀 자리를 놓고 대결 중이다. 

한편, 넥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EACC 한국대표 선발전’을 생중계하고, ‘생중계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중계 중 나타나는 문구를 쿠폰입력창에 입력하면 ‘[19.11]HOT 포함 OVR 83+ 선수팩’, ‘행운의 BP카드(75만~1,000만 BP)’, ‘[19.11]COC 포함 OVR 85+ 스페셜 선수팩’ 등 선물을 제공한다.

검은사막, 19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 예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11월 22일 대만에서 진행한 ‘검은사막 공식방송: Friday Night Talk’(트위치 채널)를 통해 검은사막의 19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최초 공개했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방송에서 “가디언은 무시무시하게 큰 전투 도끼와 큰 방패를 사용하는 강력한 여전사”라며 “한국을 시작으로 대만은 물론 전 세계에 가디언을 빠르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만 공식 방송 행사 외에도 11월 23일과 24일 각 ‘가오슝’과 ‘타이베이’에서 검은사막 유저 행사를 열었다. 김재희 PD를 비롯한 검은사막 개발진이 직접 대만 유저를 만나 게임에 대한 소통과 이벤트 행사를 진행했다. 

넥슨, ‘V4’ 미스터리P 주인공 ‘백종원’ 출연 광고영상 공개

넥슨은 26일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신작 ‘V4(Victory For)’ 공식 유튜브를 통해 ‘백종원이 알려주는 자기관리 비법’이라는 제목의 광고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바쁜 일상에서도 여유를 찾는 백종원만의 자기관리 비결을 알려주는 콘셉트로, 요리 연구를 담당하는 1종원부터 ‘V4’ 레이드를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역할을 맡은 1~100종원이 한 집에 산다는 설정이다. 

영상 말미에는 1~99종원을 관리하는 100종원이 거실에 모인 99명의 종원들과 함께 레이드를 뛰러 가는 장면을 다른 서버 유저가 서로 오갈 수 있는 ‘인터 서버’에서 펼쳐지는 게임 속 대규모 레이드에 비유했다. 

넥슨, 세 번째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 Vol.3 : 응접실’ 음원 발매

넥슨은 26일 자사 직원들이 직접 작사, 작곡, 보컬에 참여한 디지털 앨범 ‘블루밍(Blooming) Vol.3 : 응접실’을 국내 모든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고 밝혔다.

세 번째 넥슨 직원 자작곡 앨범 ‘블루밍(Blooming) Vol.3 : 응접실’은 사내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 ‘넥슨 포럼(Nexon Forum)’의 ‘싱어송라이터 과정’을 이수한 직원들의 자작음원이 수록된 앨범으로, 총 아홉 곡이 실렸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얼마나’로, 서정적인 멜로디를 노래하는 담담한 목소리가 인상적인 팝 장르의 곡이다.  또한 하모니카와 피아노의 멜로디가 아름답게 어우러진 ‘첫걸음’ 등 직원들이 직접 연주에 참여한 두 곡의 연주곡도 담겼다.

‘싱어송라이터: 평범한 그래서 특별한 자작곡 과정’은 나와 주변의 이야기로 가사를 쓰고 멜로디를 만들며 세상에 하나뿐인 자작곡을 만들어보는 과정으로, 지난 8월부터 10주간 진행됐다. 이 과정에는 ‘김윤아밴드’,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등으로 이름을 알린 뮤지션 이혜준이 강사로 참여해 코드, 멜로디, 가사, 편곡 등을 지도하고, 작곡 및 녹음 과정을 도왔다.

스마일게이트, CFS 2019 그랜드 파이널 조 추첨식 완료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대표 장인아)는 내달 7일부터 중국 타이창과 상하이에서 열리는 ‘CFS 2019(이하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의 조 추첨 결과를 26일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5일 중국 타이창 VSPN 스튜디오에서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의 조 추첨식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에서 지역별 결선을 통과한 중국 외 다양한 지역의 12개 팀이 참가해 그룹 스테이지와 8강 토너먼트를 치른다. 

조 추첨 결과 이번 대회에서 주목할만한 곳은 A조가 됐다. A조에는 CFS 무대에 처음 선보이는 이집트의 아누비스 게이밍, 터키의 LCK와 중국 내 최고의 인기 팀들인 올 게이머스, 바이샤 게이밍이 속했다.

가장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B조는 브라질, 유럽, 북미, 중국 등 각 지역별로 한 팀씩만 속하게 됐다.

C조는 배정된 4개 팀 중 지난해 우승 팀인 브라질의 블랙 드래곤이 가장 강력한 1위 후보로 보인다. 

CFS 2019 그랜드 파이널의 그룹 스테이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각 조 상위 2개 팀은 8강 본선에 진출한다. 8강의 남은 두 자리는 각 조 3위 중 2개 팀이 와일드카드의 형태로 결정될 예정이다.

리니지M, ‘그랜드 크로스 시즌 1’ 이벤트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그랜드 크로스 시즌 1’ 이벤트를 2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은 리니지M 최고의 혈맹을 가리는 이벤트다. 모든 서버의 혈맹이 ‘아툰’ 월드(아툰01~10)에 모여 월드 공성전을 펼친다. 엔씨소프트는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에 참여할 혈맹을 25일 공개했다. 당첨 혈맹은 게임 내 우편으로 지급되는 ‘아툰 월드 이전(그랜드 크로스)’ 아이템을 사용해 아툰 월드로 서버를 옮길 수 있다.

각 주차(12월 1일, 8일)의 월드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기본 ‘월드 공성 보상’과 전체 월드의 세금 일부가 모인 ‘그랜드 크로스 월드 공성 보상(300만 다이아)’을 받는다. 2주차 월드 공성전에서 승리한 혈맹은 ‘신화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1개를 추가로 받는다.

‘그랜드 크로스 시즌 1’이 열리는 아툰 월드의 유저는 신규 콘텐츠 ‘격돌의 탑’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다. ‘격돌의 탑’은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하는 던전이다. 75레벨 이상의 유저가 입장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