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캐릭터 ‘사라’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신규 여성 캐릭터 ‘사라’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사라’는 지난 8월 등장한 ‘빅토르’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캐릭터다. 차량 정비에 특화돼 서바이벌 모드의 특정 맵에서 차량 탑승 시 차량 데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했다. 

유저들은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출석 이벤트 및 인게임 미션을 통해 캐릭터 상품권을 획득하거나 상점에서 캐릭터 상품권을 구매해 일정 수량을 모아 사라 캐릭터로 교환 가능하다.

사라 캐릭터를 장착하고 모든 모드에서 플레이하거나 경험치 카드를 사용하면 레벨업 할 수 있다. 레벨에 따라 사라 캐릭터 전용 스킬/보이스/스킨/모션 등을 획득하고, 캐릭터 레벨업 상자 및 상점 상자를 통해 캐릭터 조각을 모아 사라만의 특별 이모트도 받을 수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 월드 보스 ‘크룬 더 라그나로크’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보스 ‘크룬 더 라그나로크’를 오픈했다. ‘길드 주간 월드 보스’ 아이콘을 통해 입장해, 5명의 도우미 동료로 파티를 구성하여 도전할 수 있으며, 월드 보스 ‘크룬’을 물리친 결과에 따라 랭킹이 주어지고 이에 따른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다음달 1일까지 1차, 다음달 2일부터 8일까지 2차에 걸쳐 이벤트 형식으로 사전 오픈된다.

엔씨소프트,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 베타 서비스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의 베타 서비스를 27일 시작했다.

유저는 퍼플을 통해, 27일 출시한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을 색다른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 퍼플 설치는 퍼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퍼플에서 리니지2M을 1회 이상 실행하는 유저들에게 ‘성장의 물약’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는 12월 3일까지 열린다. 아이템은 12월 5일 오전 10시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퍼플은 게임 플레이 화면을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라이브 스트리밍 등 다양한 기능을 추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검은사막, ‘다크나이트-소서러’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27일 검은사막 클래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에 전승을 도입했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 클래스를 보유한 유저는 56레벨 각성 후 전승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는 전승 이후 ‘태도’와 ‘부적’ 등 각 클래스 전용 장비로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27일부터 12월 18일까지 클래스 전승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크나이트’와 ‘소서러’의 달성 레벨에 따라 [이벤트] 전투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금괴 100G, 발크스의 조언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소울워커, 신규 레이드 ‘루나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소울워커’가 새로운 스토리가 공개되는 최고 난이도의 신규 레이드 ‘루나폴’을 업데이트 했다고 27일 밝혔다.

신규 레이드 ‘루나폴’은 68레벨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며 5명에서 최대 8명의 파티 구성이 필요한 최고 난이도의 던전이다. 기존 레이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전투 패턴이 등장한다. 

루나폴에서는 높은 난이도에 걸맞게 강력한 성능을 가진 신규 장비 세트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트와일라잇 장비는 이용자간 거래가 가능한 스탠다드형과 거래는 불가능 하지만 더욱 강력한 성능을 가진 익스텐드형으로 나뉘어 있다. 

더불어, 루나폴은 소울워커 세계관의 핵심 스토리가 진행되는 중요한 레이드로 소울워커들의 최대 난적인 소울정크들의 여왕 ‘정크 퀸’이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출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워너비챌린지’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포 장석하)이 개발한 ‘워너비챌린지’는 ‘도깨비’ 캐릭터들과의 SNS스타 도전, 연애기를 한국적인 콘셉트로 구성한 로맨스 스토리 게임이다.

개발사 ‘데이세븐’의 ‘일진에게 찍혔을 때’ 제작진의 스토리 라인과 캐릭터 상호작용으로 나만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나가는 RPG 요소가 특징이다. 

스타크래프트2, 신규 협동전 사령관 아크튜러스 멩스크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의 콘텐츠인 협동전 임무에 코랄의 후예 수장이자 테란 자치령의 황제 아크튜러스 멩스크가 새로운 사령관으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멩스크는 황제의 칭호에 걸맞는 능력들로 전장을 주도하며 초보자보다는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더 잘 어울리는 사령관이다. 멩스크는 황제의 칙령으로 추가 병력을 징집하거나 핵 폭격을 사용할 수 있고, 최고의 정예군인 황실 근위병을 생성해 전투의 흐름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황실 근위병은 전투 참전을 통해 경험을 얻고 그에 따라 계급도 올라가 더욱 강력한 모습으로 업그레이드된다.

멩스크는 자치령 부대원들을 생성해 전투에 투입시킬 수 있다. 부대원들은 다양한 무기로 무장할 수 있으며 전투 중 부대원이 사망할 경우 사용하던 무기를 떨어트리게 되며 다른 부대원들이 떨어진 무기를 획득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부대원들은 필요에 따라 노동자로 바꿔 자원을 모으는데 투입할 수도 있다.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철권7 콜라보 파이터 추가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3D 대전 격투 게임 ‘철권7’의 대표적인 파이터 ‘미시마 카즈야’, ‘미시마 헤이하치’ 및 신규 페스타 파이터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일 ‘철권7’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의 시작과 함께 ‘카자마 진’을 선보인 넷마블은 금일부터 12월 11일까지 해당 기간에만 소환할 수 있는 ‘미시마 카즈야’, ‘미시마 헤이하치’를 추가한다.

‘철권7’ 콜라보레이션 파이터 이외에도 다수의 대전 격투 게임에서 보스로 등장했던 ‘XIV 기스 하워드’도 오는 28일 신규 페스타 파이터로 처음 등장한다. 

프리스타일2, 겨울 방학 맞이 업데이트 실시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프리스타일2’에 겨울 방학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유저의 카드 세팅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카드 스트레스 완화 2차’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여러 등급의 카드를 얻을 수 있는 '실버볼'의 구성품 중 최하 등급 카드로 '전설 프로 카드' 획득이 가능해졌으며, '전설카드'에서 '올스타 프로 카드'로 변경할 경우 본체 카드의 포일 강화 조건이 없어지는 등 카드 업그레이드에 대한 허들을 낮췄다.

랭킹 시스템도 개선됐다. 랭킹 버튼을 통해 ‘레이팅’, ‘기록’, ‘크루’ 등 각 기준 별로 세분화된 랭킹 항목을 볼 수 있어 코어 유저 간의 실력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밸런스 패치가 이뤄졌다. 스몰포워드의 '테크니컬 슛 마스터', 슈팅가드의 '퀵체인지2', 센터의 '쉐도우블락캐치' 등 포지션 별 스킬 추가와 더불어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전반적인 밸런스가 조절됐으며, 24레벨 이후 모든 특성 레벨도 10으로 조정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