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2M,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리니지2M’을 27일 00시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는 그랜드 오픈과 양대 마켓 인기 1위 달성을 기념해 ‘10만 아데나’와 ‘아가시온 획득권’ 5개를 모든 유저들에게 선물한다.

리니지2M의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정령탄’, ‘방어구 강화 주문서’ 등의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12월 11일까지 3차 전직을 완료할 경우 ‘생명의 돌’ 아이템 10개를 증정한다. 

12월 18일까지 게임 내 푸시(Push) 보상으로 ‘성장의 물약 10%’, ‘상급 클래스 획득권’,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넷마블문화재단, 2019년 제 1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 진행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20일 서울시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본사에서 2019년 제 14차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넷마블이 2013년부터 매 방학마다 개최한 '청소년 직업체험교실'을 토대로 지난 2016년부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돕기 위해 새로이 마련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제 14회차(누적 74회) ‘넷마블견학프로그램’은 개봉중학교, 개웅중학교, 고척중학교, 오류중학교 등 서울시 구로구 관내 4개 중학교 및 강원도 정선군 정선정보공업고등학교 학생 총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이번 참가자들이 프로그래밍, 컴퓨터 그래픽을 배우고 있는 등 게임 제작에 관심이 높은 학생들로 구성된 만큼 게임 제작 전반에 걸친 심화 교육 특강으로 견학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청소년 창의 워크숍 SEED 시즌8 참가자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청소년 창의 워크숍 SEED의 시즌8 참가자를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SEED는 청소년들을 가능성의 ‘씨앗’으로 보는 의미와 함께, ‘스스로의 힘으로 탐구하고 미래를 발견하자’는 목표로 시작 된 희망스튜디오의 창의 워크숍이다.

12월 21일 시작하는 SEED 시즌8는 ‘십대의 시간(時間)’을 주제로 피타고라스의 사운드 스튜디오, 돈키호테의 사냥술, 미켈란젤로의 시간 예술, 시간을 보는 타임 머신 등 소프트웨어, 사운드, 영상 분야의 최신 기술과 예술을 융합한 워크숍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희망스튜디오는 SEED 시즌8에 자녀들의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 30일 오전 11시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 지하 1층 퓨처랩(Future Lab)에서 사전 설명회도 개최 한다. 이 자리에서는 창의 워크숍 SEED의 기획 취지와 시즌7까지의 성과 설명, 시즌8 프로그램 소개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만화책 출간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의 캐릭터를 소재로 한 만화책을 선보였다.

단행본으로 출간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마왕 쟁탈전에 뛰어든 마왕 후보생과 그들과 계약하는 차일드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최근 출시 3주년을 맞이한 ‘데스티니 차일드’는 지난 해에는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어 애니박스를 통해 방영되었다. 

한편, 시프트업은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 판매를 기념해서 27일부터 오는 12월 4일까지 유저 100명에게 만화책과 12월 크리스마스 한정 카드를 선물한다. 

패스오브엑자일, 확장팩 출시 기념 생방송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패스오브엑자일’이 확장팩 콘텐츠와 ‘패스 오브 엑자일2’ 관련 내용을 주제로 한 ‘유배자들의 수다’ 스트리머 초청 방송을 12월 5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12월 14일 업데이트 예정인 확장팩 ‘아틀라스의 정복자’와 신규 리그 ‘변형’에 대해 깊게 알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지난 ‘엑자일콘’에서 공개한 ‘패스 오브 엑자일2’에 대한 내용도 다룰 계획이다.

방송은 12월 5일 저녁 8시에 ‘패스 오브 엑자일’ 공식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진행은 지난번 방송과 마찬가지로 윤선생이 맡았으며, 게스트로는 ‘패스 오브 엑자일’ 방송으로 알려진 스트리머 이선생, 뀨튜브, 김느, 혜미 등 4인이 참여한다.

블리자드, 블랙프라이데이 기념 최대 50% 할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등 게임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특별한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27일 시작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 격전의 아제로스, 군단(Legion), 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디지털 딜럭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게임 시간을 처음 구매하는 플레이어들은 첫 30일 게임시간에 대한 50% 할인 혜택도 2020년 1월 6일까지 주어진다. 

오버워치 - PC 버전 오버워치 레전더리 에디션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약 50% 할인된 23,000원, 일반판은 약 25% 할인된 17,000원에 각각 구매 가능하다.

디아블로- 디아블로 III와 확장팩 영혼을 거두는 자, 이터널 컬렉션, 대악마판, 강령술사의 귀환 및 영혼을 거두는 자 디지털 딜럭스 상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 어서 오게, 이방인이여 묶음 상품과 지원군 묶음 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360일 부스트는 33%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및 스타크래프트 II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스타크래프트 II 캠페인 및 아나운서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와 카툰 묶음 상품이 약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 12월 4일 오전 3시까지, 정예 오퍼레이터 에디션, 오퍼레이터 에디션 및 일반판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로스트사가, 블랙 프라이데이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7일부터 2주간 블랙 프라이데이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최초 접속 시 ‘달빛 시공 낚시 미끼’는 물론, ‘차원조각’, ‘육성 복구권’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접속 및 전투 시간을 각각 30분씩 달성하면 ‘달빛 시공 낚싯대’, ‘왕대박 돈주머니’, ‘행운의 용병 소환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주말에는 접속 및 전투 시간에 따라 ‘K의 완소메달 상자’, ‘분노의 메달 합성기’, ‘레이드 티켓’, ‘강화카드 100%’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로스트사가를 처음 즐기거나 다시 돌아온 유저를 위한 20만원 상당의 특급 선물을 마련했다.

신규 유저는 홈페이지에서 ‘뉴비 용병소환서’를 비롯한 10여종의 아이템으로 구성된 ‘웰컴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게임에 접속한 복귀 유저에게는 ‘유니크 장비 보급’, ‘레어 용병 소환서’를 포함한 ‘컴백 패키지’를 증정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겨울 프로모션 진행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 겨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7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시작되며 총 4가지의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1월 8일까지 장비의 제련 상태를 +11제련 이상을 달성하면 제련 수치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제련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제련부터 +16제련까지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168명에게 ‘벤큐 모니터’, ‘무기/방어 제련 보장권’, ‘해피머니 상품권’ 등의 상품을 제공한다. 1회 이상 제련 성공 기록이 있으면 자동 응모되며 제련한 최고 레벨에 비례해 보상이 지급된다.

기간에 따라 각기 다른 경험치가 증가하는 ‘추가 경험치 이벤트’도 실시한다. 12월 18일 정기점검 전까지 획득 경험치가 30% 상승되며 골드 PC방에서는 30%가 추가로 증가한다. 12월 4일부터는 낙원단 퀘스트 경험치가 50% 증가하고 일루전 보상 경험치도 30%가 상승한다. 12월 4일부터 10일까지는 20%의 경험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PC방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12월 24일까지 PC방 마일리지가 2배로 적립되고 300포인트로 교환 가능한 상자에서 ‘신규 마일리지 의상’ 6종 중 1가지를 랜덤하게 받을 수 있다.

더불어 12월 18일부터 1월 22일까지는 ‘글레스트 헤임 도전모드 클리어 이벤트’가 진행된다. 글레스트 헤임의 사신 NPC를 통해 오염된 난이도로 입장한 후 2종의 보스몹 중 하나를 사냥하면 클리어 된다. 오염된 난이도에서 히멜메즈를 사냥하면 ‘시간의 마력 5개’를, 암다라이스를 사냥하면 ‘시간의 마력 3개’를 이벤트 종료 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퍼플(PURPLE)’의 파트너 크리에이터를 공개 모집한다.

방송 플랫폼(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등)에서 최근 3개월 동안 3개 이상의 영상을 업로드한 채널 보유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모집 기간은 오는 12월 8일까지다. 자기소개 영상(30초 이상)과 신청서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는 총 상금 1,500만원을 두고 펼쳐지는 방송 대결 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최종 선발 이후 1월 말 까지다.

퍼플 파트너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MCN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와 함께 진행한다. ‘샌드박스’ 소속 크리에이터 ‘도티’와 ‘유규선’이 서포터로 참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