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AKMU)이 카트라이더의 신규 테마곡 'Drift'을 제작했다.

넥슨은 28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신규 테마 ‘어비스’의 주제곡 ‘Drift’를 공개했다. 인기뮤지션 AKMU가 직접 작사, 작곡한 ‘Drift’는 ‘카트라이더’ 신규 테마 ‘어비스’의 특별 주제곡이다. 깊은 바닷속 펼쳐지는 레이싱을 AKMU만의 청량한 감성으로 표현했다.

‘어비스’ 테마 주제곡 ‘Drift’의 음원 및 곡 작업에 참여한 AKMU의 모습을 담은 메이킹 필름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비스’ 테마의 BGM 앨범도 선보였다.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된 앨범은 스팀펑크 스타일의 심해 도시 ‘어비스’의 묵직하고 진중한 분위기를 담고 있다. 신규 테마 ‘어비스’는 오는 12월 12일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넥슨은 ‘어비스’ 테마곡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8일까지 ‘Drift’ 메이킹 필름을 페이스북에 공유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AKMU 사인 CD를, 100명에게 넥슨캐시 5천 원을 선물한다. 같은 기간 동안 ‘어비스’ BGM 앨범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트랙에 투표한 유저 가운데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 5천 원을 지급한다.

한편, 글로벌 프로젝트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12월 첫 테스트를 앞두고 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국내 게임으로 처음 콘솔과 PC의 글로벌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한다. 게임은 언리얼엔진4로 개발 중이며, 4K UHD 고해상도 그래픽과 HDR (High Dynamic Range)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