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4 토 21:19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블소 레볼루션, 1주년 업데이트 실시 및 에픽세븐, 월드보스-장비연성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1.29 16:49

사커스피리츠,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빅볼(대표 김인동, 방용범)이 개발한 ‘사커스피리츠’에서 실시간 대전 콘텐츠 개편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간 실시간 대전 콘텐츠 ‘갤럭시 라이브’가 전면 개편됐다. 유저들의 실시간 경기 결과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는 기존 시스템에서, 시즌 점수를 기반으로 순위 등급별 리그 구조를 새롭게 도입했다. 

또한, 시즌 종료 후 랭킹 결산 결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별의 전당’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매력적인 외형에 강력한 스킬 구성을 가진 신규 전설 등급 선수 ‘램프마스터 알리’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더불어 게임 편의성 증대를 위한 시스템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돼 유저들은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했다.

블소 레볼루션, 1주년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의 1주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직업 ‘린검사’를 새롭게 공개했다. ‘린검사’는 기동성을 활용한 근접전투에 특화된 직업으로 적의 무공을 막으면서 빠르게 접근하거나 후퇴가 가능하며, 상대에게 치명타를 입히는 강력한 연계 공격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은 유저들이 신규 직업을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린검사 성장 이전권, 무공패 이전권, 보석 이전권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규 및 복귀 유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경험치 증가 버프가 적용되는 신규 서버 ‘속전속결’을 오픈 하고, 통합 콘텐츠 가이드 등 편의 기능을 도입했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SP 업데이트 실시

그라비티의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가 SP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라그나로크M 시즌2의 등장 이후 처음 진행되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고양이를 모티브로 만든 신규 종족 ‘도람족’과 함께 도람족 마을 ‘라자냐’가 등장한다. 이로 인해 유저들이 앞으로 도람족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으며 전직과 직업 변경이 가능해졌다.

더불어 여신 프레이야를 섬기는 국가 ‘아루나펠츠 교국’과 교황의 도시 ‘라헬’이 등장하며 라헬을 시작으로 한 스페셜 에피소드와 던전, 퀘스트 등을 만날 수 있다.

기존에 130 레벨과 70 레벨이었던 Base 레벨과 Job 레벨의 상한선이 각각 140과 80으로 확장된다. 피로도 시스템도 개선되어 총 피로도 시간은 줄어드는 반면, 시간당 획득 가능한 아이템과 경험치가 더욱 증가해 유저들이 효율적으로 사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신규 메인 스토리 10챕터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에 신규 메인스토리 10챕터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신규 스토리 챕터에서는 십계들이 순차적으로 등장하면서 주인공들과 대립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유저들은 스토리를 클리어하면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십계의 일원인 <십계>「안식」의 글록시니아와  「인피니트(무한)」 대마술사 멀린이 함께 출시됐다. 글록시니아는 새롭게 등장하는 십계로 스토리 상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기사단 보스전의 신규 시즌도 시작된다. 기사단 보스전의 규칙이 일부 변경됐으며 새로운 기사단전 보스전의 보스가 추가됐다.

에픽세븐, 월드보스와 장비 연성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기사단원들과 힘을 합쳐 공략해야 하는 ‘월드보스’ 콘텐츠와 장비 연성 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29일 밝혔다.

월드보스는 지정된 기간 동안 각 글로벌 서버에 등장하는 강력한 보스를 기사단원들과 힘을 합쳐 토벌하는 콘텐츠다. 기사단에 소속된 50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보유한 캐릭터 중 최소 8명에서 최대 12명의 영웅을 배치해 플레이 할 수 있다. 더불어 네 명의 서포터를 추가로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노려볼 수도 있다. 전투에 참여한 유저들은 입힌 피해량에 따라 속성 소환권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장비 연성 시스템도 새롭게 도입된다. 이제 유저들은 연금술사의 탑에서 44~85레벨의 장비를 재료로 소모해 원하는 부위의 장비를 확정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 ’세트 종류’, ’등급’, ’주옵션’ 등도 필요에 따라 설정이 가능해졌다. 

신규 영웅 ‘불신자 리디카’도 전장에 합류한다. 불신자 리디카는 광속성의 사수 영웅으로 적들을 견제하는데 최적화된 서포트형 영웅이다. 기본 스킬로 적에게 명중 감소를 발생 시킬 수 있으며 궁극기를 사용하면 단일 적군 영웅의 스킬 쿨타임을 최대로 증가 시키기 때문에 전투에서 변수를 발생시킬 수 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