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더스트, 겨울 맞이 ‘윈터 원더랜드’ 이벤트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윈터 원더랜드’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겨울 시즌을 맞아 진행되는 ‘윈터 원더랜드’는 유저들에게 신규 콘텐츠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로 내년 2월 6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12월 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하면 매일 레드 슬라임, 고급 계약서, 말발굽을 받을 수 있는 접속 이벤트가 진행되며, 주사위를 굴려 전설계약서, 다이아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아이스 마블’ 도 12월 26일까지 함께 진행된다.

베스파, 3분기 실적발표

베스파는 29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누적(연결기준)으로 매출액 731억원,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103억원, -83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신작 개발인력에 대한 인건비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실제 베스파의 대표작 ‘킹스레이드’는 지난 9월 ‘소울웨폰’ 업데이트 이후 주요 매출 국가인 일본에서는 다시 10위권내(26일 구글 스토어 기준 15위 기록)에 진입했고, 미국과 유럽 국가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더불어 자회사 코쿤게임즈의 전략 MMO 장르 ‘Immortals : Endless Warfare(이하 임모탈즈)’는 현재 순조롭게 유럽 및 동남아 지역의 소프트 런칭을 진행중이다. '임모탈즈'는 소프트 런칭의 성과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2020년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한다.

이외에도 베스파는 내년 상반기부터 디펜스 RPG, 전략 MMO, 방치형 캐주얼 게임 등 신작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2019 LoL 올스타전 계획 공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이하 올스타전)’의 참가 선수와 경기별 일정 등 상세 계획을 공개했다.

2019 올스타전은 12월 6일부터 8일까지(이하 모두 한국 시각 기준) 3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된다. 전세계 유명 선수들과 LoL 크리에이터, 개인 방송 스트리머 등의 리그 파트너가 함께 참가해 이벤트성 위주의 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올스타전 참가 선수들은 각 지역별 팬 투표에 따라 소속팀이나 포지션과 관계없이 2명의 선수가 선정됐으며, 한국에서는 ‘페이커’ 이상혁 선수, ‘클리드’ 김태민 선수가 참가를 확정 지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 초청 선수로는 ‘피넛’ 한왕호 선수가 선정돼 한국에서는 총 3명의 선수가 올스타전에 참가한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출시 5주년 기념 ‘시공의 표류자’ 이벤트 실시

NHN(대표 정우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로드컴플릿(대표 배정현)이 개발한 ‘크루세이더 퀘스트’에서 출시 5주년 기념 ‘시공의 표류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출시 5주년을 맞아 준비한 ‘시공의 표류자’ 이벤트는 12월 12일 오전 9시까지 진행된다. 오랜 시간 ‘크루세이더 퀘스트’를 성원해준 유저들에게 기간 한정 아이템 등 게임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현실 세계에서 하슬라에 빨려 들어간 ‘크루세이더 퀘스트’ 담당 PD의 행방을 쫓는 스토리로, 2주간 매일 제시되는 2단계의 퀴즈를 풀 때마다 게임 내 보상을 제공한다. 5주년 이벤트에서만 획득 가능한 한정 아이템인 ‘판도라 용사’, ‘판도라의 초월무기’를 비롯해 코스튬 선택권, EP2 각인석 선택권 등의 특별하고 선물을 준비했다. 정답을 위한 힌트는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공식 SNS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 겨울방학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에 겨울방학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8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 접속 및 플레이 미션을 달성하면 ‘눈송이’와 ‘일일 미션 상자’를 제공한다. 지급 받은 ‘눈송이’를 모아 ‘눈사람’을 완성하여 보상을 수령하거나, 완성된 ‘눈사람’에 추가로 ‘눈송이’를 더해 업그레이드를 하여 보다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누적된 포인트로 ‘HOT’, ‘OTW’, ‘COC’ 등 클래스와 선수 인원 범위, 강화 단계를 직접 조합해 ‘HOT 클래스 Top Price 150 (5강)’, ‘LIVE 클래스 Top Price 50 (8강)’와 같은 선수팩을 최대 2개까지 교환할 수 있는 ‘선수팩 DIY’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 ‘윈터시즌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에게는 12월 11일까지 1차 보상으로 ‘1,000 FC’를 지급한다.

한편,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았던 ‘신규, 복귀’ 유저를 위한 ‘정착지원’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복귀 유저의 경우 하루만 접속해도 ‘선수팩 집중형 패키지’ 또는 ‘BP 집중형 패키지’를 선택해 수령할 수 있으며, 이후 15일간의 누적 접속 기간 동안 매일 ‘신규/복귀 정착지원 상자’를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신규, 복귀 유저가 15일 출석을 달성하면 ‘리버풀’, ‘첼시’, ‘맨체스터 시티’, ‘파리 생제르망’, ‘레알 마드리드’ 구단 중 하나를 택해 BEST 11스쿼드 전체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며, 초대한 친구 수에 따라 기존 유저와 신규, 복귀 유저 모두에게 특별한 보상을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세부 프로그램 공개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진행 예정인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의 세부 프로그램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진: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4일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총 5,000명의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계획을 최초로 발표하고, ‘테라코타’, ‘수호자들’, ‘고대 도서관’, ‘서클메이지’ 등 네 개의 진영 안에서 시간대별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OX 퀴즈를 풀고 선물을 받는 ‘진: 퀴즈 인 던페’, 게임 내 콘텐츠로 진영간의 승부를 펼치는 ‘진: 올림픽’, 에어볼 잡기를 통해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진: 한방 쾌감’까지 이벤트가 마련된다.

또한, ‘굿즈샵’을 통해 2019 던파 페스티벌 한정 발매 굿즈 ‘단진 피규어 거치대’를 비롯해 공식 굿즈를 선보이고, ‘상설 이벤트 존’에서는 키오스크 미니 게임에 참여하거나 방명록을 작성할 경우 선물을 제공한다.

넷마블스토어, ‘BTS월드’ 3차 컬렉션 상품 12월 3일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에서 ‘BTS월드’의 3차 컬렉션 상품을 12월 3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BTS월드’ 3차 컬렉션 상품은 총 8종(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 폰케이스, 틴뱃지, 메모지, 16절 유선노트, 스티커, 마스킹테이프, 마우스패드)이다. 특히 ‘BTS월드’ 속 멤버들의 실사를 활용한 고속 무선 충전 거치대의 경우 9V 출력으로 빠른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넷마블스토어 오프라인 매장(현대백화점 신촌점 지하 2층 팝스트리트) 및 온라인 몰에서 이번 신상품을 비롯한 ‘BTS월드’의 1, 2차 컬렉션 상품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피파온라인4, ‘EACC WINTER 2019’ 경기 방식 및 규정 발표

넥슨은 24일 피파온라인4의 아시아 최대 규모 e스포츠대회인 ‘EA Champions Cup WINTER 2019(이하, EACC WINTER 2019)’의 경기 방식과 규정을 공식 공개했다.

‘EACC WINTER 2019’ 대회는 12월 10일 그룹 시드 배정과 선수 드래프트를 시작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는 ‘그룹 스테이지’와 8강전 ‘넉아웃 스테이지를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6개국에서 선발된 12개 대표팀이 4개 그룹으로 나뉘어 리그전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그룹 스테이지’에서 선발된 8개팀은 12월 19일부터 20일까지 최종 우승팀을 가리는 토너먼트 방식의 ‘넉아웃 스테이지’에서 승부를 겨룬다. 4강에 진출한 팀은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대회 우승을 두고 격돌한다. 우승팀은 상금 1억 원과 ‘FIFA 온라인 4’ 세계 최강팀의 타이틀을 거머쥐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