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4 토 21:19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검은사막, 5주년 이벤트 실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겨울 업데이트 예정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2.04 18:06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겨울맞이 업데이트 예정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겨울을 맞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11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클래식 모드 에란겔 맵에서 무작위로 특별 겨울 테마 맵 ‘에란겔 겨울 모드’를 만나볼 수 있다. 에란겔 내 일부 지역에서 스노우 보드, 케이블카 등이 등장한다. 

클래식 모드에 대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먼저, 이동 중에도 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으며, 붕대 연속 자동 사용도 가능해진다. 또한, 누구나 탑승 가능했던 수륙양용 차량 ‘BRDM-2’은 팀원만 탑승 가능하도록 개선되고, 일부 총기의 데미지 및 사격 거리가 조정된다. 뿐만 아니라, 차량을 활용한 신규 모드 ‘기어 아레나’가 추가된다. 

펍지주식회사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겨울 맞이 로그인 이벤트를 12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5일 출석 시 스페셜 상자 교환권 조각 총 10개를 획득할 수 있다. 12월 7일부터는 인게임에서 업데이트 예약 이벤트도 펼쳐진다. 업데이트 당일까지 3일 출석 시 배틀로얄 상자 교환권 조각 총 6개를 획득할 수 있고, 업데이트 후 예약 보상으로 치킨 메달 4개도 받을 수 있다.

네오위즈, 2020년 동계 인턴사원 공개 채용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오는 15일까지 2020년 동계 인턴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기획/마케팅, 게임 제작, 기술, 경영지원  등이며 부문별로 세분화된다. 학력, 전공, 대학교 졸업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네오위즈 채용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12월 23일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격자는 1월 6일부터 4월 3일까지 3개월 간 인턴사원으로 근무하게 된다.

넷마블, ‘2019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장려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넷마블’이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에서 주최하는 ‘2019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기업부문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넷마블이 지난 2017년 4월 개설한 브랜드 미디어 ‘채널넷마블’은 넷마블의 신작 게임 출시 소식은 물론 게임개발 비하인드 스토리, 넷마블의 일하는 문화 및 채용 인터뷰, 웹툰 등 자체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며 누적방문자수 116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채널 넷마블은 지난 2017년에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BEST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검은사막, 서비스 5주년 맞이 특별 이벤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의 서비스 5주년 기념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7일 서비스 5주년을 맞는 ‘검은사막’은 5주년 기념 펄상품 출석보상 이벤트를 통해 거래/창고 관리 메이드 각 1종, 가방 슬롯 확장권(8칸, 16칸), 봉인된 전투의 서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유저에게 2월 5일까지 캐릭터 달성 레벨에 따라 ‘억압된 우두머리 무기 상자’를 지급하며, ‘흑정령의 비밀의뢰’를 완료하면 ‘억압된 우두머리 방어구’를 제공하는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 

PC방 유저를 위한 의상 및 기운 회복량 증가 등 신규 혜택도 추가했다. PC방 유저는 ‘[PC방] 프리미엄 무기, 의상 세트 상자(1일)’를 PC방 상인을 통해 1은화에 구매해 모든 직업의 펄 의상을 착용해 볼 수 있다. PC방 누적 접속시간에 따라 크론석, 기억의 파편, 의상 20% 할인 쿠폰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PC방 전용 도전과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검은사막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한 오프라인 유저 행사 ‘칼페온 연회’ 계획을 공개했다. 12월 28일 칼페온 연회의 참가를 원하는 유저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쿠노이치’ 클래스 전승도 추가했다. ‘쿠노이치’를 보유한 유저는 각성 후 전승 의뢰를 받아 전승이 가능하다. 전승을 완료하면 소검과 수리검을 활용해 전승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엘소드, 첫 글로벌 대회 ‘2019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코그(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에서 첫 글로벌 리그 ‘2019 글로벌 엘소드 챔피언스 리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이번 리그는 ‘엘소드’를 퍼블리싱하고 있는 국가 중 ‘넥슨’, ‘자이언트’, ‘감마니아’, ‘KOG Games’의 4개 서비스 지역을 대표하는 팀들이 겨루는 대회다.

경기는 제한 시간 내 상대팀을 총 네 번 처치해야 승리하는 방식으로 치르며, 팀워크를 발휘해 상대를 공략하는 치열한 전략 대결이 관건이다. 우승팀에게 1,000만 원, 준우승팀에게 500만 원 등 참가자에게 총 1,8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이날 결승전에 이어 개발사 코그의 이동신 디렉터가 무대에 올라 ‘엘소드’ 겨울 업데이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 업데이트 브랜드 사이트 오픈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컴플리트(COMPLETE)’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4일 오픈했다.

엔씨소프트는 컴플리트의 라이브 월드 콘텐츠를 오는 11일 업데이트 한다. 유저는 라이브 월드에서 새로운 에피소드 ‘제 11막, 검게 물든 낙원’을 플레이 할 수 있다. 제 11막에서는 그 동안 열리지 않았던 ‘선인들의 세상, 선계’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주요 인물로 ‘강산이’, ‘진서연’, ‘백운선사’ 등이 등장한다. 이 중 ‘강산이’는 블소에 처음 등장하는 인물이다.

신규 영웅 던전 ‘선도원’도 추가된다. 선도원은 선계를 배경으로 하며, 선계의 무릉도원이라고 불린다. 유저는 선도원에서 네임드 ‘동귀’와 보스 ‘제천’을 공략할 수 있다. ‘제천’은 점성과 탄성을 이용한 전투를 펼치는 보스 몬스터다.

유저는 신규 에피소드로 공개되는 새로운 지역과 선도원의 모습을 컴플리트 브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언리얼 엔진4로 컨버팅 된 블소의 모습을 공개했다. 유저는 브랜드 사이트 내 ‘그래픽 리마스터’ 메뉴에서 언리얼 엔진4로 연출된 블소의 인게임 영상과 이미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업데이트는 ‘프론티어 월드’를 시작으로, ‘라이브 월드’에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월드오브워크래프트: 격전의 아제로스, 신규 자선 애완동물 ‘도티’ 판매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월드오브워크래프트:격전의아제로스에 신규 자선 애완동물인 아기 알파카 ‘도티’가 출시됐다.

도티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새롭게 추가된 지역인 볼둔에서 서식하는 아기 알파카다.31일까지 판매되는 신규 자선 애완동물 도티의 판매 수익 전액은 세계 각지에서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의 소원을 들어주는 메이크어위시와 아동 노동과 극심한 빈곤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된 WE 재단에 절반씩 기부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다년간 자선 애완동물 판매를 진행해왔으며 매년 수 많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플레이어들의 지원을 통해 메이크어위시, Code.org, 재난구조 활동 등을 지원한 바 있다.

도티는 블리자드 샵과 게임 내 샵에서 1만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기부 캠페인 종료예정일인 12월31일 이후에도 블리자드 샵 및 게임 내 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라테일, ‘아드리카’ 티저 페이지 공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라테일’에서 업데이트 ‘아드리카’를 예고하는 티저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티저 페이지를 통해 ‘기억을 잃은 소녀’ 및 ‘수호자 메디아’ 등 신규 캐릭터의 이미지가 담긴 업데이트 포스터 및 새로운 로고를 선보였다. ‘라테일’의 겨울 업데이트 ‘아드리카’는 오는 18일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드리카’ 업데이트의 메인 시나리오가 담긴 애니메이션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약 1분 20초 분량으로 구성된 영상을 통해 ‘환영의 대지 아드리카’를 배경으로 ‘기억을 잃은 소녀’의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지난 27일 ‘기억을 잃은 소녀의 조각난 기억’을 콘셉트로 사전 안내 페이지를 오픈하고, 신규 맵, NPC, 시스템 등을 공개했다. 

일곱개의대죄:GRAND CROSS, 출시 6개월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개발사 퍼니파우) 출시 6개월을 기념해 하프 애니버서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넷마블은 하프 애니버서리 기념뽑기를 실시한다. 출석 보상과 다양한 미션을 달성해 유저들에게 최대 55회까지 무료 뽑기 기회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특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무료로 11회 뽑기가 가능한 기념뽑기 티켓을 접속 즉시 획득할 수있으며 신규 캐릭터 SSR 창천의 육연성 성기사 델드레도 함께 획득할 수 있다.

하프애니버서리 기념 호크패스(시즌패스)도 열린다. 유저들은 다양한 미션을 클리어해 기념뽑기 티켓 뿐만 아니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유료 패스로 업그레이드 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이 영웅 성장과 장비 성장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장비분해 대성공/초대성공 확률 2배 이벤트, 수련굴 장비각인석 드랍률 1.5배 이벤트 등 이벤트도 함께 개최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