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서비스하고 모바일게임 개발사 쿨리(Qoolly, 대표 김정헌)가 개발한 <퍼즐런>이 글로벌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여줄 신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퍼즐런>은 퍼즐과 러닝 장르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퍼즐게임으로 기존의 ‘블록 맞추기’ 중심이었던 퍼즐 방식에서 탈피, 달려나가며 장애물과 다른 색으로 캐릭터를 변경하는 ‘러닝요소’를 접목해 퍼즐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제시했다.

이러한 신선한 콘텐츠에 힘 입어 <퍼즐런>은 ‘재미보장 게임모음’과 ‘오늘의 즐거운 발견’ 등 구글 플레이 접속 화면에서 추천 게임으로 노출되는 ‘구글 피처드’에 선정됐다. 현재 한국은 물론 아시아, 유럽 등 여러 국가의 이용자들이 퍼즐게임 카테고리를 통해 <퍼즐런>을 접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다양한 국가에서 접속하는 글로벌 이용자들의 니즈에 초점을 맞춰 실제 이용자가 원했던 기능들을 대거 추가했다.

우선 기존에는 아이디로만 표기되어 있었던 월드랭킹 콘텐츠를 강화해 이용자들의 국가와 닉네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전세계에서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만큼 총 139개국의 국기를 지원하며 개인별 랭킹 경쟁뿐 만 아니라 국가별 경쟁 심리도 자극, 상위 랭킹 이용자의 출신 국가를 확인해 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요소다.

이 밖에도 높은 점수를 얻는 데 필수 요소인 캐릭터 조합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추천 캐릭터 조합을 메인 화면에 노출 시키는 등 더 직관적으로 게임구성을 변경했으며, 스릴감을 더하기 위해 게임 종료 5초 전 나타나는 랜덤 찬스인 라스트 찬스(LAST CHANCE) 모드를 추가했다.

한편, <퍼즐런>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함께 인게임 재화인 루비를 30%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퍼즐런>은 전세계 구글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페이지(http://www.toast.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