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DJMAX RESPECT V)의 출시를 앞두고 주요 콘텐츠를 발표했다.
  
먼저, 유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아티스트 라인업이 공개됐다. 독특한 캐릭터와 싱글앨범 얼론(Alone)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DJ 마시멜로(marshmello)와 촉망받는 신예 DJ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이 참여해, 기존의 게임에서 만날 수 없었던 EDM의 경험을 제공한다. 
  
리그오브레전드와 깜짝 콜라보레이션도 공개됐다. LoL의 가상 아이돌 그룹 케이디에이(K/DA)의 데뷔곡 팝스타(POP/STAR)와 징크스(Jinx)의 테마곡 겟 징크스드(Get Jinxed)를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해당 곡은 무료로 업데이트된다.
  
엑소스 히어로즈, 불법 계정 3만 개 이상 차단
라인게임즈의 모바일게임 엑소스 히어로즈가 불법 프로그램 및 계정 거래 등의 불법 행위 근절을 위해 칼을 빼들었다.
  
라인게임즈는 5일, 공식카페 공지로 “2개의 특정 IP에서 생성된 계정 총 32449개를 확인했고, 해당 계정들은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12개월 게임 이용 제한 조치를 내렸다.”라고 밝혔다. 제재 처리된 계정은 제벤스투니어 랭킹에서 제외된다.
  
라인게임즈는 “작업장은 운영정책 위반뿐만 아니라 현행법에도 위반되는 매우 심각한 사항이다. 이후에도 작업장 근절을 위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야생의땅: 듀랑고, 오프라인 기능으로 서비스 종료 후 플레이 가능하다
넥슨의 야생의땅: 듀랑고(이하 듀랑고)는 4일 업데이트로 오프라인 기능을 추가했다. 오프라인 기능에는 개인섬 기록하기와 창작섬이 포함된다.

개인섬 기록하기는 모바일 기기 자체에 자신이 제작한 섬을 저장하는 기능으로, 로그인 화면에서 별도의 선택 메뉴를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개인섬을 기록하면 당시 설정되어 있는 건물의 외관을 확인할 수 있으며, 휴식과 악기 연주가 가능하다. 
  
창작섬은 오프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캐릭터의 생성이 필요하다. 창작섬의 형태와 기후는 생성 당시 무작위로 결정되며, 이후 변경할 수 없다. 또한 창작섬에서 건물과 아이템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IP를 직접 입력하거나 같은 와이파이 환경이라면 친구 섬을 방문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창작섬은 서비스 종료 이후에도 이용이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에 데이터가 저장되는 것이기 때문에 앱 삭제 및 기기 변경 시에는 저장된 데이터가 삭제된다.
  
이브 에코스, 12월 2일부터 오픈베타
CCP 게임즈와 넷이즈가 개발 중인 이브 에코스가 12월 2일부터 오픈베타를 시작했다.

이브 에코스는 이브 온라인의 모바일 버전으로 원작의 독창적인 게임 메커니즘이 기반이다. 올해 초 알파 테스트 버전에 비해 다양한 함선과 신규 모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새로운 모습의 드론이 등장한다. 이 밖에도 신규 거래 플랫폼 ITC(Interstellar Trading Center)가 추가된다.
  
이브 에코스 오픈 베타는 한국을 포함해 호주, 미국, 캐나다, 러시아, 유럽, 뉴질랜드 등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