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19일부터 사전 등록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티저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 등록일을 공개했다.

지난 8월 프리미엄 테스트를 통해 캐릭터 일러스트, 전투 모션 등 개선사항에 대한 유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재탄생한 ‘카운터사이드’가 내년 상반기 론칭을 앞두고 12월 19일부터 본격 사전 등록에 돌입한다.

이날 공개한 티저 영상은 평온한 도시 모습이 전혀 다른 모습의 도시로 빠르게 변하는 장면 묘사를 통해 ‘하나의 도시, 두 개의 세계’라는 ‘카운터사이드’의 세계관을 담고 있다.

한게임 바둑, 이세돌 9단 은퇴 및 한돌 2주년 기념 이벤트

NHN(대표 정우진)이 서비스하는 ‘한게임 바둑’이 이세돌 9단 은퇴와 바둑 AI ‘한돌’의 2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굿바이 이세돌’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대국에 앞서 ‘승부를 예측하라’ 이벤트를 통해 대국 관련 퀴즈 3문항을 맞히면 이세돌 9단의 휘호가 포함된 명국선 세트(5명)와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30포), 한돌캐릭터 후드집업(30명), 그리고 한돌 30일이용권(100명)을 추첨을 통해 받을 수 있다.

‘한돌이와 즐겨라’ 이벤트에서는 ‘한돌 럭키박스’와 ‘축생일 한돌’, 그리고 ‘핵인싸! 한돌’ 아이템을 구매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신세계 백화점상품권 30만원권(1명)과 바둑머니 10억(10명), CGV 영화관람권(30명)을 증정한다. 

블소 레볼루션, 구글플레이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 선정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블소 레볼루션’이 구글플레이가 발표하는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앱∙게임’에서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게임부문 대상인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넷마블은 ‘블소 레볼루션’의 대상 수상을 기념해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설화 장비함’, ‘1주년 대박 상자’를 각각 1개씩 지급하며, ‘1주년 축제상자’와 ‘1주년 돌림판 이용권’ 10개를 제공한다. 또 ‘화중의 축복 7일권’, ‘비월의 축복 7일권’ 및 수호수 300개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의 ‘BTS월드’와 ‘쿵야 캐치마인드’가 ‘2019 올해를 빛낸 캐주얼 게임’으로 각각 선정됐다. 특히 ‘BTS월드’의 경우 약 2주간 진행된 온라인 이용자 투표 결과로 선정되는 ‘2019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 부문에도 이름을 올렸다.

컴투스프로야구2019, 연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 ‘컴투스프로야구2019’(이하 컴프야2019)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이벤트’에서는 유저들이 매일 각 모드를 플레이하며 막대 사탕을 모아 게임 아이템이 들어있는 선물 상자로 교환할 수 있다. 선물 상자를 이용할 때마다 누적 보상이 지급되며, 최종적으로는 원하는 게임 아이템을 직접 선택해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오는 20일부터 1주일간 ‘특별 접속 이벤트’를 통해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인기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도전 과제 달성 시 포인트가 2배로 상향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유저들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최강의 클럽을 가리기 위해 경쟁하는 ‘클럽 토너먼트’를 기념한 ‘승부 예측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유저들은 오는 30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본선 토너먼트 결과를 예측하고 적중한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대회 준비 기간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특별한 추가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게임 섯다, 이말년(침착맨)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실시

NHN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한게임 섯다’가 메인 모델 이말년 작가를 앞세워 유저와 함께 호흡하는 라이브 방송을 2회 진행한다.

이말년 작가는 ‘한게임 섯다’에서 13일 첫 방영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모드인 ‘섯둑이’에 대한 룰 설명과 함께 라이브 방송 전용 미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다음 주 친선대전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으로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릴 계획이다.

라이브 방송은 오늘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한 시간 동안 방영되며, ‘섯둑이’에 대한 게임 가이드 및 플레이를 통해 유저들과 소통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방송을 기념해, 12월 13일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1,000만쩐이 지급되고, ‘저녁 9시까지 최초 시작 머니(100억)를 지켜라’라는 미션 이벤트를 통해 미션에 성공하면 밤 11시까지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3000만쩐을, 실패하더라도 500만쩐을 지급하는 행사도 열린다.

12월 20일에는 라이브 방송 2탄으로 ‘섯다 교실’ 시청자와 함께하는 친선대전 방송이 펼쳐진다. 방송을 시청하는 유저와 2장/3장 섯다 친선방을 생성, 유저들을 초대해 함께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2019년 마지막 제련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2019년 마지막 제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이벤트는 12월 24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며 2가지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동안 ‘농축 오리데오콘’, ‘농축 에르늄’, ‘고밀도 카르늄’, ’고밀도 브라디움’ 등 10종의 캐시 제련 광석을 사용해 장비를 제련하면 별도의 비용이 소모되지 않으며 성공확률이 증가한다. 이벤트 기간 내 제련 아이템을 구매했더라도 이벤트가 종료한 후에 제련하면 성공확률은 기존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이와 함께 장비를 제련할 때 필요한 고농축, 고밀도 캐시 제련 광석이 들어있는 상자와 장비 파괴를 방지해주는 ‘대장장이의 축복’ 아이템으로 구성된 4가지 종류의 제련 광석 패키지를 할인 판매한다.

웹젠, PC방 가맹점 복지 사이트 개설

웹젠(대표 김태영)이 매장 운영을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웹젠PC방 복지몰’ 사이트를 개설했다.

웹젠은 12일 웹젠 PC방 가맹점들을 위한 복지의 일환으로 ‘웹젠PC방 복지몰’을 열고, 복지몰 운영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PC방 복지몰’은 여러 기업체 및 관공서의 복지몰 운영 경험을 갖춘 전문업체 에스티엠넷이 상품을 준비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복지몰’이다. 웹젠PC방에 가맹한 PC방 가맹주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단, 해당 복지몰은 웹젠PC방 운영 가맹주의 혜택을 높이기 위해 제공하는 사이트인 만큼 각 지역 총판이 서류 및 방문 확인 후 정상PC방으로 승인한 가맹PC방만 이용할 수 있다.

‘웹젠PC방 복지몰’의 장점은 복지몰사이트에서 PC방 운영의 핵심인 먹거리를 포함해 각종 소형가전과 생활용품은 물론 PC방 홍보를 위한 판촉물과 마케팅상품까지 인터넷 할인가보다 저렴하게 제작/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에스티엠넷은 웹젠PC방 가입회원들에게 우선, PC방 관련 일체의 상품들을 상시 할인가격으로 판매하고, 이후 여행상품 등 가맹점주들이 여가활용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상품으로 그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웹젠은 이번 ‘웹젠PC방 복지몰’ 운영 기념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2020년 3월 31일까지 복지몰에 가입한 가맹점 중 선착순 300명에게 복지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같은 기간동안 복지몰 내 제품을 구매하는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매번호 뒷자리 숫자가 1로 끝나는 구매번호 선착순 30명(1~291)에게는 8만 원 상당의 사은품을 선물한다.

라이엇게임즈, 신규 스킨 ‘빛의 인도자 카르마’ 및 해당 수익 기부계획 공개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가 신규 스킨 ‘빛의 인도자 카르마’를 공개하고 향후 관련 수익 전액을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할 계획을 밝혔다.

라이엇게임즈는 LoL의 1,000번째 스킨인 '빛의 인도자 카르마' 출시를 기념해 이번 기부금 전달을 결정했다. 2020년 1월 14일 오전 6시까지 빛의 인도자 카르마 스킨 및 크로마, 감정 표현 및 관련 세트 아이템 등이 판매되며 모금된 수익금 전액은 사회적 금융기관인 '임팩트에셋'내 새롭게 설립된 '라이엇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사회공헌 펀드'는 자선사업을 위해 설립된 벤처 기금으로, 게임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라이엇게임즈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라이엇게임즈는 사회공헌 펀드를 통해 전 세계의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글로벌 단체에 직접 투자 및 기부할 계획이며, 앞서 라이엇게임즈는 LoL 플레이어들의 도움으로 해당 펀드에 이미 4백만 달러를 전달한 바 있다.

구체적인 기부처에 대해서도 플레이어의 선택과 의견 반영이 가능하다. 2020년 1분기에 지역별로 선정된 다수의 기부처에 대한 플레이어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기 때문. 지역별로 진행되는 투표 관련해 한국에서는 3개 기부처가 선택될 예정이다. 향후 라이엇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의 선택에 기반해 각 단체별 기부 금액의 비중을 결정할 계획이며, 대상 단체에 대한 최소 기부금은 1만 달러로 정해진다.

플레로게임즈, ‘어비스리움 폴’ 사전예약 100만 돌파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자회사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의 신작 ‘어비스리움 폴’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레로게임즈는 ‘어비스리움 폴’의 사전예약 100만 돌파를 기념해,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게임 내 재화인 진주 1,000개와 한정 캐릭터를 100% 지급한다. 어떤 캐릭터가 보상으로 주어질 지는 추후 공개 예정이며, 사전예약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출시 전까지 진행된다.

게임은 현재 개발이 모두 완료되었고, 주요 콘텐츠의 재미 검증과 서버 안정성 체크 등 완성도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약 한 달 간의 최종 담금질 기간을 거쳐 2020년 1월 양대 마켓을 통해 국내와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 예정이다.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오프라인 예선전 개최

넥슨(대표 이정헌)은 13일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의 28번째 정규 e스포츠 대회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4일, 15일 이틀 동안 오프라인 대회로 열리는 이번 예선에서는 사전 모집을 통해 선발된 128명의 개인 선수와 32개 팀이 모여 본선행 티켓을 두고 경합한다.

개인전에서는 8인 1조로 구성된 16개 조별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본선 진출자 32명을 선발하고, 조별 듀얼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팀전에서는 최종 8개 팀에게 출전권을 부여한다.

이 중 지난 시즌 우승, 준우승 팀(샌드박스 게이밍, 한화생명e스포츠)과 개인전 1~3위 선수(이재혁, 박도현, 배성빈), 이번 시즌 팀 지원 프로젝트에 선발된 팀(ROX, 아프리카 프릭스)은 시드를 사전에 배정받아 본선에 직행한다.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은 내년 1월 4일 첫 본선 경기를 시작으로 12주 동안 치열한 레이스를 펼친다. 특히 팀전 8강 진행방식이 기존 2개조 풀리그에서 전체 풀리그로 변경돼,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경기가 열린다.

넷마블, 웹툰 세븐나이츠 알카이드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 전환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 ‘세븐나이츠 알카이드’가 오는 15일부터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로 전환된다고 13일 밝혔다.

‘세븐나이츠 알카이드’는 '세븐나이츠(개발사 넷마블넥서스)'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웹툰으로 지난 7월 16일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연재 이후 유료 웹툰 임에도 불구하고 약 20만 명의 누적 구독자를 기록했다. 

세븐나이츠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제작된 이 웹툰은 세븐나이츠 시대 이전을 다루는 프리퀄로, 강력한 힘을 지닌 6개의 별조각과 새롭게 등장하는 7번째 별조각 ‘알카이드'를 둘러싸고 벌어지는 이야기가 핵심이다. 

카카오페이지는 세븐나이츠 알카이드의 기다리면 무료 서비스 전환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29일까지 카카오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내 프로모션 페이지에 참여한 인원 중 추첨을 통해 세븐나이츠 한정판 아트북, 세븐나이츠 500루비 쿠폰과 카카오페이지 1만 캐시 쿠폰 패키지, 최대 1000캐시 뽑기권 등 보상을 마련했다.

펍지주식회사,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 스튜디오 설립 및 첫 신작 티저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는 자사 게임 개발 스튜디오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의 첫 신작 ‘프롤로그’ 티저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은 배틀그라운드의 초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배틀로얄 장르의 대중화를 이끈 브랜든 그린이 이끈 펍지 스페셜 프로젝트가 하나의 개별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 설립된 것이다. 20여 명의 게임 개발자 및 연구원으로 구성됐으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위치했다.

플레이어언노운 프로덕션의 첫 번째 IP인 프롤로그의 티저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2일(현지 시간 기준)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공개됐다.

넷마블스토어, 웹어워드코리아2019 ‘고객서비스분야’ 대상 수상

넷마블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웹어워드코리아2019 ‘고객서비스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6회째를 맞이한 웹어워드코리아는 현재 운영중인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으로 구성된 웹어워드 평가위원단이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은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문 18개 평가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넷마블만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면서 이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디자인과 넷마블 게임과 연계한 콘텐츠 및 서비스 제공에 좋은 평가를 얻었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넷마블스토어 온라인 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소정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더 게임 어워드’ 할인 이벤트 실시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더 게임 어워드 2019’를 빛낸 작품들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할인 판매하는 ‘더 게임 어워드 세일’을 16일까지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할인에는 ‘더 게임 어워드 2019’에서 ‘베스트 아트 디렉션’ 상을 수상한 컨트롤뿐 아니라, ‘올해의 게임’ 후보에 오른 아우터 월드을 비롯해 보더랜드 3, 메트로 엑소더스 등 다수의 후보작들도 포함됐다.

이번 할인 행사를 통해 컨트롤과 아우터 월드은 각각 33%와 25%가 할인된다. 보더랜드 3은 모든 에디션이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2은 에디션별로 최대 80%, 아노 1800과 메트로 엑소더스은 에디션별로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아노 1800과 메트로 엑소더스의 경우에는 다운로드 콘텐츠도 할인 목록에 포함돼 있다.

이 외에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은 각 에디션별로 최대 67%까지 할인하며, 트로버 세이브즈 더 유니버스 20%, 왓 더 골프 35%, 아우터 와일드 20% 등 작품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는 이번 ‘더 게임 어워드 2019’ 시상식에서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2020년 신작들을 발표하는 ‘더 게임 어워드 시즐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을 통해 프레데터, 갓폴, 로그 컴퍼니, 블러드루츠, 서전 시뮬레이터 2, 레드 랜턴, 비포 위 리브, 포어건, 토탈리 릴라이어블 딜리버리 서비스 등의 2020년 신작들이 발표되었다.

이와 함께,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는 20일부터 오는 1월 1일까지 매일 무료게임이 제공되는 ‘12일의 무료게임’과 함께 겨울 방학 맞이 게임 할인 이벤트인 ‘홀리데이 세일’을 실시할 예정이다.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 시범 시즌 개최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콜오브듀티: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이하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이 개최된다. 

총 상금 1,200만원 규모, 총 7주 일정으로 마련된 이번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은 5:5 및 2:2 팀전으로 진행, 시범 시즌과 정규 시즌으로 구성된다.

우선, 시범 시즌은 15일 그리고 22일 양일 간에 걸쳐 열리며, 사전 초청된 네 개의 클랜이 만나 초청전 형식으로 경기를 갖는다.

이어, 정규 시즌은 29일 첫 경기를 시작으로 1월 19일까지 4주 주말 동안 경기를 갖게 된다.  정규 시즌에서는 등수에 따른 포인트 누적 시스템이 적용되어, 정규 시즌 중 가장 많은 경기 포인트를 누적한 팀들이 2월 2일 정규 시즌 결승 라운드에 진출한다. 

모든 경기는 경기가 펼쳐지는 기간 중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부터(설 연휴 제외)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요 경기는 정우서, 김정민, 심지수 등 중계진들의 해설과 함께 대회 관련 트위치 채널 및 네이버 e스포츠 사이트에서 생중계되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시청할 수 있다.

콜 모던 워페어 코리아 오픈에는 15세 이상의 국내 유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든 경기는 PC 버전으로 진행된다. 정규 시즌 첫 주 경기에 참가를 원하는 유저들은 클랜을 구성,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이번 대회 공식 참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