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북미 및 주요 동남아시아 인기 1위를 달성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2월 11일(북미 기준) 영어를 비롯한 7개 언어로 150 여개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전예약 450만을 돌파하며 흥행 기대감을 높인 검은사막 모바일은 평점 4.5점을 기록 중이며, 첫날 대기열이 발생할 만큼 많은 유저가 몰렸다. 펄어비스는 쾌적한 플레이를 위해 사전 다운로드 단계부터 고성능 서버로 대응하며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4일 북미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에 올랐고, 현재 양대마켓 RPG 부문 인기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태국은 현재 애플 무료 인기 게임 1위다.

11일에는 싱가로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 양대마켓 인기 1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러시아,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지역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김경만 펄어비스 CBO(최고사업책임자)는 "북미 유럽은 아직 모바일 MMORPG 장르가 성숙하지 않은 시장이다. 그럼에도 검은사막 IP의 인기와 서비스 안정화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장기적인 서비스 관점에서 많은 유저가 초기에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검은사막 모바일은 포켓 게이머 모바일 게임 어워드 2020(Pocket Gamer Mobile Games Awards 2020) 수상 후보에도 올랐다. 베스트 게임 엔진(Best Game Engine) 부문, 베스트 오디오 비주얼(Best Audio/Visual Accomplishment) 부문 등 2개 부문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