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플레이가 개발하고 기어박스 소프트웨어가 유통하는 3인칭 액션게임 갓폴(Godfall)이 공개됐습니다. 소니 차세대 콘솔 플랫폼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이 모습을 드러낸 것은 처음입니다.

13일 개최한 더게임어워드에서 공개된 갓폴은 미래적 배경과 판타지풍 액션이 결합된 영상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PS5의 성능을 과시하는 듯한 고품질 그래픽과 근접 무기 위주 전투 역시 특징입니다. 

2020년 연말은 차세대 콘솔 대전쟁이 다시 불 붙게 됩니다. PS5와 Xbox 시리즈X가 일제히 비슷한 시기 출시를 예고했는데요. 거치형 콘솔 최강 지위를 이어가려는 소니와 역전을 꿈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결, 갓폴은 PS 진영에 어느 정도 힘을 실어줄 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더게임어워드 올해의 게임 '세키로'... 최다고티 경쟁 '후끈'

12월부터 콘솔 유저들에게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는 화제가 있습니다. 바로 올해의 게임(GOTY). 그중에서도 세계 메이저 시상식들의 수상이 관심사입니다. 그중 한 곳인 더게임어워드는 세키로: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를 선택했습니다.

세키로는 다크소울과 블러드본으로 알려진 프롬소프트웨어의 신작인데요. 체간 시스템으로 체력과 또 다른 개념을 만들었고, 적의 공격을 계속 튕겨낸 뒤 일격에 인살이 가능하다는 고유의 액션성이 혁신적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고티는 전세계 수많은 웹진에서 시상하며, 그중 어떤 게임이 가장 많은 고티를 받는지에 대해 매년 경쟁 구도가 만들어지곤 합니다. 특히 더게임어워드를 비롯해 골든조이스틱어워드(GJA), 게임개발자컨퍼런스(GDC), BAFTA, AIAS 등이 메이저 시상식으로 취급됩니다. 2018년 최다고티는 갓오브워가 꼽혔습니다.

수작은 많았지만 압도적인 게임이 없다는 2019년 평가가 말해주듯, 최다고티 경쟁 구도 역시 예측불허입니다. 독특한 게임 방식으로 화제몰이를 거둔 코지마 히데오의 데스 스트랜딩이 초반 분위기가 좋고, 세키로를 비롯해 숨겨진 복병 컨트롤(Control)의 고티 추세도 만만치 않습니다. 바이오하자드 RE:2 역시 여러 웹진에서 올해의 게임으로 지목됐지만 리메이크의 한계가 존재하는 상황입니다.

바이오하자드3 리메이크 '이번에도 갓겜?'

바로 위에 언급한 바이오하자드의 새로운 리메이크가 찾아옵니다. 바이오하자드 RE:3가 2020년 4월 3일 출시됩니다.

바이오하자드 RE:3의 개발 소문은 일찌감치 돌았는데요. 이달 초 주인공인 질 발렌타인과 서브 주인공 카를로스 이미지가 유출되면서 확실시됐습니다. 캡콤은 10일 플레이스테이션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에서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정식으로 출시 소식을 알렸습니다.

바이오하자드 RE:3는 한국어 자막 버전도 동시 출시되며 PC, PS4, Xbox One 플랫폼으로 개발 중입니다. 전작 RE:2가 최고의 리메이크였다는 찬사를 받은 만큼, 이번에도 다시 걸작 호러액션의 품격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