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신규 클래스 ‘가디언’ 출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의 19번째 신규 클래스 ‘가디언’을 17일 추가했다.

‘가디언’은 큰 전투도끼와 방패를 무기로 사용하는 여전사 캐릭터다. ‘가디언’은 거암 가르기, 대지 강타, 검은 피의 영역, 검은 피의 도륙 등 적에게 돌진해 공격을 가하는 근접형 스킬을 지녔다.

펄어비스는 ‘가디언’ 출시와 함께 서비스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1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목걸이’, ‘[이벤트] 끝없는 겨울의 눈 결정’을 강화해 의뢰를 완료하면 단단한 흑결정 조각, 기억의 파편, 카프라스의 돌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가디언’ 달성 레벨에 따라 가방 슬롯 확장권,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등을 제공하며 ‘가디언’으로 획득한 경험치를 다른 캐릭터에 공유하는 ‘가디언의 경험치? 내 마음속에 저장’ 이벤트도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바일, 100인의 전투 ‘태양의 전장’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17일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콘텐츠 ‘태양의 전장’을 추가하고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 생성을 시작했다.

‘태양의 전장’은 서버 제한 없이 100인이 참가하는 월드 매칭 RvR 콘텐츠로 주 3일 오픈된다. 상대 진영의 총사령관을 제압하면 승리하며, 적 진영 부대장 NPC를 제압하면 캐릭터가 강화된다. 

세계관에서 중요한 사건인 ‘태양의 전장’은 검은 돌의 힘을 손에 넣기 위해 벌어진 발렌시아와 칼페온의 전쟁을 다뤘다. 유저는 사막에서 과거로 돌아가 발렌시아와 칼페온 진영 한 곳을 정해 전투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샤이’ 사전 생성이 시작됐다. 유저는 사전 생성과 커스터마이징을 진행할 수 있다. 사전 생성에 참여하면 보상으로 4색 팔레트 상자와 방어구 및 무기 의상 상자가 들어있는 ‘샤이의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귀여운 외모에 강력한 공격 기술을 보유한 ‘샤이’는 24일 출시된다.

이밖에도 유저 간담회의 의견을 수렴, 대사막 채널 수용 인원을 확장하고 길드 소집령 시 길드원들이 모일 수 있도록 개선하고 대사막 보상을 상향했다. 향후 업데이트는 유저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클로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주차까지 매일 ‘영지’에서 산타클로스의 의뢰를 수행하면 블랙펄, 토벌 추천서, 고대의 석판, 응축된 검은 기운이 들어있는 ‘산타의 선물 꾸러미’와 ‘눈송이 결정’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나나카'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7일,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나나카’와 새로운 지역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2성 캐릭터 ‘나나카’는 후열에서 다채로운 마법을 사용하는 마법 소녀로, 적들의 체력 상황에 따라 공격 대상이 바뀌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남은 체력 수치가 가장 많은 적 하나에 마법으로 큰 데미지를 주는 필살기 ‘나나카∞블래스트’로 전투를 지원한다.

신규 캐릭터와 더불어, 각 캐릭터의 전용장비를 착용할 수 있는 신규 시스템도 도입한다.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 전용장비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유적조사’와 ‘루나의 탑’ 등에서 얻을 수 있는 ‘프린세스 하트’를 활용하여 능력치뿐 만 아니라 일부 스킬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 ‘성스러운 유적조사’ 콘텐츠도 추가해 전투 퀘스트를 수행한 유저에게 ‘캐릭터 전용장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린세스 하트’를 비롯한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열일곱 번째 지역 ‘피데스 빙원’을 오픈하고, ‘메인 스토리 제9장 1화~6화’를 공개하며, 최고 레벨을 112까지 확장하고 한정판 ‘카페 테마 가구’도 추가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