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19 퓨처랩 미래 교육 콘퍼런스’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가 23일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에 위치한 창의 학습 전문 공간 ‘퓨처랩’에서 세계 석학들을 초빙해 아이들의 올바른 미래 교육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2019 퓨처랩 미래 교육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학부모, 교육업 종사자 등 행사에 참석한 청중들과 함께 우리의 아이들이 미래를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교육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에서, 콘퍼런스 주제를 공란을 포함한 ‘[   ]교육, 미래를 살아가는 힘’으로 정했다. 참가자는 ‘[   ]’에 해당하는 자신의 생각을 제출할 수 있고, 이를 Q&A 세션에서 다루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콘퍼런스의 주요 연사로는 미첼 레스닉 MIT 미디어랩 교수,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가 참여한다. 미첼 교수는 아이들이 소프트웨어의 알고리즘과 개발 능력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창의 코딩 도구 ‘스크래치’의 창시자다. 미첼 교수는 다년간 축적한 창의 분야 연구 결과를 토대로 ‘창의성의 재정의’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는 하버드대학교에서 생명학을 전공한 자연과학 분야의 석학으로 이번 콘퍼런스에서 ‘다면적 성장(통섭)을 통해 자기를 발현하는 힘’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할 예정이다.

강연 후에는 ‘미래 교육의 올바른 방향: 삶을 살아가는 힘’을 주제로 미래세대인 아이들의 창의 환경 확대에 힘쓰고 있는 권혁빈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사장이 미첼 레스닉 MIT 교수 및 최재천 이화여대 교수 함께 대담을 나누는 세션이 진행 된다. 

서머너즈 워, 아마존 토너먼트 2019 개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장기 흥행 지역인 프랑스, 독일 등 유럽 주요 국가 유저들을 대상으로 지난 한 달간 온라인 대회 ‘아마존 토너먼트 2019’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머너즈 워’ 유럽 유저들이 온라인에서 실력을 겨루는 아마추어 토너먼트로, 글로벌 IT 기업 아마존과 함께 지난 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올해는 프랑스와 독일 두 국가 유저를 대상으로 신청자를 모집했으며, 800여명이 넘는 유저들이 선수로 직접 참여했다.

대회는 지난 11월 19일부터 10일까지 4번의 예선을 거쳐 진행됐으며, 각 예선에서 선발된 총 12명 선수들은 지난 15일 열린 결승전에 진출해 토너먼트 최강자를 가리는 승부를 펼쳤다. 결승전은 더블일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치러졌으며, 승부 끝에 프랑스 유저인 ‘kilioto’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자를 비롯한 대회에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아마존 앱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마존 코인이 승패에 따라 차등 지급됐으며, 결승전을 포함한 전 경기는 프랑스와 독일 현지 인플루언서들의 트위치와 유튜브 등 스트리밍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됐다.

슬러거, 겨울 축제 ‘2020 피에스타’ 진행

네오위즈(대표 문지수)가 서비스하고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한 ‘슬러거’가 연말 연시를 맞이하여 ‘2020 피에스타’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내년 2월 9일까지 진행되는 ‘2020 피에스타’는 여러 이벤트로 구성됐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최대 1천만 캣 교환권, 슬러거 패키지 등 보상이 포함된 ‘럭키&빅토리 박스’가 즉시 지급된다. 또 이벤트에 참여할 때마다 주어지는 ‘피에스타 티켓’을 모으면 이승엽, 김병현 등 게임 내 최고 등급인 해외파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패키지와 교환할 수 있다.

구단을 대폭 강화시킬 수 있는 ‘벌크업 V1’도 진행된다. 하루 1경기 이상 게임을 플레이하면 레전드 드래프트권, 1,000만 캣 교환권, 시뮬레이션 코치 등 구단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고, 하루 3게임 이상 플레이 하는 보너스 미션 진행 시 ‘피에스타 티켓’을 추가로 최대 250개까지 획득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는 보상이 주어진다.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8일까지 경기를 진행하면 매일 다른 아이템이 증정되고 누적 출석 횟수에 따라 최대 1,000만 캣이 제공된다. 여기에 10경기를 진행 시 유료 아이템 및 피에스타 티켓을 받을 수 있으며, 일정 기간 동안 경험치와 포인트 교환소/홈런샵 3배 버프 타임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자신의 구단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벌크업 V2’, 새해를 맞이해 피망 캐쉬 쿠폰이 지급되는 등의 이벤트가 순서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운즈:리로드, 연말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하운즈:리로드’에 최상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연말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우선 윈터 가공 이벤트를 통해 제작할 수 있는 ‘아콘의 만물상자’에서는 현존하는 최상위 총기와 방어구인 ‘보이드 총기 랜덤박스’를 비롯해 ‘아포칼립스 총기 랜덤박스’, ‘ST리버티 방어구 랜덤박스’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웹 이벤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의 총기와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는 ‘행운의 랜덤박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하운즈 공식 페이스북 오픈을 기념해 좋아요 1000명 달성 시에도 최상위 무기를 얻을 수 있는 랜덤박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