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5.27 금 21:23
상단여백
HOME e스포츠
[LoL]ATU 파트너스, DRX 인수
송진원 기자 | 승인 2019.12.23 15:47

에이티유 파트너스(이하 ATU)가 LCK 소속 DRX를 인수했다. 

ATU는 박정무 대표가 지난 5월 설립한 사모투자펀드 운용사로 국내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단 인수는 이번이 최초다. 박정무 대표는 OGN에서 글로벌 사업팀장을 역임한 바 있다. 

DRX는 인크레더블 미라클로 2012년 첫 리그오브레전드 대회부터 출전한 게임단이다. DRX는 17년 LCK 서머 우승, 18년 LCK 스프링 우승, 19년 LCK 스프링 3위를 기록했으며, 국제대회에서도 18년 MSI 준우승 및 19년 리프트라이벌즈 우승으로 실력을 입증해왔다. 

현재 DRX는 ‘씨맥’ 김대호 감독을 필두로 ‘데프트’ 김혁규, ‘쵸비’ 정지훈과 계약을 마쳤다. 이와 함께 ‘도란’ 최현준, ‘표식’ 홍창현, ‘케리아’ 류민석으로 로스터를 구성해, 관계자들의 예상 순위에서 높은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박정무 대표는 “DRX 브랜딩 및 기존 DRX 경영진과 사무국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ATU의 재정적 안전성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합쳐, DRX를 뉴욕 양키스나 LA 레이커스처럼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구단으로 도약시키는 데 일조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ATU는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오펜시브’, ‘포트나이트’ 등 북미를 타깃으로 하는 구단 설립을 검토하고 있다. 

한편 DRX는 23일 개막하는 케스파컵에서 김대호 감독과 신규 리빌딩 멤버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