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NHN FORWARD 경남/창원’ 종료

NHN(대표 정우진)이 26일 경남 창원에서 개최한 경남지역 최대 규모의 IT 컨퍼런스 ‘NHN FORWARD 경남/창원’ 행사를 마무리했다.

‘NHN FORWARD 경남/창원’은 지난달 27일 서울에서 진행된 ‘NHN FORWARD 2019’의 후속 행사로, NHN이 보유한 기술 및 서비스 경험을 공유하는 기술 컨퍼런스다. 정보통신(ICT)를 접목해 미래형 산단으로 도약하고 있는 경남창원스마트산단사업단이 공동 주최하고, 경상남도와 창원시, 인텔코리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등이 후원했다.  

컨퍼런스는 게임, 클라우드, 검색, 인공지능, 프런트엔드 등의 주제가 총 3개 트랙, 16개 발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대표적인 세션으로는 ‘실용적인 프런트엔드 테스팅 전략’, ‘딥러닝, 너도 할 수 있어’, ‘클라우드가 이끄는 혁신과 인텔의 전략 소개’ 등이 있다. 

카운터사이드, 성우 녹음 현장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신작 ‘카운터사이드’의 캐릭터 성우 녹음 현장을 담은 영상 3종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카운터사이드’ 캐릭터 녹음에 참여한 성우들의 인사말, 녹음, 인터뷰 장면을 담은 영상으로, ‘유미나’, ‘힐데’ 등 주요 캐릭터, ‘R7비정규순찰대’ 등 외전 스토리에 등장하는 캐릭터, 게임 내 유저의 플레이를 돕는 NPC ‘스텝’ 편으로 구성되었다.

‘카운터사이드’ 성우 녹음에는 ‘클로저스’, ‘엘소드’ 등 서브컬처 장르 게임과 ‘카드캡터체리’, ‘명탐정 코난’ 등 애니메이션의 캐릭터 연기로 알려진 정유정, 정재헌, 최덕희, 이용신 등 국내 성우진이 대거 참여했다.

엘소드, 서비스 12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넥슨은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엘소드’에서 서비스 1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정식 서비스 시작일인 27일부터 29일까지 ‘엘소드 12주년 축하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유저는 게임에 3시간 이상 접속하면 레어 아바타 ‘셀레스티얼 마스터 풀세트’를 얻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에 매일 10분 마다 장비 성장에 도움을 주는 ‘현자의 마법석 10개’가 제공되어 최대 12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27일 오후 8시와 28일 오후 6시에는 ‘강화의 부적 Lv.12’ 등 희귀 강화 아이템을 두고 유저들이 경쟁을 하는 ‘12주년 강화의 부적 눈치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네 개의 보상 중 한 가지를 택할 수 있다.

넥슨은 28일 오후 5시부터 7시 사이에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코보] 홀로그램 콘서트 추첨권’을 지급한다. 보관함에 추첨권을 소지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별도로 신청한 유저 중 50명을 추첨하여 내년 1월 18일 개최하는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의 무료 관람권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