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경기도 평택시 제2함대 을지문덕함과 ‘1사1병영’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결연식은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과 을지문덕함장 대령 김광민 등 기업 및 군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정 승함 및 견학, MOU 체결식 순으로 진행됐다. ‘1사1병영’ 캠페인은 기업과 군부대가 1대1로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협력하는 활동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군 장병들의 사기 진작 및 여가 문화를 확대하기 위해 이번 ‘1사1병영’을 추진했다. 지난 2008년부터 12년간 특수학교 및 유관기관 내 ‘게임문화체험관’을 설치해 장애 학생들의 여가 문화를 확대하고 정보 격차를 해소해 온 경험을 살렸다.

‘1사1병영’ 협약에 따라 향후 넷마블문화재단은 함대 내 설치하는 ‘게임문화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게임을 통한 여가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해 부대 내 여가 문화를 증진할 계획이다.

넥슨,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4일 본선 개막

넥슨(대표 이정헌)의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에서 진행하는 ‘2020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이 4일부터 본선 레이스에 돌입한다.

4일 오후 6시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개막전에서는 ‘샌드박스 게이밍’과 ‘한화생명e스포츠’, ‘XQUARE’와 ‘Oz Gaming’이 대결하는 팀전 8강 1·2경기와 이재혁 선수를 포함한 개인전 32강 A조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 시즌 우승, 준우승을 거머쥔 두 강팀 ‘샌드박스 게이밍’과 ‘한화생명 e스포츠’의 맞대결은 물론 개인전 트로피를 들어올렸던 이재혁 선수도 경기에 나선다. 

웹젠, ‘뮤 이그니션 2’ 티저 사이트 오픈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이그니션’의 후속편인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게임정보를 처음 공개했다.

웹젠은 1월 2일 오후 12시, 신작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의 공식 티저사이트를 열고, 2020년 1분기 중 서비스되는 게임의 티저 영상과 게임캐릭터 등 일부 게임 정보를 처음 공개했다. 

2020년 웹젠 신작 게임의 포문을 여는 기대작 ‘뮤 이그니션2’는 2019년 7월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 시작 이후 2019년 12월까지 약 2천 개의 서버를 오픈한 '암흑대천사(暗黑大天使)'의 한국버전이다.

티저사이트에서는 요정, 흑기사, 흑마법사 등 세 가지 캐릭터를 소개하고 있다. '뮤 온라인'을 포함한 뮤 시리즈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캐릭터들로 각각 고유의 능력치와 원거리, 근거리, 광역 등의 공격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썸에이지, ‘하트인걸’ 사전예약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하트인걸'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하트인걸은 주인공이 청공학원 특별전투대응과 교관으로 입소하면서 펼쳐지는 학원물 소재 연애육성 모바일 게임이다.

이번 사전예약은 별도의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다이아 1,000개와 ‘코코네루’ 사복 코스튬 조각 60개, 천사의 날개를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사전예약과 동시에 공식 카페에 가입인사를 작성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커피 쿠폰을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 사전등록 CF ‘노말사이드 편’ 공개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카운터사이드’의 사전등록 CF ‘노말사이드 편’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카운터사이드’의 주인공 ‘유미나’가 등장하는 영상으로, 평범한 현실세계가 침식으로 인해 이면세계인 ‘카운터사이드’로 변하는 모습을 담아내어 하나의 도시에 두 개의 세계가 존재한다는 게임의 세계관을 전달한다.

특히 CF 영상에 버스, 새 등 실제 사운드를 배경음으로 활용하고, 도시 배경의 실사 영상과 2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결합 제작하여 현실세계 속 판타지를 구현한 어반 판타지 장르의 특징을 녹여냈다.

이와 함께, ‘카운터사이드’ 공식 OST의 모든 트랙을 공개했다. OST는 총 16곡으로 구성되었다.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 동남아 지역 사전예약 85만 돌파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넥슨 타일랜드(대표 이싸라 타우라난다)를 통해 동남아에서 퍼블리싱하는 ‘월드오브드래곤네스트’가 사전예약 85만 명을 돌파했다고 3일 전했다.

‘월드 오브 드래곤네스트’는 ‘드래곤네스트’ IP 기반의 첫 번째 오픈 월드 모바일 MMORPG로, 원작의 논타게팅 액션에 기반한 컨트롤의 재미 및 그래픽을 계승한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