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알록달록 도깨비 소굴’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신규 맵 ‘알록달록 도깨비 소굴’을 업데이트 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선보인 신규 맵 ‘알록달록 도깨비 소굴’은 한 팀에 8명, 팀 대전으로 진행되며 제한 시간 내 더 많은 포인트를 얻은 팀이 승리를 차지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제한 시간 내 도깨비의 색과 같은 색깔의 발판을 밟으면 성공 횟수에 따라 보너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반대로 도깨비와 다른 색깔의 발판을 밟거나, 아예 발판을 밟지 못할 경우 ‘게임 오버’로 더이상 포인트를 획득할 수 없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길드 공방 시스템을 개선했다. 길드장은 아이템 제작, 재화 소비 및 배분 방식을 관리할 수 있고, 길드원들은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을 등록, 공방 아이템의 진행도를 길드 포인트로 축적,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길드 포인트 획득량을 늘렸고, 이벤트 기간 내 길드 창설에 필요한 비용과 인원을 하향 조정했다. 또 기존 길드명을 바꿀 수 있는 아이템 역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기간 길드 홍보 게시판에 게재된 게시 글 중 추첨을 통해 길드 마크가 새겨진 단체 티셔츠도 증정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매망량’ 업데이트와 함께 e스포츠 대회인 ‘팀 대항전’의 온라인 예선을 시작한다. 이번 대회 예선은 내달까지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유저들은 팀 대항전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서울과 부산 지역을 설정해 대회 참가 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검은사막, ‘파푸아크리니 섬’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에 새해 첫 신규 콘텐츠 ‘파푸아크리니 섬’을 추가했다.

‘파푸아크리니 섬’은 지난해 12월 28일 검은사막 유저 오프라인 행사 ‘칼페온 연회’에서 공개한 콘텐츠다. ‘파푸’와 ‘크리오’가 천년전쟁을 벌이는 이 섬은 유저가 ‘파푸’ 또는 ‘크리오’ 편에 서서 사냥을 하거나 의뢰를 받아 완료하는 등의 생존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섬 추가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2일까지 ‘파푸아크리니 섬’에 방문해 ‘GM에단’에게 ‘숨은 GM 찾기’를 의뢰받아 숨어있는 GM 라니, 클로린스, 사야, 크리오, 마리아노 NPC를 찾으면 ‘발크스의 조언 +50’을 받을 수 있다. 

테라 클래식, 신년맞이 시즌2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8일, ‘테라 클래식’의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라 클래식’은 이번 시즌2 업데이트로 캐릭터 최고 레벨을 60에서 65레벨로 상향 확장했으며 60레벨 유저를 위한 ‘신규 시나리오’와 ‘지역’, ‘몬스터’를 비롯해 350개가 넘는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했다. 

또, 캐릭터를 강하게 성장시키는 ‘육성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스킬 레벨’과 ‘숙련 시스템’에 상위 단계를 추가하고, 65레벨에 맞는 ‘최상급 장비’와 ‘룬’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전설 펫’ 2종 등장과 함께 ‘펫 스킬’을 추가했으며 ‘파티 시스템’도 개선했다. 

킹스레이드, 신규 캐릭터  '탐욕스러운 칼날 키베라'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신규 캐릭터 '탐욕스러운 칼날 키베라'를 업데이트했다. 

마법 속성을 띈 ‘키베라’는 한가지 능력만을 지닌 무기가 아닌 유저의 선택에 따라 속성이 바뀌는 전용무기 ‘깊은 밤의 마검, 야천&암영&베일’을 사용한다. 전투 시작 시 유저는 세가지 마검 중 하나를 선택하면, 이에 해당하는 스킬 효과와 능력치가 강화된다.

‘키베라’는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 뒤로 이동해 공격을 가하고, 적 한명에게 11회의 공격과 적과 주변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등 암살자 클래스로 소울웨폰을 통해 전용무기인 세 자루의 마검을 모두 소환해 전방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기절과 마나 감소 피해를 입히는 고유 스킬을 사용한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영웅 '키베라'의 크리스마스 코스튬이 추가되었으며, 기존 80칸이던 가방 용량이 280칸으로 확장됐다. 이는 모든 유저에게 반영되며, 최대 가방 용량도 1200칸에서 1400칸으로 증가됐다.

또한, '초반 연출 및 팝업, 메인 미션 튜토리얼 등이 개선되었으며, 7~9챕터의 레벨도 하향 조정됐다. 

플레로게임즈, ‘어비스리움 폴’ 국내 및 글로벌 동시 출시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는 아이들상상공장(대표 김효식)이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어비스리움 폴’을 8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어비스리움 폴’은 ‘어비스리움’의 공식 후속작이다. 

‘어비스리움 폴’은 8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와 글로벌에 동시 출시됐다. 사전예약자 100만 명 돌파 보상으로 ‘어비스리움 폴’ 유저라면 누구나 ‘진주 1,100개’와 한정 캐릭터 ‘머플러펭귄’을 가지고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이는 게임 내 우편을 통해 30일까지 수령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