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중국 크로스파이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 오픈

스마일게이트는 중국 ‘쑤저우 센터’에 크로스파이어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이하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1호점을 오픈 했고, 올해 연말까지 중국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9일 밝혔다.

이번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는 중국 현지 유저들에게 크로스파이어를 통한 새로운 경험을 전해 주기 위해 오픈 됐다. 이를 위해 스마일게이트는 중국 실내 LBE(Location Based Entertainment) 업체 중 하나인 상해뢰전체육문화발전유한공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크로스파이어 테마파크 1호점은 크로스파이어를 디지털 기술을 더해 오프라인으로 구현한 레이저 슈팅 대전과 과녁 사격장이 중심축을 이루고 있다. 또한, 휴게실로 활용할 수 있는 VIP 룸, 카페 등이 자리하고 있다. 카페에는 음료와 스낵 외에도 크로스파이어 IP(지식재산권)가 활용된 피규어와 문구 용품, 모형 총기 등의 MD 상품들을 판매한다. 

비복스, 넥슨 게임 및 플랫폼에 음성 채팅 제공 계약 체결

유니티 테크놀로지스가 독점 소유한 자회사이자 게임용 크로스 플랫폼 음성 및 텍스트 커뮤니케이션 툴을 제공하는 비복스가 넥슨의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계약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비복스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관리, 운영 및 호스팅한다. 비복스의 커뮤니케이션 서비스가 도입되는 게임은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다. 

이번 계약을 통해 캐릭터 위치를 반영하는 3D채팅 서비스, 크로스 플랫폼 커뮤니케이션, 닌텐도 스위치 호환, 모든 엔진과 함께 사용 가능한 SDK 등의 기술이 넥슨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적용된다. 

조이맥스, 사내 카페테리아 운영 수익 기부

조이맥스(대표 이길형)는 8일, 임직원들이 한 해 동안 사내 카페테리아를 운영하며 모은 기부금을 사단법인 위스타트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이맥스 및 자회사 조이스튜디오는 해마다 임직원들이 사내 카페를 이용하며 모은 수익금으로 소외된 이웃 및 취약계층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년에는 추운 겨울 끼니를 걱정하는 아이들에게 작은 힘이 되고자 위스타트 ‘제대로 된 한 끼’ 캠페인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단법인 위스타트에서 운영하는 ‘제대로 된 한 끼’ 캠페인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급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으로 방과 후 혼자 끼니를 해결해야 하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급식을 지원한다. 

웹젠, ‘뮤 이그니션2’ 캐릭터 공개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이그니션2'의 게임 캐릭터 정보 및 특징을 공개했다.

웹젠은  9일,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을 티저사이트에서 게임에 등장하는 3가지 캐릭터의 정보를 안내하고, 오는 16일부터 보다 상세한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 운영을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16일 공개되는 공식 홈페이지에는 ‘뮤 이그니션2’ 게임 정보 외에도 광장 게시판과 이벤트 안내 게시판이 마련될 계획이다.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4기 전시회 개막 행사 개최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8일 종로구 인사동 소재 아라아트센터에서 '게임아카데미' 4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들을 전시하는 '제 4회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는 개막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오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되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학생 및 학부모 등 누구라도 자유롭게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전시회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열린 이번 개막 기념행사에는 115명의 게임아카데미 4기 참가 학생과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를 비롯해 자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게임아카데미'는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만 14~18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게임개발 과정 교육을 제공하고 차세대 게임 산업 리더로의 성장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넷마블문화재단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1기부터 4기까지 총 415명의 학생이 게임아카데미를 수료했다.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사전 등록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리니지2M’의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리니지2M은 이달 22일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초원, 습지, 설벽 등 환경 속성에 따라 각기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기는 영지 ‘오렌’,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 ‘상아탑’,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기 때문에 한층 더 전략적으로 공략해야 하는 보스 ‘오르펜’, 신규 무기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이달 21일까지 업데이트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모든 참여자에게 ‘오렌의 비밀 상자’, ‘계승자의 장비 세트’, ‘크로니클 계승자의 반지II’, ‘계승자의 코인’ 등을 받을 수 있는 쿠폰 번호를 지급한다. 쿠폰 입력은 업데이트 당일인 22일부터 가능하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9일부터 2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상급 아가시온 획득권’, ‘생명의 돌’, ‘사이하의 숨결’ 등의 아이템을 매일 각 하나씩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 당일 리니지2M을 즐기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선물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다. 유저는 ‘TJ의 얼리버드 쿠폰’을 사용해 영웅 클래스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R2, ‘R2NAISSANCE LIBERTA: PART 1’ 공개

웹젠이 ‘R2(Reign of Revolution)’에서 업데이트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은 9일 신규 영지와 던전을 추가하고 각종 컨텐츠를 개선한 대규모 업데이트 ‘R2NAISSANCE LIBERTA: PART 1’의 티징 사이트를 열었다.

먼저 데모자르 섬 신규 영지 ‘르나베’가 추가된다. 르나베는 전체 서버의 유저가 한 곳에 모일 수 있는 데모자르 섬 신규 영지로 섬 동북 쪽에 위치한다.

르나베의 등장과 함께 44종의 신규 몬스터와 시나리오 퀘스트 15종을 포함한 다수의 퀘스트가 추가되며, '봉인된 석상', '고대의 석상', '에픽 시간 상자 1'등 퍼즐 수집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신규 던전의 추가로 사냥 면적도 확충되었다. 새로 추가된 '암흑 사제 사원 2층'은 '암흑 사제 사원 1층'에서 포탈을 이용하거나 암살단 암흑/암살단 칠흑 변신 시, 암흑 사제 사원 외부 암살단 트리 NPC를 통해 무료로 이동이 가능하다.

미션 시스템 Part2가 업데이트 되며 시스템 개선 및 도전 미션이 추가되었다. R2의 미션은 캐릭터 레벨에 맞게 구성되는 미션을 수행하여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새로 추가된 도전 미션은 일반 일일 미션에 비해 난이도가 높은 대신 더 좋은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