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공포 체험 VR 게임 ‘흉가2’ 출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이하 스토브)는 설날 연휴를 앞두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에 ‘흉가2(The Haunted House: Ep2)’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흉가는 AIXLAB이 개발한 공포 체험 VR 게임으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폐가, 충북 제천 늘봄가든, 경기 광주 곤지암 정신병원 순으로 각각 제작되고 있다.

흉가2는 충북 제천 늘봄가든을 VR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VR방 등 VR 매장 전용 콘텐츠의 특성을 살려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2인 멀티플레이도 제공한다. 흉가2는 STOVE VR 플랫폼을 운영하는 VR 매장에서 즐길 수 있다.

애니팡2, 리마스터 버전 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애니팡2'의 리마스터 버전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선데이토즈는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은 '애니팡2'의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개발 및 서비스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특히 기존 플래시 기반 '에어 엔진'을 '유니티 엔진'으로 교체한 ‘애니팡2’는 게임 속도와 콘텐츠, 서비스 등에서 불가능했던 요소들을 구현했다. 

리니지2M,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리니지2M’의 크로니클I, ‘상아탑의 현자들’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네번째 영지 ‘오렌’을 공개했다. ‘오렌’은 원작 리니지2에서 ‘상아탑’ 던전과 보스 몬스터 ‘오르펜’이 대표했던 영지다. ‘도마뱀 초원’, ‘티막 오크 전초 기지’, ‘페어리의 계곡’, ‘포자의 바다’ 등의 사냥터와 ‘오렌 성 마을’, ‘사냥꾼 마을’로 이뤄져 있다. 초원, 습지, 설벽 등 각 지역의 환경 속성에 따라 다른 방식의 성장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보스 몬스터도 등장했다. 대표 보스는 ‘포자의 바다’에 위치한 ‘오르펜의 둥지’에서 만날 수 있는 ‘오르펜’이다. 월드 보스 ‘오르펜’은 가장 강력한 캐릭터를 인질로 잡고, 사망한 캐릭터를 하수인으로 부활시킨다. 

유저는 새로운 던전 ‘상아탑’에 도전할 수 있다. 신탁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었던 ‘마력이 깃든 잉크’와 새로운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모을 수 있는 던전이다. 1층 개방을 시작으로 다른 층도 순차적으로 열린다.

이외에도 새로운 영웅 및 희귀 등급 클래스와 신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이 추가됐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신규 레전드 카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컴투스프로야구2020’가 신규 레전드 선수카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레전드 카드’ 선수는 박철순, 양준혁, 이종범 등 총 8명이다. 

KBO 역대 최강의 선수들로 구성된 ‘레전드 카드’는 타이틀에 걸맞게 최고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레전드 카드’는 구단과 연도에 상관없이 활용 가능하다. 

라그나로크 온라인, 신규 일루전 던전 업데이트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 온라인’에 신규 일루전 던전 ‘일루전 오브 언더워터’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등장하는 신규 던전 ‘일루전 오브 언더워터’는1년 2개월 만에 등장하는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8번째 일루전 던전이다. 던전은 상층과 하층, 총 2개 층으로 구성되어 상층은 베이스 레벨 140 이상이 사냥하기 적합하며 하층은 180 레벨 이상의 유저들이 원활하게 즐길 수 있다.

일루전 던전 내부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 시 다양한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기존에 있는 13종의 장비를 강화시킬 수 있다. 장비에 장착할 수 있는 총 12종의 카드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블리자드, 갈라크론드의 부활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하스스톤에 최신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을 출시, 오늘 공개된 첫 장인 ‘얼어붙은 해안 전투’를 시작으로 매주 한 장씩 선보인다.

용의 해의 마무리를 장식하는 갈라크론드의 부활에서, 유저들은 악의 연합 잔.악.무.도.와 함께 갈라크론드 부활 계획에 동참하거나, 탐험가 연맹 편에 서서 이를 막아내는 두 가지 경험을 선택할 수 있다. 

제 1장 얼어붙은 해안 전투에서는 노스렌드를 배경으로 점쟁이 부인 라줄이 되어 멀록 멋쟁이 핀리 경을 물리치거나, 브란 브론즈비어드로 분하여 노스렌드 해안을 요새화한 채 첫 전투 채비를 마친 박사 붐을 제압해야 한다.  

1장을 구성하는 위의 두 임무 가운데, 악의 연합 잔.악.무.도. 임무는 모든 플레이어가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임무 완료시 주어지는 네 장의 카드 역시 무료로 확보할 수 있다.

유저들이 각 장을 완료할 때마다 새로운 카드들이 주어져, 전체 모험을 완료하면 혼돈의 관찰자 및 어둠의 예언 등을 비롯, 총 35장의 카드를 획득하게 된다. 갈라크론드의 부활에서 획득한 카드는 정규전 및 야생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바람의나라, 신규 레이드 및 던전 3종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2일 ‘바람의나라’에 ‘재개발 프로젝트’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사노오(일본)’, ‘나타(중국)’ 레이드 2종과 천상계지역에 ‘삼천대천세계’ 던전을 추가했다. ‘스사노오’ 레이드는 6차 승급, 전투력 4만 이상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최대 20명까지 동시 입장 가능하다. ‘스사노오’ 레이드를 완료하면 ‘일본 전설 4차 무기’와 ‘일본 전설 2차 방어구’ 재료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중국’ 지역 ‘나타’ 레이드는 ‘나타의 제단’에서 ‘음양도’와 ‘음양패’를 조합해 만든 ‘겁화의 보패’를 사용하면 입장할 수 있다. 7차 승급, 5만 5천(심연 난이도는 6만) 전투력 이상이면 입장할 수 있고, 최대 10인까지 가능하다. 완료 보상으로 ‘중국 전설 3차 무기’와 ‘중국 전설 2차 방어구’ 재료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천상계’ 지역의 신규 던전 ‘삼천대천세계’는 전투력 5만 이상 캐릭터는 누구나 입장 가능하며, 4인 파티를 맺고 입장해야 한다. 던전은 30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리어 속도에 따라 ‘[대천왕], [OO층정복자]’ 등 칭호와 ‘채팅 말머리’, ‘캐릭터 동상’ 등 보상을 제공한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용병 및 조력자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 및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용병과 조력자는 ‘타천의 군상’ 4인이다. 먼저 ‘칼라론’은 피해 왜곡을 통해 일반 공격과 추가 피해를 지속 피해화 하여 탱킹 능력을 발휘하는 5성 방어형 용병이며, 신들에 의해 자신의 왕국이 멸망당했다고 믿는 고대 왕국의 후예이다.

그의 조력자 ‘솔리톤’은 칼라론에게 힘을 부여한 계약자이자 루시우스의 부관이자 자신을 타락시킨 루시우스에게 복수심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또 다른 용병 ‘엑자일’은 다수의 적에게 해로운 효과를 걸고, 아군이 해로운 효과가 걸린 적을 공격하면 폭발하고, 그 수에 따라 자신의 반격 피해가 증가하는 4성 방어형 용병이다. 게나르의 투아르를 뒤흔든 희대의 2인조 폭탄마의 일원으로, 글루니와 함께 자신들의 존재를 알리기 위한 폭발 소동을 일으킨다.

엑자일의 조력자 ‘글루니’는 아무 능력없는 나약한 악마소녀로, 엑자일의 주변에 있으면 작은 악령을 소환해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 그와 함께 행동하고 있다.

기존 용병의 조력자 3인도 추가된다. 먼저 ‘쿠레나’는 5성 공격형 용병 ‘유리’의 조력자로 흑묘족 최고의 검사이자 무녀이며, 유리의 스승이자 정신적 지주이다. 언젠가 깨어날 유리를 다시 만나기 위해 자신도 함께 봉인한다. 

‘트위니’는 5성 마법형 용병 ‘프리시아’의 조력자로 고대 해방자의 실험으로 융합된 정령이다. 어떤 문제로 인해 잠에서 깨어날 수 없었지만, 어느 날 프리시아의 외침을 듣고 눈을 뜨게 된다.

‘에르제베트’는 4성 공격형 용병 제논의 조력자이자 정략 결혼상대인 뱀파이어 영애이다. 제논의 저택에서 함께 거주하고 있으나, 자신이 어떤 처지인지 모르고 있는 캐릭터다. 

이와 함께 새해 코스튬 2종이 업데이트됐다. 절세가희 ‘이리스’와 신수도사 ‘나르타스’가 그 주인공으로, 이리스의 코스튬은 오는 30일까지 주어지는 미션을 수행하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고, 나르타스 코스튬은 패키지로 구매할 수 있다.

미스트오버, 콘솔 패키지판 정식 출시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의 ‘미스트오버’가 23일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 스위치 패키지판으로 정식 출시된다. 

패키지판을 구매하면 특전으로 추가 던전 길티기어 콜라보 캐릭터, 의사 파우스트의 이차원 유랑여행의 다운로드 코드를 받을 수 있다.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환자들을 치료하는 무자격 의사 ‘파우스트’는 아크시스템웍스의 대표 격투 게임 ‘길티기어’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또 추가 던전에서는 파우스트뿐 아니라, ‘무자격 의사의 숲’도 만나볼 수 있다.

달빛조각사, 신규 콘텐츠 ‘연금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2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달빛조각사’에 신규 제작 시스템을 추가했다.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제작 시스템 ‘연금술’은 각종 속성 관련 물약과 마법 용품을 제작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특정 전리품이나 재료를 다른 전리품이나 재료로 변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유저들은 ‘연금술’을 활용해 기존에 구하기 어려웠던 아이템을 제작해 나만의 스타일이 담긴 모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북부 벌목지’ 지역에서 만날 수 있는 강력한 신규 필드 레이드 보스 ‘티라스’를 비롯해 ‘냉장고’, ‘보물상자’ 등의 신규 보관함 콘텐츠를 새롭게 추가했다. 

로스트사가, 신규용병 ‘티르’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에서 서비스하는 로스트사가가 22일 유니크 용병 ‘티르’를 공개했다.

220번째 용병 ‘티르’는 특별한 보호막을 생성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생성된 보호막에서 전투 시 자신의 공격력은 증가하고, 공격 대상에게는 벽에 닿을 때마다 피해를 줘 빠르게 전투 상황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

특히, 일정 범위 안에 있는 상대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도발’, 앞으로 돌격해 공중으로 띄우는 ‘돌격’, 주변에 크게 소리쳐 얼어붙게 만드는 ‘포효’ 등 공격과 방어에 특화된 기술을 선보인다.

배틀그라운드, ‘카라킨’ 맵 등 시즌 6 콘텐츠 정식 출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시즌 6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맵 ‘카라킨’ 등 새로운 콘텐츠를 22일 라이브 서버에 선보였다.

신규 맵 카라킨은 북아프리카 연안에 위치한 작은 크기(2x2km)의 섬으로, 매치당 최대 64명이 플레이할 수 있다. 

카라킨에서는 일부 벽면 파괴가 가능하고, 벽에 붙여 폭파시킬 수 있는 점착 폭탄, 은신 및 매복을 위한 공간 등 새로운 경험을 가능케하는 요소들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