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카이바운드’에 전략적 투자 진행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미국의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이하 스카이바운드)와 IP(지식재산권) 확장에 나선다.

컴투스는 스카이바운드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며,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위한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컴투스는 이미 스카이바운드와 함께 ‘서머너즈 워 유니버스 바이블’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머너즈 워’의 첫 단편 애니메이션 ‘프렌즈 앤 라이벌’을 선보였으며, 현재 콘텐츠 확장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투자 및 사업 제휴를 통해 컴투스는 스카이바운드의 IP인 ‘워킹데드’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제작할 예정이다.

쿠키런 오븐브레이크, ‘제 3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개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개발 스튜디오 쿠키런(대표 배형욱)이 개발 및 서비스하는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서 ‘제 3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2차례 개최된 바 있는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는 이번 3회부터 4회, 5회까지 올해 총 3번의 리그를 통해 후보자들을 선발하고, 연말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이들 중 2020년 단 한 명의 챔피언을 가린다. 

이번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부터는 지역 리그로 전개된다. 4개 지역(설산, 초원, 바다, 사막) 중 배정받은 한 곳에서 유저들과의 경쟁이 펼쳐진다. 1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순위전이 진행된 후 16강부터는 토너먼트전이 이어지며, 다음 경기에 진출할 때마다 차등적으로 그랑프리 증표가 지급된다.

그랑프리 증표는 올해 열리는 3번의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 동안 모두 누적되며, 경기 전체 종료 후 그랑프리 증표의 총 개수를 기준으로 연말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자들이 선정된다.

선수가 아닌 유저들도 응원을 통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매일 미션을 통해 받은 응원캔디로 각 경기마다 응원할 지역을 선택하면, 지역별 최고 득점자의 점수를 토대로 산정된 순위에 따라 지역 응원 보상이 제공된다.

제 3회 그랜드 챔피언스 리그는 오는 2월 26일 오후 8시까지 실시되며, 선수 참가는 입장 티켓 혹은 크리스탈을 사용해 내달 5일 오후 5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테라 히어로, 캐릭터 12종 공개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30일 ‘테라 히어로’의 캐릭터 12종을 선보였다.

1분기에 출시 예정인 ‘테라 히어로’의 론칭 스펙에 포함된 캐릭터는 총 18종이며,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테라 히어로’ 공식 카페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테라 히어로는 크래프톤 연합에서 테라 IP를 활용해 제작한 첫 모바일 타이틀이다.

게임 및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1분기에 진행될 기자간담회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사전 예약 개시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가 ‘디즈니 팝 타운’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디즈니 IP를 활용한 코스튬과 퍼즐 스테이지가 특징인 '디즈니 팝 타운'은 퍼즐을 풀면서 캐릭터들의 이야기와 미션을 전개하는 장르 결합형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앙상블 스타즈, 출시 2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앙상블 스타즈’에서 30일, 출시 2주년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보내준 유저들을 위해 마련한 이벤트로, ‘무료 30연속 스카우트’, ‘특별 데코 획득’, ‘반별 스카우트’ 등의 이벤트를 개최한다. 

더불어, 2월 16일까지 학생회장인 ‘텐쇼인 에이치’ 카드를 선물 받을 수 있는 ‘캠퍼스 대모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2월 14일까지 돌아온 프로듀서 수 500명을 달성할 경우, 모든 프로듀서에게 ‘고급 스카우트 티켓 5장’을 제공하는 ‘휴학생 웰컴 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블소, 신규 각성 계열 ‘음양’ 및 ‘프론티어 월드’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각성 계열 ‘음양’과 ‘프론티어 월드’의 정보를 담은 ‘개발자의 서신’을 공개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 직업 중 하나인 ‘기공사’의 신규 각성 계열 ‘음양’의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음양은 한 곳에 집중되는 음의 기운과 넓게 퍼지는 양의 기운을 바탕으로 ‘번개’를 사용하는 계열이다. 유저는 2월 12일 테스트 서버에서 음양을 먼저 플레이 할 수 있다.

유저는 음양으로 기존 기공사와는 다른 조작과 전투 방식을 경험할 수 있다. 음양만의 이동 무공 ‘점멸’이 특징이다. 전투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원하는 방향으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 무공 비급 ‘특성’에서 음/양을 선택하면, 무공이 음/양에 따라 기운이 변해 상황별로 각기 다른 무공 특성을 활용할 수 있다. ‘타이밍 캐치’로 특정 무공들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전투 방식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언리얼엔진4가 적용되는 ‘프론티어 월드’를 오는 2월 말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다. 

카스온라인,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 콘텐츠 제휴 예고

넥슨(대표 이정헌)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과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킹덤’의 콘텐츠 제휴를 30일 예고했다.

이번 제휴로 좀비 콘텐츠가 인기인 ‘카스온라인’에 ‘킹덤’ 캐릭터 2종, 좀비 스킨 2종, 각종 기념 아이템이 오는 2월 6일 업데이트된다.

극중 왕세자 ‘이창’, 뛰어난 전투 능력을 가진 ‘영신’이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고, ‘곤룡포’를 입고 역병에 걸린 임금, 진료 중 역병이 옮은 의녀가 신규 좀비 스킨으로 추가된다. 그 밖에 화살 연속 사격이 가능한 쇠뇌, 활, 갓, 생사초 등 드라마에 나오는 각종 무기와 소품도 아이템으로 재탄생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티저 웹페이지에 ‘킹덤’과의 콘텐츠 제휴를 예고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역병이 창궐한 궁궐에 좀비가 된 임금과 의녀가 백성을 공격하고, 이를 저지하고자 맞서는 한 인물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뮤온라인, ‘2020년 스피드 서버’ 오픈 기념 사전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의 ‘2020년 스피드 서버’ 오픈 일정과 사전 이벤트 내용을 공개했다.

웹젠은 2월 6일에 ‘2020년 스피드 서버’를 새롭게 오픈한다. ‘스피드 서버’는 캐릭터 경험치 3배 이상, 아이템 획득 확률을 10배로 상향 조정해 최대 700레벨까지 빠르게 캐릭터 레벨을 올릴 수 있는 특수 서버다.

웹젠은 30일부터 2월 13일 정기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 ‘2020년 스피드 서버’에서 가장 육성하고 싶은 캐릭터를 고르는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피드 서버 이벤트 페이지에는 ‘흑기사’, ‘흑마법사’, ‘요정’ 등 ‘뮤 온라인’에서 사용이 가능한 10개 캐릭터의 썸네일이 투표항목으로 게시되어 있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회원은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뒤, ‘2020년 스피드 서버’에서 가장 육성하고 싶은 캐릭터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설문 참여시, ‘뮤 온라인’의 회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인기 캐릭터의 순위도 즉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설문에 참여한 전원을 대상으로 스피드 서버에서 3일간 사용할 수 있는 ‘정복자의 날개’, ‘대천사의절대무기’, ‘블러드엔젤 방어구 풀세트’ 등을 제공한다. 여기에 본 서버에서도 경험치 순위를 정하는 이벤트가 추가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