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 ‘이심전심’ 업데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이심전심 이벤트와 신규 모드 ‘방망이 뎐’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이심전심 이벤트가 시작됐다. 해당 이벤트는 공원에서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로 유저 2명이 이심전심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총 10개의 질문에 유저들이 같은 답을 고른 만큼의 초콜릿 상자와 큐피트의 화살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초콜릿 상자에는 이매망량 엽전, 도깨비 열쇠, 선무당 지렁이 등 이매망량 아이템들이 포함돼 있다

또한, 신규 모드 ‘방망이 뎐’도 추가됐다. 방망이 뎐은 이매망량 채널에서만 사용되던 방망이 아이템을 일반 맵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방망이 뎐 1회 플레이 시 이심전심 웹 이벤트인 ‘둘이서 한 마음’의 1회 참여권이 주어지며, 하루 최대 3회까지 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2020 소확개(소소하지만 확실한 개선)’도 지속된다. 이번 업데이트로 캐릭터들의 탈진 직전의 캐릭터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전체에 깜박거림 효과를 추가했다. 또, 테일즈 팜 내 수확물의 교환 팝업 창에서 팜 수확물을 교환한 이후 해당 페이지를 유지하도록 해 유저들이 보다 쉽게 수확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바꿨다.

아이온, 신규 콘텐츠 ‘전투 지원’ 추가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아이온’이 5일 신규 콘텐츠 ‘전투 지원’ 추가를 포함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아이온 유저는 5일부터 사냥, 회복 등 기능을 자동 지원하는 ‘전투 지원’ 시스템을 즐길 수 있다. 유저는 전투 지원 시스템에 원하는 스킬을 등록해 자동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자동 전투 뿐만 아니라 일정량 이하로 떨어진 HP/MP를 회복시키는 물약 자동 사용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유저는 전투 지원 시스템을 사용해 퀘스트 몬스터 우선 공격, 잡동사니 아이템 자동 판매 등 기능도 경험할 수 있다. 전투 지원은 모든 필드에서 사용 가능하며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귀환하면 종료된다. 

다크 크리스탈 택틱스: 저항의 시대,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북미 퍼블리셔 엔매스 엔터테인먼트가 2월4일 오전 10시 ‘다크 크리스탈 택틱스: 저항의 시대’를 글로벌 출시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다크 크리스탈: 저항의 시대’를 배경으로 제작한 이 게임은 50개 이상의 턴 기반 전략배틀로 구성된 RPG로, 캐릭터와 일련의 사건들을 통해 트라의 세계를 구현해냈다.

스켁시스족에 맞서 싸우기 위해 유저는 여정 중, 총 14명의 동지를 겔플링, 포들링, 피즈기그 중에서 영입할 수 있다.

또 이들을 최고의 팀으로 만들기 위해 유저는 능력치, 무기, 그리고 15개 이상 되는 직업으로 캐릭터들을 조합할 수 있다.

오버워치, ‘영웅 로테이션’ 및 ‘워크샵 업데이트’ 공개 테스트 서버 적용

블리자드는 ‘영웅 로테이션’ 및 ’워크샵 업데이트’를 5일 오버워치 공개 테스트 서버에 선 적용한다고 밝혔다.

5일부터 PC 버전의 공개 테스트 서버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변화의 핵심은 ‘영웅 로테이션’ 시스템이다. 이는 플레이어가 선택 가능한 영웅이 매주 새롭게 지정되는 기능으로, 3월 시작하는 경쟁전 21시즌에 공식 도입된다. 

단, 영웅 로테이션은 이번 공개 테스트 기간을 거쳐 경쟁전 21시즌에 적용되나, 그 이후 시즌에는 도입되지 않을 수 있다.

한편, 누구나 원하는 방식대로 새로운 게임 모드를 자유롭게 제작 가능한 ‘워크샵’ 기능에도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는 3가지 신규 사용자 지정 게임 전장에서 맞춤형 오버워치 게임 모드를 만들 수 있다.

킹오파 올스타, 발렌타인 데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이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 발렌타인 데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발렌타인 데이 컨셉의 파이터 ‘사랑을 노래하는 아이돌 파이터’ 3종이 추가됐다. 유저들은 오는 26일까지 ‘사랑을 노래하는 이진주’, ‘사랑을 노래하는 쿨라’, ‘사랑을 노래하는 아리스’ 등 3종의 파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검은사막, ‘란’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5일 ‘검은사막’에 ‘란’ 전승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란’을 육성 중인 유저는 56레벨 각성 완료 후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전승 의뢰를 완료하면 주무기 반월추와 보조무기 고검을 활용한 기술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다.

검은사막 클래스 ‘란’은 추를 긴 끈에 묶은 반월추와 짧지만 날카로운 고검을 활용해 무술을 펼치는 클래스다. 먼 거리의 적에게 순식간에 다가가거나, 자리를 빠르게 이탈할 수 있는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