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스레이드, 오르벨 왕국 봄 맞이 축제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에 달콤한 봄 맞이 축제 던전을 오픈했다. 

오르벨 중심가에 등장한 NPC '아네트'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봄 맞이 축제 던전은 축제를 준비하러 떠나는 아네트와 레퀴나의 스토리를 담은 3개의 던전과 2개의 특별 던전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던전 입장은 '축제 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특별 던전은 스태미나 100을 소비하여 입장할 수 있다. 봄 맞이 축제 던전 클리어 시 상품 교환권과 초콜릿 볼이 보상으로 주어지며, 상점에서 전용무기 선택권, 전용 보물 선택권, 재연마 쿠폰, 찬란한 에테르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더불어 키르제, 미트라, 라크락, 네일라 등 9명의 영웅 밸런스을 조정했다. 이밖에도 챌린지 레이드 보상 획득 조건과 장비 재연마 시스템, 인챈트 시스템 등 게임 전반에 걸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BTS월드, 밸런타인데이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이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 밸런타인데이 기념 이벤트 스테이지와 멤버 카드를 새롭게 추가하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주제로 한 스토리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 ‘Dear sweet Valentine’를 선보인다. 이벤트 스테이지 완료 시에는 새롭게 추가된 방탄소년단 5성 멤버 카드 7종 중 하나를 골라 획득할 수 있다.

이밖에도, 유저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스타일을 다양하게 꾸밀 수 있도록 밸런타인데이 테마의 스티커 팩도 추가했다.

테라 클래식,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2일, ‘테라 클래식’의 밸런타인데이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먼저, 일반 아이템보다 훨씬 높은 능력치와 부가 효과를 가진 ‘정제 장비 제작 시스템’을 추가, 게임 내에서 ‘정제품 제조석’ 획득 후에 장비 제작이 가능하다. 또 장비 강화 단계가 기존 35에서 40단계까지 확장돼, 장비 성능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30단계 강화 달성 시에는 강화 안전 등급이 새롭게 추가된다.

더불어, ‘시즌2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인 60~ 65레벨 구간의 콘텐츠를 강화했다. 주요 던전 콘텐츠인 ‘신의 시야’, ‘드래곤 둥지’, ‘시련의 폭풍’에 65레벨에 맞는 새로운 난이도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초월 레벨을 400까지 상향 조정해 유저들에게 빠른 레벨업 환경을 제공한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시즌2 업데이트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가 두 번째 시즌, ‘시즌2(Season Two)’를 12일 업데이트했다. 

시즌2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새 멀티플레이어 전장, 모드, 그리고 무기들이 등장하며 유저들은 전 플랫폼에 걸쳐 새로운 전장 및 오퍼레이터들과 함께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가 선사할 시즌 2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는 공식 트레일러 영상은 관련 유튜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더해, 배틀 패스 시스템에도 금일 시즌 2 시작에 맞춰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된다. 이제 모든 유저들은 최대 두 가지의 무료 기능성 무기, 300 COD 포인트, 콜링 카드 등의 콘텐츠를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 획득할 수 있다.

1,000 COD 포인트로 시즌 2 배틀 패스를 구매한 유저들은 최대 100 티어(tier)에 이르는 새로운 콘텐츠를 잠금 해제할 수 있다. 

하스스톤,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 최종 4장 ‘달라란에서의 승부’ 업데이트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의 최신 1인 모험 갈라크론드의 부활의 최종 4장 '달라란에서의 승부'를 오늘 게임 내 적용했다.

첫 장인 ‘얼어붙은 해안 전투’와 2장 '격돌의 고룡쉼터', 그리고 3장 '용의 안식처 공중전'에 이어, 이번 1인 모험의 완결을 장식하는 4장에서의 전투는 달라란의 심장부로 배경을 옮겼다. 

4장을 구성하는 두 임무 가운데, 악의 연합 잔.악.무.도. 임무 완료 시에는 광포한 지옥날개, 붐의 분대, 혼돈의 관찰자 및 위대한 졸개 에르크 등 네 장의 카드를 잠금해제할 수 있으며, 탐험가 연맹 임무를 완료하면 포탄로봇, 탈출한 마나호랑이, 강철 딱정벌레 및 위대한 마법사 리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리니지M’이 12일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하이엘프: 요정의 역습’은 리니지M의 클래스인 ‘요정’의 스킬과 능력치를 대폭 상향한 업데이트다. 요정 클래스 유저는 요정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스턴 스킬인 ‘엘리멘탈 스턴’, 전투를 돕는 정령을 소환하는 ‘엘리멘탈 가디언’, 캐릭터가 받는 피해의 일부를 흡수하고 생명력을 회복하는 ‘페어리’ 등을 활용할 수 있다.

‘기사’와 ‘총사’ 클래스도 업데이트됐다. 기사 클래스는 신규 스킬 ‘플링(베테랑)’을 배울 수 있다. ‘플링(베테랑)’은 기존 ‘플링’에 적을 캐릭터 앞으로 당겨오는 효과가 추가된 스킬이다. 총사 클래스의 ‘브레이크 어스: 바인드’ 스킬이 ‘브레이크: 어스 그랩’으로 변경됐다. 유저는 개선된 레벨당 명중, 공격 속도 등으로 총사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캐릭터 클래스를 ‘요정’ 또는 ‘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클래스를 변경해도 캐릭터 이름과 경험치는 유지된다. 스킬과 아이템 일부도 바꾼 클래스에 맞춰 변경할 수 있다.

리니지M의 최상위 사냥터 중 하나인 ‘오만의 탑’은 월드 내에서 하나로 통합됐다. 같은 월드 내 유저는 ‘오만의 탑’에서 함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오만의 탑’의 보스 몬스터 난이도, 보스 및 일반 몬스터 보상, 획득 경험치 등이 상향됐다. 유저는 업데이트 후 2주 동안 ‘오만의 탑’ 전 지역에서 진행되는 ‘초콜릿 케이크의 오만의 탑 침공’ 이벤트에 참여해 영웅~전설 장비, ‘하이엘프의 증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격투가’ 전승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에 격투가 전승을 추가했다.

격투가를 육성 중인 유저는 56레벨 각성 완료 후 의뢰를 받아 클래스 전승을 할 수 있다. 전승 의뢰를 완료하면 주무기 ‘권갑’과 보조무기 ‘완갑’을 활용한 기술을 강화시킬 수 있다.

‘격투가 전승 기념 레벨 달성 도전과제!’ 이벤트를 3월 4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격투가’ 달성 레벨에 따라 전투/기술 경험치 추가 획득 주문서,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축복받은 전령서, 금괴, 강화 지원 상자, 발크스의 조언을 획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