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 6.2 업데이트 및 ‘팀 데스 매치’ 모드 공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6.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모드 ‘팀 데스 매치’를 라이브 서버에 공개했다.

팀 데스 매치는 8명씩 두 팀이 정해진 시간(10분) 동안 1인칭으로 대결을 펼치는 모드다. 해당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기존 맵 내 7개의 작은 전장에서 이루어지며, 한 라운드에 50킬을 먼저 달성하거나 시간 내 가장 많은 킬을 기록하는 팀이 이기고, 두 라운드를 이기는 팀이 매치에서 승리한다. 

게임 중 사망해도 계속해서 부활 가능하다. 팀 데스 매치는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된 ‘아케이드’ 탭에서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펍지주식회사는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요소를 업데이트한다. 수류탄은 인벤토리 용량을 더 차지하게 되고, 수류탄 대미지는 착용한 방어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수류탄 핀 뽑는 소리는 더 커졌다. 

또한, 블루존 이펙트 및 혈흔 효과 가시성 개선, 카라킨 아이템 스폰율 조정을 비롯해 엄폐물 오른쪽으로 사격 각을 확보하는 ‘우각 플레이’ 시 캐릭터가 좀 더 노출되도록 조정했다.

브라운더스트, 신규 조력자 4인 업데이트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조력자는 먼저 5성 공격형 용병 벤타나의 조력자 ‘에스테나’이다. 그녀는 벤타나의 친언니이자 ‘검후’라는 별칭으로 불려온 떠돌이 여검사로, 자신의 강검 일격을 받아낼 수 있는 상대를 찾아내고 있다. 

5성 마법형 용병 발토르의 조력자 ‘히스파’는 부족 내에서 타지와 교류, 교섭하는 역할을 맡고 있는 발토르의 손녀이다. 외지 문물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으며 언젠가 대지신이 자신에게도 목소리를 들려주기를 바라고 있다. 

4성 지원형 용병 에보니의 조력자 ‘벨리트’는 대륙의 금서들을 모아둔 도서관을 운영하는 정체불명의 소녀로, 어느 날 누구보다 아름다워지고 싶다는 소원을 가진 소녀를 발견하고 소장한 금서 중 하나를 선물한다. 

3성 공격형 용병 나쟈의 조력자 ‘야나’는 나쟈가 사냥대회를 통해 만나게 된 인물로, 꿈이 거대 괴수를 사냥하는 나쟈의 꿈에 동참하기 위해 열심히 실력을 갈고 닦는 중이다.

이와 함께 5성 공격형 용병 아나스타샤의 복장을 입은 상냥한 메이드 ‘테일러’ 코스튬이 추가된다. 코스튬은 토너먼트에 출전하거나 우승자 응원 적중, 업적 점수에 따라 보상으로 받은 ‘유니크 코스튬 티켓’을 모아 상점에서 교환할 수 있다.

여기에 3월 5일까지 길드원들과 단합하여 고급계약서, 다이아, 4성 조력자 선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5성 공격형 용병 ‘벤타나’를 획득할 수 있는 조각 미션 이벤트가 진행한다.

이 외에도 브라운더스트 세계관을 쉽게 이해하고 게임을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나레사가 들려주는 세계사’ 14화가 공개된다.

마비노기, ‘펫풍당당’ 3차 콘텐츠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0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마비노기’에 겨울 캠페인 ‘펫풍당당’ 3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다른 펫 또는 주인과의 상호작용에 따라 특정 효과가 발동하는 ‘펫 하모니’를 추가했다. 조건에 따라 ‘애정의 하모니’, ‘호기심의 하모니’, ‘반가움의 하모니’가 각각 발동한다.

‘애정의 하모니’는 펫 소환 상태에서 ‘펫 놀이세트’ 아이템을 사용해 ‘펫과 놀기’에 성공하면 디바인 링크 지속시간 증가, 교역 추가 이득률 증가, 야금 성공률 증가 등 8종의 효과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호기심의 하모니’는 파티 플레이 중 자신의 펫과 다른 타입의 펫이 존재하면 음악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하며, ‘반가움의 하모니’는 같은 타입의 펫이 파티 내 존재하면 핀펫 속성 쿨타임 감소 효과가 발동한다.

또, ‘역동의 대지’ 신규 마그 멜 미션과 요정의 터전을 지키는 숲의 수호자 ‘케룬’ 신규보스를 공개했다. 던전 완수 시 언샤인드 핀즈비즈와 숲의 정적을 꿰뚫는 활 외형 주문서, 꿰뚫는 숲의 화살 제작용 재료 아이템을 비롯해 신규 타이틀 및 저널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마그 멜 미션 어려움 모드 및 핀즈 크래프트 신규 레시피, 최고급 핀즈비즈, 핀즈비즈 샤이닝 스킬 승단, ‘펫 핸들러’ 재능 그랜드 마스터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매일 다섯 정령 NPC 중 한 명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아 완료하면 ‘다섯 정령의 선물 상자’, ‘펫 핸들러 스킬 수련 인장(30)’, 핀 펫 마스터리와 핀 펫 속성 수련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반짝이는 동그란 구슬’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주말에는 ‘오히드’ NPC를 통해 추가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고, 이를완수하면 ‘말풍선 스티커(핀키/플루아/카텔)’, ‘언샤인드 핀즈비즈’, ‘마그 멜 게아타 (사계의 숲) 미니어처’, ‘마그 멜 게아타 (역동의 대지) 미니어처’등을 얻을 수 있는 ‘오히드의 특별한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영원한 7일의 도시, 신규 루트 ‘새벽의 날개’ 업데이트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에서 서비스 중인 ‘영원한 7일의 도시’가 새로운 메인 스토리 ‘새벽의 날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규 루트 ‘새벽의 날개’는 작년 가을 업데이트된 신기사 레나와 레나가 동경하는 라이온 대장, 그리고 그들이 소속돼 있는 전설의 가루다 소대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어 일명 '가루다 소대' 루트로도 불린다. 

이번 루트에는 접경도시를 위협하는 세력이 새롭게 게임 내에 등장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지금까지의 ‘영원한 7일의 도시’와는 전혀 다른 비장하고 파격적인 내용이 전개될 예정이다. 

이번 신규 루트는 ‘영원한 7일의 도시’ 게임 엔딩 2회차를 완료하고 3회차를 시작한 플레이어들 대상으로 시작할 수 있으며, 게임 내 전술 단말기의 포럼에서 앙투아네트의 메시지를 확인 한 다음 진입하면 된다.

이와 함께 20일부터 3월 5일 업데이트 전까지 ‘영원한 7일의 도시’ 게임 내 백야관에서는 신규 특선 틈새가 오픈된다. 20일부터 2월 27일 오전까지는 S급 신기사 중연과 A급 신기사 룰루의 확률이 올라가며, 27일 오전 10시부터 3월 5일 업데이트 이전까지는 S급 신기사 레나와 A급 신기사 도도의 확률이 올라간다. 

더불어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기간 한정 없이 원하는 신기사를 획득할 수 있는 ‘기억 틈새’에 신기사 레나와 핫카가 추가된다. 이외에도 기억전당에는 신규 챕터 ‘메테오 기억’이 추가된다.

한편,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이번에 신기사 각성 시스템 8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각성 8기를 통해 성능이 올라가는 신기사는 중연, 웬시, 레오스로, 특히 웬시의 경우는 이번 각성을 통해 실드의 쿨타임이 더욱 짧아진 수비형 신기사다. 

진화소녀, 사자왕 리처드 및 갤러헤드 캐릭터 추가

썸에이지(대표 박홍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진화소녀’에서 신규 캐릭터 2종과 해상 던전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잉글랜드 두 번째 국왕인 ‘사자왕 리처드’가 4성 공격형으로, 원탁의 기사 ‘갤러헤드’가 5성 방어형으로 추가됐다.

또한 캐릭터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해상 던전 3개가 추가 됐으며, 길드레벨이 기존 5에서 8로 확장되어 보다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저들은 2월 27일까지 ‘발렌타인 이벤트 던전’을 클리어하면 ‘기록 포인트’와 ‘연애편지’를 얻을 수 있다.

획득한 ‘기록 포인트’는 목표 달성에서 사용 수 있으며, 한정 장신구 ‘수호의 마음’ 등 달성 목표에 따른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넷이즈, ‘메카시티:ZERO’ 신규 캐릭터 R.E.D 등장

넷이즈가 자체 개발한 ‘메카시티:ZERO’의 신규 캐릭터 R.E.D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2월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R.E.D와 리코의 스티커가 공개됐다. 지하 출신, 반역의 소녀 R.E.D,는 스트리트 아트와 힙합을 사랑하는 캐릭터로 반항심 넘치는 성격이지만 인정이 넘치고 받은 은혜는 몇 배로 보답한다.

이와 함께 메카시티:ZERO는 유저간 채팅 시 스티커를 활용하여 여러 가지 감정이나 의사를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