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커스피리츠, 신규 전설 선수 및 풋살 모드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사커스피리츠의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전설 선수와 5대5 풋살 모드를 추가했다.

사커스피리츠는 카드로 축구 경기를 즐기는 판타지 턴제 축구 게임으로 화려한 일러스트에 선수 수집 및 육성, 실시간 대결 등의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어둠 속성의 수비형 디펜더 전설선수인 ‘아프락사스’가 신규 추가됐다. 

신규 콘텐츠인 ‘5대5 풋살 모드’의 베타 버전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첫 도입됐다. 해당 모드에서 유저들은 각 5명의 선수로 한 팀을 구성해 실시간 대전을 펼칠 수 있다.

특히 ‘5대5 풋살 모드’는 화면 앵글, 이동 및 슛 조건, 스킬 제한 등 기존 콘텐츠들과는 완전히 다른 경기 룰이 적용되어 있다.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 제2막 - 시즌 2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테마와 게임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포트나이트 제2막 - 시즌 2로 업데이트됐다고 21일 발표했다.

포트나이트 제2막 - 시즌 2에서는 고스트와 섀도우 세력의 정보원들에 의해 점령당한 포트나이트 섬을 되찾기 위한 전투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섬 곳곳에 이색적인 장소와 미지의 은신처 그리고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으며,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추가된 새로운 배틀패스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포트나이트 유저들은 첩보 에이전시의 요원이 되어 섬을 점령한 고스트와 섀도우 세력의 정보원들을 상대로 전투를 펼쳐야 한다.

플레이어들은 섬에 새롭게 추가된 장소와 고스트, 섀도우의 은신처를 발견할 수 있다. 은신처 리더를 처치하면 얻을 수 있는 카드 열쇠로 보관실을 열면 값진 무기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은신처에는 한 은신처에서 다른 곳으로 빠르고 은밀하게 이동할 수 있는 비밀통로가 있어, 이를 이용하면 전투를 유리한 국면으로 이끌 수 있다.

은신처는 경비가 삼엄하지만, 공중전화 부스를 사용하여 상대 팀의 유니폼으로 위장하거나, 상대 팀의 쓰러진 요원을 들어 보안 스캐너를 통과해 들어가는 등의 스파이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쓰러진 적이나 부하들을 수색하면 상대 팀원의 위치를 확인하거나 다른 부하 또는 근처에 있는 물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위장 장치’와 ‘분신술 수류탄’, ‘근접 폭발 지뢰’ 등 이번 시즌 테마에 맞게 새로운 기능성 아이템들도 추가됐으며, 은신처 리더를 처치하면 그들이 갖고 있던 특별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보호막 물약 등의 소모품을 던질 수 있게 되는 등의 변화가 있다.

섀도우버스, 제15탄 카드팩 신규 추가 카드 공개

사이게임즈코리아(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는 ‘섀도우버스’에서 제15탄 카드팩 ‘Ultimate Colosseum / 궁극의 결투장’의 신규 추가 카드를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Ultimate Colosseum / 궁극의 결투장’의 신규 추가 카드는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의 캐릭터 ‘매혹의 교사 이오’, ‘꿈의 인도자 아메스’를 필두로 ‘재연출의 지배인 아카스’ 등 총 17장이다.

또한 공식 카페를 통해 전 세계 최초로 네크로맨서의 골드 카드 ‘검은 죽음의 기사’의 정보가 오픈 되었으며, ‘프린세스 나이트’와 ‘레어 메탈 드래곤’에 대한 FAQ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세계의 어머니를 구하고 평온이 찾아온 ‘나테라’를 침략하려는 자의 이야기를 다룬 메인 스토리 ‘천지 침략 편 1~5장’이 추가됐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화이트 래빗 전용장비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카운터사이드’에서 ‘화이트 래빗’ 소대의 전용장비를 업데이트 했다고 21일 밝혔다.

‘화이트 래빗’은 서포터 클래스 ‘양하림’, 레인저 클래스 ‘한소림’, ‘조호진’으로 구성된 학생 동아리 콘셉트의 소대다. ‘폰케이스’, ‘마크 상병’ 등 캐릭터별 일화가 있는 전용장비들이 추가됐으며 유저는 장비를 장착하여 캐릭터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다.

넥슨은 ‘화이트 래빗’ 소대원들의 숨겨진 이야기들을 관람할 수 있는 ‘카운터케이스’를 업데이트했으며 마지막 이야기까지 모두 개봉하면 전용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 ‘클로디아’, ‘아이리’ 등 캐릭터 8명의 게임 내 보이스를 추가해 유저는 보다 실감나는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 향상을 위해 전역(전투구역) 자동전투 AI(인공지능)를 개선했다. 자동전투 시 전역에 배치된 적의 숫자에 맞춰 함선을 보급하고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컨테이너를 자동으로 획득하여 자동전투의 효율을 높였다.

이 외에도 콘텐츠 플레이로만 획득할 수 있었던 ‘오르카’, ‘에디’ 등 외전 콘텐츠의 등장 캐릭터들을 한정된 기간 동안 채용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크레딧’, ‘이터니움’ 등 게임 재화를 두 배 가량 추가로 지급하여 유저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는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 ‘길드전’ 베타 버전 업데이트

넥슨은 21일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길드전’ 베타 버전을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인 공성전 형태의 ‘길드전’은 상대방 성을 공격하고 휘장을 빼앗아 점수를 획득해 보상을 얻는 콘텐츠로, 최소 15명에서 최대 3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현재 베타 버전을 시작으로, 이후 주기적인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화 단계를 거친 후 공식 모드로 전환 예정이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 ‘시드’를 선보였다. 어둠의 신에게 감시 임무를 얻고 태어난 세계의 관찰자 ‘시드’는 각성 ‘린’에 이은 두 번째 신화 등급의 강력한 마법 영웅으로, ‘신화’ 소환에서만 등장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