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북미 법인 엔씨웨스트가 콘솔 PC 플랫폼 신작 ‘퓨저(FUSER)’를 공개한다.

엔씨웨스트는 2월 27일 미국 보스턴에서 개막하는 게임쇼 팍스 이스트 2020(PAX East 2020)에 부스를 마련하고 퓨저의 시연 버전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퓨저는 엔씨웨스트가 퍼블리싱하고 미국의 음악리듬게임 전문 개발사인 하모닉스가 개발한 신개념 인터랙티브 음악게임이다. 유저가 가상의 뮤직 페스티벌 무대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믹스(mix)해 퍼포먼스하는 콘셉트를 가진다. 

유저는 다양한 장르의 곡을 직접 선택하고 아티스트의 보컬, 베이스 라인, 악기 사운드 등을 믹스해 자신만의 새로운 사운드를 만들 수 있다. 싱글 모드와 멀티플레이 2~4인 모드를 선택해 플레이 가능하다. 소셜 기능을 활용해 본인이 만든 사운드를 인게임과 SNS에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퓨저에는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의 곡을 포함해 팝, 힙합, R&B, 댄스, 록, 컨트리뮤직, 라틴과 중남미 음악까지 100곡 이상의 다양한 장르의 노래가 수록될 예정이다. 빌리 아일리시, 이매진 드래곤스, 체인스모커스, 릴 나스 엑스, 리조, 미고스, 포스트 말론 등세계적 뮤지션들의 곡을 믹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엔씨웨스트 윤송이 대표는 “퓨저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신개념 음악 게임”이라며, “전 세계 유저가 만들어낼 창의적인 사운드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모닉스 CEO 스티브 자니악은 “퓨저는 음악리듬 게임을 선도해온 하모닉스의 기술이 담긴 동시에 음악 판타지 게임의 결정판”이라며, “직접 체험하고 공유하는 것이 일상인 요즘 세대가 자신만의 방식으로 사운드를 재해석하고 공유할 수 있는 장을 여는 게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웨스트는 2020년 가을 북미와 유럽에 퓨저를 출시한다.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윈도우)까지 4개 플랫폼을 지원한다. 팍스 이스트 2020에서 공개하는 시연 버전에는 16곡을 수록한다.

엔씨웨스트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퓨저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