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피날레 이벤트 진행 및 김민아 캐릭터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서든어택’에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의 마지막 시리즈로 피날레 이벤트를 실시했다.

먼저, 3월 12일까지 빙고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겨울 캠페인에서 업데이트된 신규 콘텐츠 ‘아포칼립스’, ‘제3보급구역’, ‘갓모드’ 등에서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빙고에 참여하는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빙고에 성공한 유저는 ‘아이패드 7세대’, ‘에어팟 프로 3세대’, ‘삼성 커브드 모니터’, ‘문화상품권(1만 원)’, ‘GSR-6(IS) Matt(영구제)’, 5,000SP 등으로 구성된 유니크 보상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더불어 빙고 이벤트는 추가 참여가 가능하며 유니크 보상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빙고에 성공한 유저 중 선착순 5천 명에게는 ‘넥슨캐시(1만 원)’를 제공하며, 각 줄을 완성하거나 칸을 채울 때마다 무작위로 추가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서든어택’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다. 김민아 캐릭터는 캐릭터 세트 효과와 함께 신규 감정표현 2종을 갖고 경험치 50%를 추가 제공한다.

넥슨은 신규 캐릭터 출시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김민아 캐릭터 기간을 300일 이상 모으면 김민아 캐릭터 선택권(영구제)을 제공하며 획득 선착순 500명에게는 김민아 탁상용 캘린더를 지급한다.

또한, 캐릭터 세트 획득 시 김민아 싸인 폴라로이드 및 마우스패드, 아크릴 스탠드 2종 세트, 돌격 및 저격 기간연장 영구제 등과 교환 혹은 즉석 당첨에 응모할 수 있는 응모권을 지급한다.

뮤 온라인,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뮤 온라인’의 본서버에서 게임을 즐기는 회원들을 위한 각종 기간한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웹젠은 27일부터 3월 19일 임시점검 전까지 ‘뮤 온라인’의 본서버에서 각종 아이템 획득의 기회와 경험치 상승 혜택, 그리고 스피드 서버에서 본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한 회원들의 게임 이용을 장려하기 위한 랭킹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시그니처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30일간 ‘뮤 온라인’에서 ‘럭키박스’를 구입하면 총 20번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보상으로는 재료 아이템과 장신구, ‘뮨’이라고 불리는 펫이 제공되며, ‘[귀속] 빛의 축복’ 50개도 즉시 보관함으로 지급된다.

상품은 이벤트 홈페이지 하단에 ‘보상 받기’ 버튼을 누르면 획득할 수 있다. 단, 매일 1시간 이상 접속해야만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연세대, 한국어 AI 데이터 구축 위한 공동 수업 개설

엔씨소프트가 연세대학교 문과대학(이하 연세대)과 함께 2020년 한국어 구어 AI 학습 데이터 구축을 위한 학부 공동 수업을 진행한다.

엔씨소프트와 연세대 문과대학 인문융합교육원은 대학혁신지원사업 디지털 인문융합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산학 연계 강의를 기획했다. 우리말을 AI로 활용하는데 필요한 양질의 언어 데이터를 확보하고, 인문학 기반의 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올해 1학기에 개설되는 수업은 '컴퓨터를 활용한 언어 분석'이다. 연세대 문과대학 김한샘 교수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실제 언어 분석에 사용되는 온라인 작업 도구를 제공한다. 수업의 결과물이 실제 산업 현장에 활용되는 경험을 학생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2학기는 '디지털 언어 데이터와 인문학' 수업을 개설한다. 감성, 감정, 욕구 등 인간 내면의 언어적 표출과 관련한 학습 데이터를 구축하는 수업이다. 연세대 언어정보학 협동과정 대학원과 산학과제도 진행할 계획이다.

메이플스토리,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 실시

넥슨은 2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에서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는 게임 접속 후 1시간이 지나면 하루 한 번, 주말에는 하루 두 번 출석 도장을 찍을 수 있는 이벤트로, 오는 6월 17일까지 진행된다. 누적된 도장 수에 따라 ‘커스텀 믹스 염색 쿠폰’, ‘뽀송/홍조 꽃잎 스킨 교환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모험을 떠났다 여러 스승의 가르침으로 실력을 겸비해 돌아온 ‘토벤머리 용사’와 함께하는 ‘토벤머리 용사와 특별한 수업’ 이벤트를 3월 11일까지 실시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처치하고 ‘추억의 조각’을 모아 특정 미션을 완료하면 ‘획득 경험치 증가’, ‘아케인 포스 증가’ 등 능력치를 얻을 수 있고, ‘토벤머리 용사와 추억 찾기’ 미션 진행도에 따라서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 3월 12일부터 25일까지 2주간 나만의 ‘해시태그 의자’를 꾸밀 수 있는 ‘메이플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를 사냥해 획득한 ‘해시포인트’로 ‘해시태그폰’의 레벨을 높이면, 달성한 레벨에 따라 의자의 ‘배경’, ‘해시태그’, ‘표정’, ‘포즈’, ‘이모티콘’ 등 보상을 제공한다. ‘해시포인트’는 하루 최대 100포인트까지 획득 가능하고, 하루 최대치를 모두 채우면 ‘경험치 2배 쿠폰’, ‘코어 젬스톤’, ‘선택 아케인심볼 교환권’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 자회사 라이프엠엠오, 75억 규모 투자 유치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7일, 자회사 라이프엠엠오(대표 남궁훈)가 SBV-KB뉴오퍼튜너티제일호사모투자합자회사로부터 7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라이프엠엠오는 연구 개발에 필요한 자원을 확보하고 신규 전략 사업을 구체화 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3월 설립된 라이프엠엠오는 카카오게임즈의 신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로, 일상을 게임처럼 즐겁게 만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에 초점을 둔 콘텐츠 개발 및 경쟁력을 갖춰나가고 있다.

현재 라이프엠엠오는 위치기반 서비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키에이지’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신규 모바일 게임 ‘아키에이지 워크(가칭)’ 등을 개발 중이다.

이와 함께, 카카오가 제공하는 수치 기반의 실 생활 지역 정보가 포함된 맵 데이터를 게임 내에서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맵 게이밍 플랫폼’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