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미디어 커머스 사업 전개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드라마 전문 스튜디오인 스튜디오드래곤과 tvN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전개하며, 자사의 대표 브랜드인 쿠키런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하이바이, 마마!’는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차유리(김태희 분)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이규형 분)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고스트 엄마의 49일 환생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로, 배우 김태희의 복귀작이다. 

지난 22일 첫 회가 전파를 탔고, 시청률 5.9%(전국 유료 플랫폼 가구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했다. 

데브시스터즈는 ‘하이바이, 마마!’에서 인형, 쿠션 등 쿠키런 캐릭터의 상품들을 드라마 속에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쿠키런 캐릭터 중 하나인 솜사탕맛 쿠키도 극 초중반부에 등장할 예정이다. 

넥슨, 3월 한 달간 ‘V4 X 네네치킨’ 콜라보 진행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가 네네치킨 신제품 ‘소이크런치윙봉’ 출시 기념 제휴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넥슨은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네네치킨 ‘소이크런치윙봉’을 구매한 유저에게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 혜택이 담긴 아이템 쿠폰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계정당 1회씩 최대 3개까지 쿠폰을 등록할 수 있다.

‘V4’ 공식카페를 통해 23일까지 ‘넵 대신 네네~ 하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메신저에서 상사의 지시에 '넵'이라고 답하는 일을 빗댄 현상인 ‘넵병’을 겪은 사연을 올린 유저에게 네네치킨 기프티콘(100명)을 선물한다.

또 지난 2월 18일부터 ‘바트라 군단의 장비 제작’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용자는 비텐 고원 등 사냥터에서 얻은 야망의 수정과 봉인된 수정을 각각 모아 브렐란의 주 무기 상자(귀속), 상급 영웅 목걸이 상자(귀속) 등 장비를 만들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코로나19 극복 위해 크래프톤 10억 원 기부에 동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게임 연합 크래프톤의 일원으로서 성금 10억 원을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지사에 기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을 지원한다.

크래프톤의 이번 기부금은 마스크 50만 장을 포함해, 대구·경북 지역의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및 구호물품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펍지주식회사는 지난 4일, 코로나19 피해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 적십자사에 300만 위안을 기부한 바 있다.

펍지주식회사, ‘PGS: 베를린’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1주 차 결과 발표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PGS(PUBG Global Series): 베를린’의 한국 대표 선발전 그룹 스테이지 1주 차 결과를 공개했다.

2월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그룹 스테이지 1주 차 경기 결과, DAMWON Gaming이 51킬 97포인트로 1위에 올랐다. 28일 경기에서는 하루 만에 35킬, 무려 71포인트를 기록하며, 27일 1위를 달리던 GRIFFIN을 제쳤다.

한편, T1이 56킬 89포인트, GRIFFIN이 55킬 86포인트, Element Mystic이 41킬 72포인트로 각각 그 뒤를 이었다.

오는 5일부터 7일까지 이어지는 2주 차 그룹 스테이지 이후 상위 16개 팀이 파이널 스테이지에 진출하게 된다.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 중인 PGS: 베를린 한국 대표 선발전은 아프리카TV, 트위치, 네이버TV,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중계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