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8.7 금 17:36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검은사막, 오딜리타 업데이트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데스 캠 기능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3.04 16:43

검은사막, 신규 지역 오딜리타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에 신규지역 ‘오딜리타’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딜리타는 카마실비아에서 쫓겨난 아히브들이 벌이는 암투와 오딜리타의 비밀, 불사의 연금술사 카프라스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규 지역이다. 유저는 새로운 모험과 신규 의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오딜리타 지역 메인 의뢰를 4월 8일까지 완료한 모든 유저에게 순수한 마력 덩어리 5개, 발크스의 조언, 강화 지원 상자를 추가로 지급한다. 11일까지 ‘칼페온, 발렌시아, 오딜리타 황실 무역 삼파전!’에 참여해 무역 납품 의뢰를 진행하면 금괴를 획득할 수 있다. 

오딜리타의 각 지역을 여행하고 있는 NPC 룰루피를 찾아 의뢰를 해결하는 ‘룰루피와 룰루랄라 오딜리타 대모험!’ 이벤트를 3월 18일까지 연다. 의뢰를 해결하면 공헌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딜리타 지역에서 버프 아이템을 주는 ‘어둠에서 피어난 꽃’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시즌 서버 ‘흑정령 서버’를 3월 18일 오픈한다. 흑정령 서버는 일정 기간 시즌제로 운영될 예정이며, 기존 서버와는 별도의 서버다. 성장 지원에 특화된 서버로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캐릭터 사전 신청과 생성을 완료한 유저에게는 아이템 획득 증가 주문서,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시간이 스며든 블랙스톤, 조련사의 피리, 가방 최대 슬롯 확장권, 금괴 1,000G 등 보상을 지급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클래식 모드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소개됐다. 먼저, ‘데스 캠’ 기능이 도입됐다. 해당 기능을 통해 유저들은 킬을 당한 후 사망 직전 일정 시간 동안의 화면을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또한, 더블 배럴 산탄총 ‘DBS’가 보급 상자에 스폰된다. DBS는 최대 14발 장전 가능한 산탄총으로 두 번 연이어 발사 후 펌프만 하면 재장전 없이 빠르게 재사격할 수 있어 근접전에서 유용하게 사용된다. 이 외에도 총기 밸런스 조정, 낙하 모션 및 탈 것의 디자인 개편이 진행됐다.

실력자와 초보자가 경기를 펼치는 ‘신병 특훈 시스템’도 도입됐다. 클래식 모드에서 실력자와 초보자를 매칭해주는 시스템으로, 각각 실력을 등록해 초보자가 실력자를 초대하게 된다. 이를 통해 초보자는 전투 실력을 빠르게 키우고, 실력자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템, 차량, 사망 위치 등을 맵에 표시할 수 있는 마커 기능, 자기장과 연막 등의 컬러를 설정할 수 있는 색약 모드, 팀원별 보이스 음량 조절이 가능한 기능이 추가됐다. 

뿐만 아니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하드코어 모드가 다시 오픈된다. 하드코어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편의 기능인 자동 줍기와 문 열기, 발소리와 총소리를 맵에 표시하는 기능을 제거한 것으로, 아케이드 모드에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시티 헌터 컨셉의 신규 캐릭터 ‘카를로’를 선보였다. 카를로는 추락 시 발생하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다. 9일까지 진행되는 인게임 이벤트 또는 상점에서 캐릭터 상품권을 획득해 카를로로 교환할 수 있다.

프리스타일2, 게임 가이드 위한 서포트 기능 추가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프리스타일2’에 게임 가이드를 위한 ‘서포트’를 추가하는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고 4일 밝혔다.

‘서포트’는 유저들이 보다 원활하게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실시간 안내를 지원하는 NPC로, 게임 내 메인 로비에서 해당 옵션을 추가 시 특별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유저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콘텐츠도 업데이트됐다. ‘캐릭터 나열 순서 설정’ 기능을 통해 각 유저가 보유한 캐릭터 중 원하는 캐릭터를 순서대로 배치할 수 있으며, AI 매칭 및 이펙트 옵션의 클라이언트가 개선되는 등 여러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검은사막 콘솔, 크로스 플레이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콘솔’에 크로스 플레이를 4일 정기 점검 이후부터 시작한다.

검은사막을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원 등 각 콘솔 유저들은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플랫폼에 관계없이 검은사막의 모든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검은사막 콘솔 서버는 크로스 플레이 전용 채널과 일반 채널로 나뉘어 운영한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에는 카마실비아 지역과 아처 캐릭터를 업데이트하고, 엑스박스 원에는 아시아 서버 추가와 함께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를 지원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