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히어로, 사전 다운로드 시작

크래프톤 연합의 일원인 레드사하라(대표이사 이지훈)가 4일 ‘테라 히어로’의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테라 히어로’는 PC 온라인게임 ‘테라’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 RPG이다. 사전 다운로드에 이어 5일 0시에 공식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유니티, MWU 코리아 어워즈 2020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유니티 기반의 콘텐츠 공모전 ‘메이드 위드 유니티 코리아 어워즈 2020(이하 MWU 코리아 어워즈)’를 개최한다.

2017년 시작된 MWU 코리아 어워즈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작된 유니티 기반의 우수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한다.

MWU 코리아 어워즈는 올해 4회째를 맞아 진행 기간부터 우수작 선정 방식, 혜택에 이르기까지 많은 부분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먼저 진행 기간이 늘어나 4일부터 7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공모작 제출 및 심사가 진행되고, 탁월한 작품성을 선보인 참가자에게는 해외 유니티 행사에 참가해 전세계에 콘텐츠를 알릴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작 제출은 4일부터 5월 1일까지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개인, 그룹, 법인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출품작은 유니티 기반으로 제작 중이거나 제작이 완료돼 2019년 이후 출시 혹은 서비스된 게임 콘텐츠로, 대한민국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서비스 예정인 콘텐츠여야 한다. 또한 지난해 MWU 코리아 어워즈 출품작 중 미수상작도 올해 다시 출품이 가능하다.

출품 부문은 ‘베스트 그래픽’, ‘베스트 몰입’, ‘베스트 PC & 콘솔’, ‘베스트 에셋’, ‘베스트 스튜던트’, 베스트 모네타이제이션’, ‘베스트 혁신’,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등 총 8개 부문이다. 참가자들은 총 3개까지 출품 희망 부문을 복수 선택할 수 있다.

출품 기간 후 5월 15일까지 유니티 내부 심사단이 8개 부문별 3개씩 총 TOP 24의 우수작을 선정하며, 이는 5월 19일 ‘유니티 스퀘어’를 통해 공지된다. 6월 1일부터 6월 15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거쳐 7월 1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중 유니티 심사단에게서 최고의 평가를 받은 ‘유니티 픽’은 ‘베스트 작품성’, ‘베스트 인디’, ‘베스트 기대작’ 3개 부문별로 총 3개작이 선정된다. 부문별 수상작에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고, ‘프로페셔널 서비스’가 제공된다. 베스트 작품 수상작은 유니티 싱가포르 지사에서 개최할 행사에서 세션 참가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 3편과 각 부문별 1위작은 ‘유나이트 서울 2020’ 현장에서 작품을 선보일 기회 또한 제공된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 신규 시즌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0’(이하 컴프매 LIVE 2020)이 신규 시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컴프매 LIVE 2020’은 이번 프로야구 정규 시즌에 맞춰 진행될 업데이트를 통해 국가대표를 주제로 한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새 시즌 공식 홍보모델 공개 등의 소식과 함께 유저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시즌 개막 업데이트에 앞서 진행되는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특별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참여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컴프매 인기 아이템으로 꼽히는 ‘팀 선택 몬스터 선수’와 한정판 ‘2020 KBO 배지’ 등의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올 시즌 ‘컴프매 LIVE 2020’의 공식 홍보모델로 활약할 3명의 ‘컴프매 걸스’를 예측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유저들은 국가대표급 치어리더라는 힌트를 활용해 본인이 예측하는 모델의 이름을 답안으로 제출하면, 적중한 횟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

아울러, 이벤트 페이지 내 마련된 SNS 공유하기를 통해 친구에게 사전예약 소식을 즉시 알릴 수 있으며, ‘컴프매 걸스 예측 이벤트’를 위한 힌트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미르의 전설2, 서비스 19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미르의 전설2가 정식 서비스 19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4일부터 4월 16일목까지 약 6주 동안 실시되며 이벤트 던전, 미니게임,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혜택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먼저, 게임 내 모든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 사냥 후, '삼청통보'를 획득하면 '19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삼청통보' 획득 수량에 따라 전체 1위에게는 갤럭시 S20를, 각 서버별 1위에게는 에어팟 프로와 미르의 전설2 로고가 새겨진 케이스를 지급한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주차별 이벤트 던전 보스몬스터 사냥을 완료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 S20,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게임 아이템 등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2주마다 새로운 이벤트 던전이 오픈 된다. 던전 내 미션을 완료하면 빙룡천도, 비급무공, 천의무봉, 질풍의 신주 등 각종 아이템은 물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에 '도깨비불', '나잡아봐라', '축제낚시' 등 3종류 미니게임에 참여만해도 솜사탕, 묵청대도급 이벤트 무기 강화 재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매일 게임에 접속하거나 보스몬스터 처치, 특정 퀘스트 완료 등을 통해 획득한 이벤트 포인트로 원하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