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V4가 5일 업데이트로 성물 쟁탈전 일정을 변경했다.

성물 쟁탈전은 경험치, 골드 획득량, 전리품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성물을 두고 서버끼리 경쟁을 펼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그동안 성물 쟁탈전은 매일 오후 11시부터 11시 59분까지 콘텐츠가 오픈됐는데, 늦은 시간 매일 진행되는 콘텐츠로 인해 피로감을 호소하는 유저들이 많았다. 이번 업데이트로 성물 쟁탈전은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에만 열린다. 시간은 그대로 유지된다.

또한 성물 쟁탈자의 위치가 성물 쟁탈전 시작 후 일정 시간 경과 시 지역지도에 표시되도록 변경해 타겟을 보다 확실히 찾을 수 있게 됐으며, 성물 쟁탈자의 우편 보상을 2,000,000 골드로 상향했다.

길드던전 루스칼과 브로카이스의 난이도 하향 업데이트도 있었다. 루스칼은 권장 전투력이 200,000에서 180,000으로 낮아졌으며 브로카이스는 250,000에서 200,000으로 하향됐다. 특히, 브로카이스는 체력이 높아 클리어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길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보다 빠른 클리어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블레이더와 아처의 연계 스킬 사용 조건 완화, 제작장인 퀘스트의 처치 몬스터 변경(네임드->일반 몬스터), 수정 강화 주문서 획득 개선 등 각종 밸런스 및 편의성이 추가됐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