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토리픽’ 티저 영상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스토리픽’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스토리픽’은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콘텐츠 플랫폼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킹덤’을 비롯해 ‘오피스워치’, ‘하트시그널’ 등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곳에 모았다. 

컴투스가 공개한 티저 영상에서는 ‘스토리픽’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스토리게임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상 도입부에 스토리게임 ‘킹덤’의 한 장면이 등장해 유저 선택에 따라 여러 갈래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소설 형태의 특징을 잘 보여준다.

이처럼 ‘스토리픽’에서는 유저가 스토리게임의 주인공이 되어 각 단계마다 직접 이야기를 선택하고, 결말을 마주하는 등 원작을 새로운 이야기로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 3월 전국 PC방 사업주 이용 요금 100% 무료 지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PC방 소상공인 사업주들을 위한 추가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엔씨소프트는 5일부터 31일까지 전국 엔씨패밀리존 가맹 PC방 사업주의 G코인 사용량을 100% 무료 제공하기로 결정했다. G코인 사용량의 50%를 보상 환급했던 기존 지원 방안을 대폭 강화했다.

PC방 사업주의 G코인은 소진되지 않지만, 유저의 PC방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G코인은 엔씨패밀리존에서 가맹 PC방 사업주가 이용하는 통합 화폐다. 유저의 PC방 접속 시간만큼 해당 PC방 사업주가 사전에 충전한 G코인이 소진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마구마구, 스프링캠프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넘버원 온라인 야구 게임 ‘마구마구’에서 오는 25일까지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스프링캠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내 15일 연속으로 출석 할 시 ‘성장된 스태프 선택권’, ‘엘리트 카드’, ‘캐쉬 치어리더 카드’, ‘엘리트 트레이드권’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만으로도 ‘7단계 완벽 유망주’를 보상 받는 ‘플레이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기간 내 10경기만 플레이 해도 게임에서 이벤트로는 최초 증정하는 ‘7단계 완벽 유망주를’ 지급 받을 수 있으며, 50경기 완료 시 ‘특별재훈련권 5장’, ‘특훈확률상승권 3장’, ‘특훈잠재력고정권 3장’, ‘구종재훈련권 5장’ 등을 제공받는다.

스마일게이트 RPG,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 이벤트 진행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로스트아크의 아트 공모전을 개최 한다고 5일 밝혔다.

총 상금 3,500만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로스트아크 아트 공모전'은 아바타, 탈 것&펫, 그리고 자유 분야 등 3개 부문에서 진행되며, 로스트아크 계정을 보유한 모험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1일 점검 전까지 제출된 작품 중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에 한하여 로스트아크 유저들의 투표를 통해 4월 29일 최종 수상작이 결정되며, 아바타 부문의 경우 각 직업군 별 1명씩 총 5명의 대상 수상자가 결정된다.

대상을 수상한 모험가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 특별 칭호, 로스트아크 주변기기 패키지와 기념품이 지급된다. 또한, 탈 것&펫, 자유 분야 역시 각 부문 별 대상(1명), 최우수상(1명), 우수상(3명)을 선정하여 상금 및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본선에 진출한 유저에게는 ‘토토이끼’ 쿠션이 제공된다.

하스스톤, 6주년 기념 경쟁의 정신 이벤트 실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하스스톤의 6주년을 유저들과 함께 축하하기 위한 이벤트, ‘경쟁의 정신’을 5일 적용한다

6주년 축하와 함께, 용의 해 한 해 동안 플레이어들의 경쟁과 모험, 그리고 승리들을 기념하는 의미가 더해진 이번 이벤트는 5부터 18일,  오전 2시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중 유저들은 하스스톤에 접속하는 것만으로 용의 해에 출시된 세 가지 확장팩인 어둠의 반격, 울둠의 구원자, 용의 강림에서 각 2팩씩 총 여섯 개의 카드 팩 및 용의 해 기념 카드 뒷면을 확보할 수 있다.

더불어, 첫 사흘 동안 새로운 전설 일일 퀘스트도 주어져, 이를 완료하면 추가 카드 팩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경쟁의 정신 이벤트 기간 중에는 두 가지 색다른 선술집 난투에도 뛰어들 수 있다.  작년 7월 ‘불꽃축제 - 잔.악.무.도.’에서 처음 선보인 이후 다시 돌아오는 ‘화염의 승부’ 난투에서는 플레이어들이 무작위로 주어지는 덱으로 시합을 벌인다.  패배할 경우 다음 시합에서는 본인을 패배하게 만든 덱을 사용하게 되어 결국 가장 뛰어난 하나의 덱만이 살아 남게 된다.

‘전설들의 전당’ 난투에서는 과거 하스스톤 챔피언십 대회 우승 덱을 원래 형태로 플레이할 수 있다.  지난 HCT 2019 월드 챔피언십 우승자인 Casper “Hunterace” Notto 선수 및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글로벌 파이널 초대 우승자인 Xiaomeng “VKLiooon” Li 선수가 검증한 우승덱들 역시 만나볼 수 있다.

프로야구 H2, 2020 프로야구 시즌 맞이 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의 ‘프로야구 H2’가 2020년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프로야구 H2를 즐기는 모든 유저는 5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구단 운영 지원 패키지 구성품’을 선물로 받는다. 해당 선물을 사용하면 게임 내 재화(10,000,000 PT), 훈련 포인트(20,000 TP), 잠재력 포인트(1,000 AP), 훈련 리셋권(2,000개)을 획득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한 유저는 오는 4월 14일 보상 쿠폰을 받는다. 쿠폰을 사용하면 2월 2차 업데이트까지 출시된 레전드 등급 선수 중 한 명을 선택할 수 있는 ‘레전드 Only WISH팩’과 ‘특수능력 익스 온리 팩(RED~EX)’을 얻는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4월 9일까지 ‘데일리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하루 한 번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 쿠폰’을 사용해 ‘사전예약 프리미엄 티켓’과 게임 아이템을 얻는다. ‘사전예약 프리미엄 티켓’은 3월 1차 업데이트 이후부터 게임 내 교환 상점에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유저는 사전예약 보상으로 엔씨소프트가 서비스하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의 쿠폰을 받는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버프툰 코인’을 받는다. ‘버프툰 코인’으로 ‘버프툰’의 웹툰과 웹소설을 볼 수 있다.

프로야구 H2는 사전예약과 함께 각 이사회가 1개의 라인업을 만들어 토너먼트 대회를 펼치는 ‘이사회 최강자전’, 정규시즌 MVP, 신인왕, 다승왕, 타율왕 등을 기록한 선수로 선정한 신규 선수카드 ‘타이틀 홀더(Title Holder)’, 신규/복귀 유저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출석부, 업적 이벤트 등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업데이트 일정은 추후 안내할 계획이다.

정새미나 아나운서가 프로야구 H2 게임 속에서 ‘매니저’로 등장한다. 유저는 프로야구 H2 공식 홈페이지와 ‘프로야구 H2 운영 TV’ 유튜브 채널에서 정새미나 아나운서의 인터뷰 영상을 볼 수 있다.

진화소녀,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 실시

썸에이지(박홍서 대표)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진화소녀’의 정식 출시 100일을 맞아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정식 서비스 100일 맞이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게임에 접속만해도 영웅 소환권, 선물 상자, 연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동안 100일 기념 던전이 오픈되며 던전 클리어 시,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 가능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진화소녀’의 8번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으며, 5성 공격형 ‘롤런드’ 캐릭터도 새롭게 추가했다.

R2, 오픈 리부트 서버 ‘2ND WAVE’ 이벤트

웹젠(대표 김태영)이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에서 회원들을 위한 ‘2ND WAVE’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5일 정기점검 시간을 갖고, 12일 임시점검 전까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 및 '서번트 채집 보상 2배'등 오픈 리부트 서버 회원들에게 빠른 캐릭터 육성을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먼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에게 ‘황금 보물상자’와 100,000 실버를 주면 아이템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오픈 리부트 서버의 회원들은 ‘황금 보물상자’ 이벤트에서 제공되는 보상으로 ‘고대의 스킬북 확인서’와 ‘고대의 스킬북 조각’, 그리고 속성 정령석을 포함한 각종 ‘문장’ 및 ‘스킬북 제작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은 미귀속 상태로 지급돼 교환이 가능하다.

‘황금 보물상자’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다. 떠돌이 교환상인 아크 NPC는 애쉬번, 블랙랜드, 바이런, 로덴 마을에서 찾을 수 있다.

‘서번트 채집 보상 2배’ 이벤트도 진행된다. R2의 서번트는 캐릭터와 함께 모험을 즐기는 펫으로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한다. 또한 4차 서번트로 진화 시 변신 스킬도 획득이 가능하다.

이번 R2의 회원들은 ‘서번트 채집’을 통해 진화에 필요한 재료를 2배 빠르게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재료를 사용해 서번트의 성장을 가속할 수 있다. 단, 서번트 채집 실패시 발생하는 보상은 2배 혜택에서 제외된다.

‘R2’의 ‘오픈 리부트 서버’는 일반 서버보다 많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고 아이템을 입수할 확률이 매우 높아 빠른 캐릭터 육성이 가능하다. 또한 비정기적으로 서버 초기화가 진행돼 반복해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