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인플루언서들이 함께 하는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하는 이번 ‘릴레이 기부 챌린지’는 6일부터 오는 8일 자정까지 사흘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쳐진다. ‘서머너즈 워’의 모든 세계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글로벌 각지에서 모인 54명의 인플루언서들이 전체 스트리밍 누적 합계 100시간 달성을 위해 방송을 이어간다.

인플루언서들이 목표한 100시간 달성을 모두 완료하면 자사가 조성한 기금으로 국제 구호 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이사장 오준)를 통해 전 세계 신생아들의 건강한 출산과 성장을 지원하는 산모 출산 준비 키트 2천 개를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후원을 진행하는 글로벌 기부 행사인 만큼, 다양한 지역의 인플루언서들이 참여의 뜻을 전했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독일, 프랑스, 스웨덴, 브라질, 콜롬비아, 태국, 베트남, 일본, 홍콩, 대만 등 ‘서머너즈 워’ e스포츠 중계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려온 아시아∙북남미∙유럽 등 총 18개 지역 인플루언서 54명이 ‘서머너즈 워’ 방송을 하고 이번 이벤트와 게임 정보 등을 전달한다.

해당 인플루언서들의 방송은 유튜브 또는 게임 내 ‘릴레이 기부 챌린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시청할 시 각 방송별로 아이템도 지급한다.

더불어 오는 8일까지 게임 내에서 친구에게 소셜 포인트인 ‘하트’를 보내거나 이벤트 페이지의 ‘하트 클릭’ 미션에 참가해 누적 하트의 개수가 전체 1억 건을 달성하면, 감염병에 노출되기 쉬운 신생아들을 보호하기 위한 필수 약품 키트 1천 개를 추가로 기부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일정 누적 하트 개수를 달성하거나, 이벤트 페이지 내 하트 클릭 미션에 참여하면 신비의 소환서 및 에너지 등의 아이템이 선물로 주어진다.

넷마블스토어, 신학기 맞이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자사의 캐릭터 매장 ‘넷마블스토어’ 에서 신학기를 맞이해 신상품을 출시하고 기존 상품에 대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 보이는 상품은 넷마블프렌즈 세로줄 스프링노트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연습장 16절 4종(ㅋㅋ, 토리, 밥, 레옹), 넷마블프렌즈 이모지 마우스패드(레옹, 밥)과 넷마블프렌즈 L홀더 등이다.

넷마블은 신학기를 기념해 기존 문구 상품들은 오는 31일까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노트는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볼펜, 파우치, 스티커 등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 2주년 기념 프로모션 진행

그라비티가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의 2주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2주년을 맞이해 총 6가지의 이벤트로 준비했다. 6일부터 4월 13일까지 2주년 이벤트 페이지에 캐릭터가 있는 서버와 아이디를 입력하면 ‘불꽃 무기 의상 교환권’, ‘고양이 티켓 연 300개’ 등을 우편으로 지급한다.

신규 유저 및 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해 28일까지 신규 유저에게는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성도장비 풀세트’, ‘제련+5강 무기 쿠폰’ 등을 지원한다. 1월 1일 이후 접속하지 않았던 복귀 유저는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면 ‘제련+8강 무기 쿠폰’, ‘영광의 증표 30개’ 등 복귀 지원 보상을 제공한다.

14일부터 31일까지 한정 오픈되는 ‘마왕 모로크 침략!’ 이벤트에서는 5개의 파트로 구성된 마왕 침략 스토리를 클리어하면 ‘모로코 한정 의상’ 및 펫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마왕 모로크 침략!’에 대응하는 6명의 NPC 중 하나를 선택해 응원할 수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NPC를 응원한 유저들에게 보상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14일, 21일, 28일에 매주 100개씩 총 5만원 상당의 고양이 코인을 지급하며 2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출석판을 완료하면 ‘2주년 기념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글로벌 비공개테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섀도우 아레나’가 비공개테스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방송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글로벌 유저도 증가하고 있다.

북미, 유럽, 러시아, 중국 등 테스트 지역을 글로벌로 확대하면서 글로벌 유저들이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게임을 중계하고 있다. 대부분 스팀을 통해 섀도우 아레나를 즐기고 있다.

중국 대형 스트리밍 사이트 douyu(도위)에서는 섀도우 아레나 채널 인기도가 154만을 넘어섰다.

북미는 동시 시청자 1만명을 보유한 NiteNightKid 및 스트리머들이 게임 플레이와 중계 방송을 함께 진행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만에서는 팔로워 수 10만명을 보유한 貝克(베크), 蝦愛橘子(샤아이쮜쯔) 등 스트리머가 섀도우 아레나 비공개테스트를 콘텐츠로 스트리밍하고 있다.

한국과 러시아에서 지난 주말 스트리머 초청전을 개최했다. 4천명이 시청한 러시아 초청전은 러시아 최대 웹진 고하루가 대회를 열며 유튜브, 트위치를 통해 생중계했다.

그랑사가, 캐릭터 티저 영상 공개

엔픽셀(대표 배봉건, 정현호)은 자사가 개발중인 ‘그랑사가’의 캐릭터 ‘라스’와 ‘큐이’의 티저 영상을 6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영상은 그간에 공개되지 않았던 캐릭터들의 배경 스토리와 성격 등을 담았다. 

‘라스’는 미스터리한 기억에서 자아를 깨닫고 화염에 휩싸인 검을 휘두르며 ‘큐이’는 익살스러운 표정으로 마법약을 만드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랑사가는 매력적인 세계관을 앞세우는 만큼 앞으로도 주요 인물들의 성격과 이후 펼쳐질 사건에 대한 자료를 공개하며 유저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