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VE VR, 전 가맹점 대상으로 3월과 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면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가 CP사들과 함께 VR매장 전용 플랫폼인 ‘STOVE VR’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3월과 4월 두 달간 이용 수수료를 받지 않기로 결정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STOVE VR 가맹 사업자들을 위해, 3월과 4월 서비스 이용 수수료 전액을 면제해주기로 결정하고 전 가맹 사업자들에게 이를 공지했다. 가맹 사업자들에 대한 지원에는 STOVE VR에 VR 게임을 개발 및 공급하는 주요 CP사들도 함께 동참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가맹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면제 해 주는 반면, 가맹점에 VR 게임 콘텐츠를 공급하는 모든 CP사들의 수익은 전액 보전해 주기로 했다.

이번 상생 협력 지원에는 지니소프트, 에이아이엑스랩,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호프’의 퍼블리셔 디볼버 디지털 등 3개 CP사가 동참했다.

유니티, AI기반 3D 콘텐츠 제작 플랫폼 기업 ‘아토매틱스’ 인수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아일랜드의 AI 기반 3D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기업인 아토매틱스의 인수를 발표했다.

유니티가 인수를 발표한 아토매틱스의 플래그십 제품인 아트엔진은 AI 및 신경망을 사용해 세계 유명 스튜디오의 3D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효율화하고 있다. 아트엔진은 AI를 활용해 아티스트가 머티리얼 제작 워크플로를 발전시켜 예술적 비전을 실현하고 실제와 같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특정 플랫폼이나 엔진에 종속성이 없어, 3D 콘텐츠를 제작하는 업계에서 활용된다.

유니티는 아토매틱스와 함께 콘텐츠 크리에이터에게 최첨단 AI 기반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제공할 계획이다. AI 기반 아티스틱 워크플로를 활용하면 반복적인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 작업에 집중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더욱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유니티의 아토매틱스 인수로 이제 더 많은 3D 아티스트가 아트엔진을 활용해 기존 플랫폼은 물론 미래의 기술에 따라 확장 가능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펄어비스, 코로나19 피해 극복 성금 5억원 기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코로나19 확산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소외 계층과 의료진들을 돕기 위해 성금 5억원을 기부한다.

의료진·자원봉사자들과 코로나로 인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3억원,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2억원의 성금을 각각 전달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세계적 재난에 따른 피해 극복을 위해 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작년 4월 강원도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원, 12월 사각지대 환자 치료를 위해 ‘국경없는의사회’에 1억원, 올 2월에는 대규모 산불과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호주와 터키를 돕고자 성금 1억원 전달했다. 

월드오브탱크, 배틀패스 이벤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12일 월드오브탱크의 신규 이벤트 배틀 패스를 추가한다고 밝혔다.

배틀 패스는 시즌제로 진행되는 장기 이벤트로 시즌1은 12일부터 6월 10일까지 3개월여에 걸쳐 진행되며 6단계 이상의 전차로 무작위 전투에 참여해 진행 점수를 획득하면 된다. 점수는 전투 종료 후 아군 내 경험치 획득량 순위에 따라 달라지며 아군의 승패 여부와 관계없이 진행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 패스 진행 시스템은 4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주요 진행과 10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정예 진행으로 나뉜다. 배틀 패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에는 새로운 유형의 특별 장비인 포상 장비가 포함되어 있다. 

이번 시즌에서는 포상 장전기와 포상 주포 구동 장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스테이지 달성 시 프리미엄 계정, 크레딧, 특별 전차 꾸미기 요소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주요 진행 스테이지 45개를 모두 완료하면 특별 3D 스타일과 특별 전차장을 획득하고 이어서 정예 진행 스테이지에 도전할 수 있다. 정예 진행에서는 더 많은 보상, 전쟁 채권은 물론 자신의 업적을 증명할 수 있는 특별 증표를 획득할 수도 있다.

원신, 비공개테스트 일정 공개

미호요는 ‘원신’의 신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고 오는 19일부터 PC와 모바일 플랫폼에서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원신’은 ‘티바트’라는 판타지 세계와 원소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한 전투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이번 비공개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들은 탐험을 통해 ‘몬드성’과 ‘리월항’ 등의 도시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