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9 금 19:12
상단여백
HOME 취재
최초의 서버 대항전, V4 월드보스 레이드 프리시즌 오픈
김동준 기자 | 승인 2020.03.17 17:08

V4 최초의 서버 대항전 월드보스 레이드의 프리시즌이 시작됐다.

넥슨은 17일 업데이트로 월드보스 레이드 프리시즌을 포함해 길드 퀘스트, 신규 장비 슬롯, 몽환의 틈 신규 던전, 영웅 반지 제작 레시피, 신규 강화 주문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월드보스 레이드는 V4에 존재하는 모든 서버 중 3개에서 5개의 서버를 무작위로 매칭해 월드보스를 두고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70레벨 이상 유저들만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전투력 상위 50위가 참가자로 확정된다.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레이드 시작과 함께 대기 장소의 차단막이 해제되며 처치 시 버프를 제공하는 5종의 특수 네임드와 월드보스가 등장한다. 최종 타격으로 특수 네임드를 처치한 유저가 속한 서버에 버프가 적용되며, 해당 버프를 활용해 월드보스를 공략하는 방식이다.

월드보스를 처치하거나 잔여 플레이 시간이 지나면 레이드는 종료되며, 기여도 1위가 속한 서버 전체에 월드보스 처치 버프가 부여된다.

기여도 1위를 기록한 유저는 전설 등급 귀걸이와 상급 영웅 등급 망토를 획득할 수 있으며, 기여도 10위권을 기록한 유저는 상급 영웅 등급 망토 재료, 상급 영웅 등급 장신구 등 각종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받는다. 이 밖에도 월드보스 레이드에 참가한 유저에게는 상급 영웅 망토 재료 1개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일반적인 플레이로 획득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하는 만큼, 각 서버 랭커 유저들의 참여율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월드보스 레이드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부터 시작되며 매주 화요일 0시부터 토요일 오후 11시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김동준 기자  kimdj@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