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크루얼 푸마즈 시나리오 리뉴얼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시나리오 리뉴얼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꾸준히 게임성을 업그레이드하고 있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나리오 리뉴얼 및 코스튬 샵 개선을 진행했다. 

크루얼 푸마즈 리뉴얼 시나리오에서는 감독을 선택해 훈련하는 경우 능력치, 스킬 할인, 체력 회복 중 랜덤하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감독과 코치 중 선택하여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기는 3주차에서 2주차로 앞당겼다. 또한 감독 또는 코치의 충성도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나리오 특화 트레이너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신규 코스튬 2종도 등장했다. 레전드 등급의 2루수 트레이너인 루나는 마녀 복장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슈퍼스타 등급의 중견수 트레이너 ‘제나’는 올드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게임빌프로야구 2013 버전의 코스튬을 선보였다. 

각 코스튬을 착용하면 ‘나만의 선수’ 시나리오 진행 시 고유의 이벤트들이 추가적으로 발생되고 트레이너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슈퍼스킬’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코스튬 샵은 새롭게 도입된 ‘코스튬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트레이너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신규 코스튬 업데이트를 기념해 ‘루나’과 ‘제나’를 좀 더 쉽게 영입할 수 있도록 내달 6일까지 ‘영입 확률 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유저들이 최적의 트레이너 덱을 손쉽게 구성할 수 있도록 ‘트레이너 편성창’은 덱 파워나 스킬 리스트를 한 눈에 비교해 볼 수 있는 방식으로 변경됐다. 또한 아이돌 콘셉트를 담은 나만의 선수 신규 시나리오 ‘샤이닝 엔젤스’에 대한 예고 이미지를 선보였다.

드래곤스카이, 아메리카 서비스 돌입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드래곤스카이’의 아메리카 지역 서비스에 돌입했다.

컴투스는 지난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을 시작으로 유럽,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글로벌 여러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했다. 

컴투스는 이번 서비스 확대에 맞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및 기존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신규 출석 보상을 상향 조정해 새로운 유저들을 맞이한다. 또한 ‘드래곤스카이’ 신규 유저가 게임을 시작하면 기존보다 더 많은 수의 고급 드래곤이 기본 배치됐다. 

이 외에도 유저들의 게임 편의성 향상을 위해 일 5회 자동 플레이를 충전해주는 기능도 추가됐다.

컴투스는 신규로 오픈한 아메리카 서버에서 사전예약 보상 이벤트를 진행하고, 글로벌 시네마틱 트레일러의 공유 이벤트도 마련했다.

MLB 퍼펙트 이닝 2020, 전 세계 구글·애플 서비스 시작

게임빌이 신작 ‘MLB 퍼펙트 이닝 2020’을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글로벌 히트 브랜드인 ‘MLB 퍼펙트 이닝’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2014년 첫 출시 후 일곱번째 시리즈다.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메인 모델에는 김광현 선수가 선정됐다. 

올해 새 버전인 ‘MLB 퍼펙트 이닝 2020’에는 현재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최신 로스터를 반영하고 신규 콘텐츠들을 탑재한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현역 선수 가운데 최상위 성능을 갖춘 선수를 오직 카드 제작만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한 ‘SE 몬스터 카드’ 시스템 도입이다. 

2019년 기준 현역 선수 가운데 ‘WAR’(대체 선수 대비 승리 기여도, Wins Above Replacement)가 특정 수치 이상을 기록한 선수만을 카드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기존 시리즈의 SE 카드와 차별화를 위해 ‘특수 스킬’ 등의 기능이 추가된다.

유저들이 직접 선수 카드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 플레이어’ 콘텐츠도 새롭게 선보인다. 마이 플레이어 제작 시 선수 이름, 팀, 포지션, 외모 등을 유저가 직접 설정할 수 있어 자신의 팀에서 부족한 포지션 및 역할의 선수를 보강할 수 있다. 

직접 제작한 마이 플레이어의 경우 기존 선수들과 마찬가지로 선수 훈련을 통한 육성 뿐만 아니라 보유한 ‘마이 플레이어 플레이 포인트’를 활용한 육성도 가능하다. 새로운 선수들과 신규 콘텐츠를 대거 탑재한 ‘MLB 퍼펙트 이닝 2020’은 이전 시리즈에서 유저들이 보유한 선수와 재화 등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검은사막 모바일, 발렌시아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 공개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신규 지역 ‘초승달 신전’을 추가했다.

‘초승달 신전’은 발렌시아 남부에 위치한 신규 지역으로 초승달 산맥, 초승달 신전, 초승달 미로 초승달 붉은 제단을 선보였다. 유저는 초승달 지역에서 새로운 의뢰와 칭호, 지식을 획득하고, 초승달 수호자의 반지 아이템, 미감정 문양 각인서, 미감정 주술의 구도를 얻을 수 있다.

클래스 각성을 앞두고 3월 31일까지 각성 클래스를 유저가 추리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 포럼에 올라온 힌트로 클래스를 추리해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클래스가 새로 태어나는 것을 의미해 생일 케이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봄을 맞아 벚꽃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서 획득한 벚꽃을 모아 영지에 설치할 수 있는 조형물로 교환할 수 있다. 유저는 하둠/엘리언 지역, 대사막, 용맹의 땅, 숨겨진 연회장에서 몬스터 처치 시 벚꽃을 획득할 수 있다.

파이널판타지14, V5.1 '하얀 서약, 검은 밀약' 출시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파이널판타지14'에서 V5.1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출시한 V5.1 '하얀 서약, 검은 밀약'은 V5.0 '칠흑의 반역자'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나리오, 인스턴스 던전, 신규 연대기 퀘스트 등 대량의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먼저, 신규 주요 퀘스트 '새벽의 귀환 편'을 통해 '제1세계'에 밤하늘을 되찾아준 영웅들의 새로운 모험이 담긴 신규 시나리오를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인스턴스 던전 '그랑 코스모스', 신규 토벌전 '극 하데스 토벌전'을 공개했다.

더불어,  '니어 오토마타'와의 콜라보를 진행한 신규 연대기 퀘스트 '요르하: 어둠의 묵시룩'을 선보였다. 또 '니어 오토마타'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고, 신규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24인 레이드 '복제된 공장 폐허'를 오픈했다.

이 밖에도, 채집 및 제작 시스템을 개편하고, 신규 하우징 구역 추가, '임무 다시하기', '동아리' 등신규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라 클래식, 유저 편의성 전격 개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5일, ‘테라 클래식’의 유저 편의성 강화 및 개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한 설문 내용을 기반으로 이뤄졌으며, 유저 편의를 비롯해 게임 내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먼저, 장비 강화 슬롯 확장에 따라 강화석 추가 투입이 가능, 기존보다 빠른 장비 성장을 할 수 있다.

또, ‘보석던전’의 편의성 개편과 성장 확장, 재도전 등의 기능을 추가했으며, 최고층을 80층으로 확장했다.

특히, 퀘스트를 포함한 필드 전투 콘텐츠를 간소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유적’과 ‘현상금’ 퀘스트에서는 즉시 완료가 가능한 ‘소탕’ 기능을 추가했다. 

이 뿐만 아니라, ‘명예의 아레나’에서는 도전 횟수 3번 만으로도 성공이 가능해지고, 또 단판 보상을 상향 조정해 한 판 플레이만으로도 높은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탈것 ‘매드맥스’를 추가했으며 검투사 창기사 등 직업 밸런스 조정 및 전투 효율을 개선했다.

킹스레이드, 신규 챕터 업데이트

베스파(대표 김진수)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킹스레이드가 신규 챕터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열린 챕터 '아에기나의 그림자'는 고대 세키레이넬 때 벌어졌던 신왕 '카인'과 그 아우 '샤크메'가 결전 끝에 함께 봉인당한 전설을 배경으로 한다.

오랜 봉인에서 깨어난 '카인'은 자신의 후손인 '자피르'와 '라우디아'에게 어둠에 물든 '샤크메'가 돌아올 것임을 알리고, 이들은 다른 동료들과 함께 '샤크메', 수수께끼의 소녀 '제라'를 막기 위해 싸움을 거듭한다.

'아에기나의 그림자'는 9.5챕터 세계수 스토리 클리어 시 이동 포털이 오픈되며, 스토리 모드의 스테이지와 함께, 이를 모두 클리어 하면 '탐식자 샤크메'와 '이형의 어둠 샤크메' 던전이 활성화된다. 각 던전은 스토리와 함께 총 7단계의 난이도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계별에 따른 보상이 주어진다. 

먼저, '탐식자 샤크메'는 8명의 영웅이 전투에 참여하며, 던전 클리어 시 보상과 함께 샤크메의 격노가 차오르게 된다. 격노가 100 %에 달하면 보스 캐릭터인 '샤크메'가 더욱 강력한 '이형의 어둠'으로 각성, 던전도 '이형의 어둠 샤크메' 던전으로 탈바꿈한다.

'이형의 어둠 샤크메'는 근거리(전방) 영웅 4명과 원거리(중앙, 후방) 영웅 4명의 파티로 입장 가능하며, 탐식자 샤크메 던전의 클리어 보상보다 약 100배 이상의 보상이 주어진다.

더불어 세계에 어둠을 퍼트리기 위해 태어난 붉은 달의 전령 '제라'가 신규 영웅으로 등장했으며, 오르벨 중심가에는 신규 캐릭터의 이야기를 담은 '제라의 특별던전'이 오픈된다.

이밖에도 운동부 프리실라와 크리샤, 밴드부 스칼렛, 체이스 등 동아리 활동을 주제로 기획된 2020 스쿨룩 8종이 공개됐으며, 영광의 리그 정규 시즌 7이 오픈 됐다.

리니지2M, ‘캐릭터 서버 이전’ 3월 25일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25일 오후 2시 ‘리니지2M’의 캐릭터 서버 이전을 시작한다.

유저는 현재 사용 중인 캐릭터의 정보와 보유 아이템 등을 130개 서버 중 원하는 곳으로 이전할 수 있다. 31일 새벽 1시 59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서버 이전은 계정당 1회, 45레벨 이상 캐릭터라면 참여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서버 이전을 신청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서버 이전을 완료하면 각 신청자들에게 게임 알림을 발송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달 3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벤트 2종을 진행한다. 이전을 희망하는 서버와 같이 즐기고 싶은 유저의 닉네임을 댓글로 남기는 ‘친구 따라 서버 이전’, 세가지 퀴즈를 푸는 방식의 ‘연탄이의 서버 이전 퀴즈’ 이벤트다. 참여자들은 추첨을 통해 게임 헤드셋,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받는다.

엔씨소프트는 전설 등급 ‘프린테사’, 영웅 등급 ‘아이린’ 등 총 16종의 신규 클래스도 업데이트했다.

MLB9이닝스20,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MLB9이닝스20’는 2020년 메이저리그 시즌 개막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0시즌 메이저리그 30개 구단 및 선수들의 최신 이적 정보가 반영됐으며, 새롭게 변경된 경기 룰까지 그대로 적용했다.

또한, 메이저리그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게임의 공식 홍보모델로 나섰다. 지난해부터 게임의 대표 얼굴로 함께 활약하고 있는 ‘류현진’, ‘마이크 트라웃’과 더불어, 내셔널 리그 MVP ‘코디 벨린저’와 일본 메이저리거 ‘오타니 쇼헤이’가 새롭게 홍보모델로 추가돼 이들 모두를 게임 내 메인타이틀과 앱 아이콘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게임 유저 간 소통을 통해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클럽 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클럽원들과 공동 미션 달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클럽 과제’가 추가됐으며, ‘클럽 제작소’가 새롭게 신설돼 유저들은 클럽 활동을 통해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MLB 9이닝스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매일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풍성한 게임 보상을 지급하는 ‘빙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기간 게임에 출석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