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4.9 목 17:18
상단여백
HOME 기획 리니지2M
리니지2M 서버 이전 스타트, 비용은 얼마나 들까?
김도아 기자 | 승인 2020.03.26 15:19

엔씨소프트의 리니지2M이 25일부터 일주일 동안 서버 이전에 돌입합니다. 엔씨소프트는 한 달 전부터 이전 정보를 공개하고 지난주부터 지속적으로 관련 궁금증들을 정리해 공유해 왔습니다. 그리고 25일 14시를 기점으로 모든 유저들이 서버 이전을 시작합니다.

가장 큰 궁금증인 비용은 24일 늦은 밤에 공개됐습니다. 서버 이전 비용은 1200 다이아, 3만3천원으로 당초 유저들의 예상 비용보다 적은 비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서버 이전은 조건에 충족된 캐릭터가 상품을 구입해야 이전할 수 있으며, 소지한 대부분의 아이템들과 장비, 재화 등이 이전되지만 창고 물품은 제외됩니다. 혈맹 가입 및 가입 신청 중인 상태와 45레벨 미만, 상품 구매 횟수를 초과한 계정은 구매창에서 캐릭터 이전 상품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서버 이전을 결심한 유저가 유의해야할 부분은 이전할 서버 가능 인원이 정해져 있다는 것입니다. 서버 이전 UI에서 이전할 서버를 선택하고 조건을 충족해야 구매 버튼이 활성화되며 친구 혹은 지인, 길드 단위 이전을 실행 할때는 모두 함께 이전할 수 있도록 초기에 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버 이전은 캐릭터 생성 제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전이 완료된 유저는 닉네임 변경을 해야 합니다. 사기 방지를 위해 기존 서버의 닉네임은 3개월 동안 사용이 불가능하며 만약 유저가 추후 기존 서버로 돌아오더라도 이전에 사용했던 닉네임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서버 이전이 본격화되면서 서버의 라인과 중립의 구도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혈맹간 굳어진 힘의 대결은 파티 단위, 혈맹 단위 서버 이전 캐릭터에 따라 바뀔 것이 분명해 새로운 경쟁과 협력 관계가 만들어져 리니지2M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의 첫 서버 이전 시작과 함께 신규 클래스 추가를 포함한 3월 4주차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전설 단검 클래스인 프린테사를 비롯해 영웅, 희귀, 고급 등 15종의 클래스가 더해지며 기존에 없었던 무기 조합의 클래스가 이번에 첫 등장합니다.

클래스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가 배우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계승자 스킬 역시 추가됩니다. 전설 2종, 영웅 6종, 희귀 6종이 추가되며 마찬가지로 이를 포함한 새로운 컬렉션 조합도 등장해, 제작을 위한 잉크 확보와 사냥터인 상아탑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질 전망입니다.

이와 함께 레아의 모래시계 패키지가 다시 돌아옵니다. 새로워진 모래시계 이벤트로 영웅 스킬북과 장비를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는 운명의 영웅 신탁서 상자 제작이 가능하며 전설 흉갑과 로브, 아머 제작은 물론 지금까지 등장하지 않았던 새로운 영웅 방어구 아이템 제작이 가능합니다. 


제작이 가능한 영웅 방어구는 폴리네, 네비트, 테르시 시리즈입니다. 무엇보다 폴리네는 밀리 클래스, 네비트는 활, 테르시는 마법 클래스가 사용하기 좋은 옵션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보스와 필드, 그 동안의 제작으로 영웅 방어구를 획득하지 못한 유저들이 도전해 확보할 경우 폭넓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본적인 업데이트 및 신규 상품 출시와 함께 일부 콘텐츠 수정도 이뤄졌습니다. 유저들의 강화 주문서 수급과 경험치 획득의 주요 포인트가 된 격전의 섬과 파괴된 성채에 55레벨 던전이 추가되고 기억 장소 개선이 이뤄져 앞으로는 등록순, 이름순 정렬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이 밖에 애플 계정 연동 로그인이 추가돼 많은 유저들이 개선 혜택을 보게 됐습니다.

서버 이전이 시작되고 모래시계 상품이 돌아오면서 최상위권 혈맹들은 다시 한 번 분주해질 예정입니다. 이미 몇몇 핵심 서버 혈맹들은 새로운 동맹을 만들기 위해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에서 밀려난 혈맹은 한적한 서버를 찾아 떠날 채비를 마쳤습니다. 

유저들의 복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밀려난 유저들 상당 수가 지난 4개월의 리니지2M 여정에서 이탈했고 일부 서버는 일반 중립 유저보다 라인과 막피 유저가 더 많아졌습니다. 

통제할 수 없는 매크로 캐릭터와 줄어드는 유저,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서 이번 서버 이전으로 리니지2M이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도아 기자  kda@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