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Salvation’ 업데이트 실시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레이드 ‘Salvation(구원)’을 업데이트한다.

‘Salvation’은 라그나 브레이크 18번째 시즌으로, 퇴마사 학교에 세멜레가 이사장으로 부임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금일부터 오는 4월 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신규 차일드 ‘퇴마사 아라한’과 ‘메이트 세멜레’가 등장하며, 신규 차일드를 포함한 레이드 상자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열리는 라그나 상점에서는 레이드 클리어 시 주어지는 ‘라그나 코인’을 통해 5성의 ‘퇴마사 아라한’을 비롯, ‘5성 A급 장비 소환권’,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리디아의 과거 이야기를 다룬 스토리 던전 ‘Heaven is near’가 4월 9일까지 열린다. 유저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탈, 5성 프리즘 카르타 소환권 등의 보상과 함께 차일드의 숨겨진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에픽체스, 스팀으로 비공개테스트 실시

패스파인더에이트(대표이사 서현승)는 ‘에픽체스(EPIC CHESS)’의 1차 비공개테스트를 오는 4월 9일부터 13일까지 스팀을 통해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는 게임의 안정성을 점검하고 전반적인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4월 6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테스트 참가자에게는 정식 런칭에 맞춰 별도의 보상이 지급될 예정이다.

‘에픽체스’는 전략성을 극대화시킨 팀 전투 기반의 완성형 오토배틀러 게임으로, '리니지2' 개발 총괄을 맡았던 남궁곤 PD와 디펜스와 RPG 쟝르에 익숙한 개발진들이 투입됐다. 

'에픽체스'는 2020년 상반기 내 스팀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컴투스프로야구2020, ‘시그니처 등급 카드’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컴투스프로야구2020’(이하 컴프야2020)가 신규 선수 카드를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컴프야2020’은 현역 선수들의 친필 싸인을 선수 카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카드’를 핵심 콘텐츠로 내세웠다. KBO리그 각 구단 별 8명씩 총 80명의 선수로 구성된 ‘시그니처 카드’는 기존 시즌 카드와 기본 능력치는 동일하지만, 스킬 능력치를 최대 S등급까지 승급할 수 있다. 또한, 시그니처 선수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영입할 수 있는 ‘시그니처 각성 시스템’도 함께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플레이에 따른 성장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업적 시스템도 새롭게 선보였다. 

‘컴투스프로야구2020’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향후 한 달간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공식 모델 이정후 선수의 ‘플래티넘 등급 선수카드’와 ‘라이브 선수팩’을 선물로 지급한다. 

포트나이트, 40만 XP 보상의 무료 도전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포트나이트에 새로운 무료 도전 ‘오로’와 기간 한정 모드 ‘작전: 넉아웃’이 추가됐다고 26일 밝혔다.

새로운 무료 도전 ‘오로’는 왕국 탈환의 열망을 안고 천 년간 잠들어 있던 전설의 황금 해골왕 오로를 깨우는 것이 목표로, ‘팀원을 도와서 적 10회 처치’, ‘친구와 함께 게임 10회 플레이’, ‘다른 플레이어를 공격해 피해 1,000 주기’, ‘메달 40개 수집’ 등 네 가지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각각의 미션을 완수할 때마다 10만 XP씩, 총 40만 XP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추가로 두 개의 미션 완료 시 해골왕의 새로운 탐욕 외관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도금 셉터 곡괭이가 제공된다. 오로의 도전은 3월 31일 오후 10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작전: 넉아웃’은 새롭게 추가된 두 번째 스파이 게임 기간 한정 모드로, 4라운드 대진의 스쿼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4명이 팀을 이룬 스쿼드끼리 16강부터 대결을 펼치게 되며, 라운드가 종료될 때 가장 많은 처치 횟수를 달성한 스쿼드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게 된다. 8강과 4강을 거쳐 결승에 진출해 승리하는 스쿼드가 매치에서 승리하는 방식이다.

플레이어는 라운드 시작 전 기술을 선택한 후 전투를 시작하고, 전투 중 적과 싸우며 기밀 정보를 얻어 새로운 기술을 해제할 수 있다. 부활과 탄약 재생은 가능하지만, 전리품 획득은 불가능하며, 라운드에서 승리해 다음 라운드로 진출할 때마다 추가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서든어택, 랭크전 2020 특별시즌 ‘갓크전’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6일 ‘서든어택’에 랭크전 2020 특별시즌으로 ‘갓모드’에서 경쟁하는 ‘갓크전’을 업데이트했다.

‘갓모드’는 각종 신비한 힘을 이용하여 상대팀과 대결하는 라운드 방식의 폭파미션으로, 게임 중 무작위로 나타나는 능력 상자를 획득하면 ‘스피드업’, ‘무적’, ‘부활’ 등의 힘이 부여된다.

한편, 지난 겨울 대규모 캠페인 ‘쏴봐이벌’에서는 ‘갓모드’ 시즌3가 업데이트된 바 있으며 적 처치 시 상대의 모든 스킬을 흡수하는 규칙과 맵 5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번 ‘갓크전’은 4월 9일까지 운영되며 친구, 클랜원과 파티를 맺어 5대5로 즐길 수 있다. 맵은 ‘갓모드’, ‘갓모드 시즌2’, ‘3보급-갓’, ‘프로방스-갓’, ‘크로스포트-갓’, ‘드래곤로드-갓’ 등 6종으로 진행된다.

V4, 대만·홍콩·마카오 글로벌 시장 첫 출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V4(Victory For)’를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은 26일 오전 10시(현지시간)부터 대만·홍콩·마카오 유저를 대상으로 ‘V4’ 정식 서비스에 돌입했다. 지난 2월 20일 ‘V4’ 사전예약을 시작한 데 이어 27일 서버 및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진행했다.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서버는 총 10개다.

넥슨은 글로벌 유저를 대상으로 다음 달 23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과제를 달성하면 고고로 오토바이, 아수스 노트북, 아이폰11 프로 등으로 구성된 7가지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경품 이벤트에 모두 응모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테슬라 전기차를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 이벤트 에피소드 ‘크로스로드’ 업데이트

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에 이벤트 에피소드 ‘크로스로드’를 업데이트 했다고 26일 밝혔다.

‘크로스로드’ 에피소드는 ‘델타세븐’ 소속의 ‘카일 웡’이 신형 엔진 개발 중 사고로 인해 다른 세계로 이동하며 발생하는 스토리로 4월 16일까지 운영한다. 유저는 ‘델타세븐:패스파인더’ 팀 소속의 새로운 유닛 ‘주시영’과 ‘카린 웡’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교차원석’을 사용해 신규 유닛 ‘주시영’을 채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전용 상점에서 캐릭터 성장을 돕는 ‘적성핵’, ‘튜닝 바이너리’, 함선 제작에 필요한 ‘함선 소재’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은 ‘제 4 특별 기동 수사대’ 유닛 ‘강소영’과 ‘이유미’의 ‘카운터케이스’를 추가했다. 캐릭터 레벨에 따라 ‘카운터케이스’를 오픈하여 인물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관람할 수 있으며, 100레벨을 달성하여 모든 ‘카운터케이스’를 열면 캐릭터 전용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 최초 PK서버 오픈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 최초 PK서버 '기요틴'을 26일 오후 3시 오픈한다고 밝혔다.

최초로 오픈하는 PK 서버는 이름대로 이용자간 전투, 혈맹 전쟁에 특화된 서버다. 

먼저, PK서버 '기요틴'에서 캐릭터를 생성하면 400레벨, 2차 전직 완료, 400만 전투력, 각성 완료된 30강 UR 등급 무기/방어구/장신구 풀세트(특성레벨 10과 40레벨)가 갖춰져 이용자들은 성장 시간을 줄이고 바로 PK를 즐길 수 있다.

PK서버 내에서 PK 패널티는 기존 서버와 다른 정책으로 운영된다. PK 패널티를 받기까지 PK 수치가 훨씬 완화되고 카오 상태가 되면 공격력이 더 강해지는 버프가 부여된다.

혈맹 전쟁은 대기 시간 단축, 항복 불가 시간, 전쟁 소강 시간 등이 대폭 달라진다. 특히, PK서버에 존재하는 단 하나의 성인 '오렌성'을 차지하기 위한 혈맹들의 전쟁이 한층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요틴의 '오렌성'은 공성보상과 세금이 기존 서버들과 다르며, 차지하면 '마검 자리체의 파편'의 주인이 되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마검 자리체의 파편'은 오렌성을 점령한 혈맹원들만 장착할 수 있고, 고유의 버프 효과가 적용된다.

클로저스, 신규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 업데이트

넥슨은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안개의 침식: 안개에 잠긴 강남’을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87레벨 이상 클로저는 안개에 잠긴 강남을 콘셉트로 꾸민 안개의 침식에서 아스모데우스 특화 장비인 그랑블루 실드 3종과 리시버 1종을 얻을 수 있다. 이 장비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인 군단장 아스모데우스[해저형]에게 큰 피해를 입히는 특화 장비다.

또 안개의 침식 플레이로 변이 중인 잔해를 모으면 1~20단계의 리액터를 만들 수 있다. 안개의 침식류 던전에서만 발동하는 리액터를 쓰면 전투 능력치가 증가한다.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 신규 마법사 ‘이스카리옷’ 전격 추가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6일, 엔드림과 조이시티(각자 대표 조성원, 박영호)가 함께 개발한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의 신규 마법사 ‘이스카리옷’을 업데이트했다.

‘이스카리옷’은 ‘창세기전 외전: 서풍의 광시곡’에 등장한 악역 캐릭터로, 암흑 마법사로 등장한다.

이 캐릭터는 마법으로 다른 캐릭터를 제압했던 원작 콘셉트를 그대로 계승했다. 가장 큰 특징은 ‘효과적중’, ‘치명피해’, ‘피명확률’을 100% 상승시켜 적에게 피해를 주는 리더 스킬 ‘어둠의 추종자’다.

또, 공격력과 같은 피해 효과를 주는 ‘라이트닝 볼트’와 상대 체력을 40% 추가 피해를 주면서도 자신의 체력을 모두 회복시키는 스킬 ‘다크 블레이드’, ‘포이즌’까지 3가지 스킬을 이용해 상대에게 막강한 피해를 선보일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원이 힘을 모아 거대 몬스터를 공격하는 ‘길드 레이드’ 콘텐츠가 새롭게 추가됐다. 1일 1회 진행 가능하며 각 길드원들이 제한 시간 내에 해당 몬스터를 공격하면 해당 보스에게 준 데미지에 따라 영웅 성장에 필요한 ‘희귀아이템’ 등을 보상 받는다. 

피파온라인4, 2020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EA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피파온라인4에 2020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겨울 축구 이적시장 결과를 반영해 ‘라이브 클래스’ 선수들의 변경된 소속팀과 능력치, 급여를 최신화했다. 또 대표팀 급여 제한을 185로 상향해 원하는 선수를 폭 넓게 스쿼드 구성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이 밖에도 ‘2 vs 2 공식 경기’에 ‘챔피언스’와 ‘슈퍼 챔피언스’ 등급을 추가하고, 게임 내에서 음성으로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보이스챗’ 기능을 추가했다. ‘보이스챗’은 ‘2 vs 2 공식경기’와 다인전 등 일부 콘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규 클래스 ‘TKL(Team K LEAGUE)’과 ‘LH(Loyal Heroes)’ 2종도 출시했다. ‘TKL’ 클래스는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현역과 용병 선수를 포함한 역대 K리거 선수들이 포함됐다. 국가대표로서 A매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인 선수들로 구성된 ‘LH’ 클래스는 ‘D.드로그바’, ‘지네딘 지단’, ‘L.포돌스키’ 선수를 비롯해 ‘루드 굴리트’, ‘파올로 말디니’, ‘P.비에이라’ 등 구단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와 ‘박지성’, ‘차범근’, ‘손흥민’ 등 국내 유명 선수들이 포함됐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로 ‘이적시장’에서 선수 판매 금액 수령 시 수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이적시장 수수료 할인 쿠폰’을 추가했다. 해당 쿠폰은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직업 간 밸런스 조정 실시

넥슨은 26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에서 직업 간 밸런스를 조정하고, 봄맞이 4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밸런스 개편에서는 이동 스킬 추가, 초반 스킬 액션 딜레이 및 공격 범위를 조정하는 등 낮은 차수에서 전투 중 답답함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을 보완했다. 특히, 성장 과정에서도 보다 쾌적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도록 스킬의 구조와 로직을 최적화했다.

이와 함께, ‘꿈의 도시 레헬른’, ‘신비의 숲 아르카나’ 등 일부 지역 사냥터 몬스터 등장 횟수를 개선해 사냥 효율을 높였다. 해당 데이터를 통해 이후에도 단계적으로 몬스터 출몰 빈도 및 필드 지형 개선 등의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