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9 금 19:12
상단여백
HOME 주간 게임뉴스
[주간 콘솔] '전략 시뮬' 기어스 택틱스, 4월 28일 한국어판 출시 外
길용찬 기자 | 승인 2020.03.30 16:20

피지컬이 아닌 '뇌지컬'로 돌아오는 신작, 기어스 택틱스 한국어판이 4월 28일 출시됩니다.

기어스 택틱스는 마이크로소프트가 E3 2018에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Xbox 핵심 IP인 기어스오브워 시리즈의 외전작인데요. 단순 외전 스토리를 넘어서 시리즈 최초로 턴제 전략시뮬레이션 장르를 채택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시리즈 첫 작품에서 12년 전, 로커스트 호드의 침공이 시작된 이머전스 데이의 이야기가 배경입니다. 세라 행성의 생존자들이 부대를 구성해 로커스트 호드에 맞서 싸우면서 플레이가 시작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유저는 4인의 분대를 조작하며 전략 전술 및 성장을 통해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기어스 택틱스는 PC 플랫폼으로 먼저 만날 수 있습니다. 스팀과 Xbox 게임패스 for PC에서 28일 판매하며, 이후 콘솔 출시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VR의 혁명!" 하프라이프: 알릭스, 출시 후 극찬 행렬

밸브가 VR에서도 이름값을 증명했습니다. 24일 스팀VR로 출시한 하프라이프: 알릭스가 역대 최고의 VR게임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프라이프: 알릭스는 FPS 장르의 마스터피스로 불린 하프라이프 시리즈 신작입니다. 무려 15년 만에 나오는 IP 신작인 동시에 VR로 액션 슈터를 구현했다는 점에서 큰 기대를 모았는데요. 출시와 함께 차원이 다른 물리엔진과 상호작용 기능으로 기대를 뛰어넘는 인상을 안겼습니다.

93점이라는 메타스코어 외에도, 게임 플레이의 모든 면에서 차원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소스엔진2로 완성된 그래픽과 텍스처는 현실감이 넘칩니다. 피아노 건반 하나하나를 눌러 곡을 연주할 수 있을 정도의 상호작용과 수많은 동작에 반응하는 액션까지 유저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발전이 정체되어 있던 VR 플랫폼에 혁신적인 길을 제시한 하프라이프: 알릭스, 과연 플랫폼 전체 성장에도 거대한 전환점이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길용찬 기자  padak@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길용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