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9 금 19:12
상단여백
HOME 업데이트&출시
블소 레볼루션,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및 서머너즈워, 그리폰 추가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3.30 16:41

드래곤블레이즈, ‘아피스 은하’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 블레이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콘텐츠들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새롭게 등장하는 ‘아피스 은하’는 ‘은하의 미션’의 두번째 은하로써, 앞서 공개된 ‘헤스티아 은하’의 226개 미션 중 150개를 완료하면 오픈된다. 

아피스 은하에 처음 등장하는 ‘신룡의 별자리’는 총 59개 미션과 보상으로 구성된다. 

업데이트 기념으로 ‘증명의 탑’ 이벤트, ‘만우절 접속보상’, ‘접속 이벤트’ 등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증명의 탑 이벤트는 4월 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5명의 퍼스트임팩트 동료를 활용하여 각 층마다 배치되어 있는 특색 있는 몬스터를 물리치는 콘텐츠다. 

증명의 탑은 매일 3개층씩 오픈 되며, 총 13개층으로 구성된다. 도전 성과에 따라 ‘초월의 정수’, ‘가이아의 혼’, ‘인피니티 뽑기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만우절을 기념하여 접속보상도 실시한다. 만우절 당일인 4월 1일에 게임에 접속하면 인피니티 카드 뽑기권 1장을 획득할 수 있다. 접속 이벤트는 31일부터 4월 13일까지 기간 내 누적 로그인 횟수에 따라 인피니티 소환권, 신발 등을 차등 지급한다.

MLB9이닝스GM, 2020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MLB 9이닝스GM’이 2020년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및 복귀 유저들을 위한 케어 시스템 강화가 특징이다. 먼저, 신규 유저들의 빠른 게임 적응을 돕기 위한 ‘가이드 미션’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됐다. 유저들은 총 7일 동안 제공되는 미션을 모두 달성할 경우 평소 원하던 선수 카드를 최고 등급으로 획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랜만에 게임에 복귀한 유저들의 플레이를 돕기 위해 미접속일 만큼의 접속 보상을 별도로 지급한다. 

더불어, 기존에는 구단덱 구성 시 몬스터 등급 선수를 최대 10명까지만 등록이 가능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한을 전면 해제해 유저들은 보다 자유롭게 자신의 취향에 맞는 구단을 만들 수 있다. 

서머너즈 워, 2차 각성 몬스터 ‘그리폰’ 업데이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 신규 2차 각성 몬스터 ‘그리폰’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2차 각성 몬스터 ‘그리폰’은 지난 해 ‘서머너즈 워’에 선보인 PvE 전투 콘텐츠 ‘차원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차원홀은 기존 2~3성 몬스터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몬스터 2차 각성을 진행할 수 있는 지역으로, 각 차원의 2차 각성 던전을 플레이하고 경험치를 쌓으면 해당 차원에 속한 몬스터의 외형와 스킬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이번 몬스터 ‘그리폰’의 2차 각성 던전은 이누가미∙워베어가 속한 야수 콘셉트의 차원 카르잔에 추가 됐다. 해당 던전을 플레이 하고 경험치를 쌓으면 2차 각성 그리폰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속 차원홀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2차 각성 몬스터의 스킬 레벨업 단계도 조정했다. 각 몬스터들의 스킬 레벨을 높일 수 있는 단계를 줄였다. 

또한 아레나 및 월드아레나에서 길드원 및 친구 간 순위도 확인 할 수 있도록 커뮤니티 랭킹 기능을 추가했으며, 엔젤몬 무지개몬 등 재료 몬스터를 획득 시 성장 몬스터 보관소에 바로 보관되는 기능도 더했다. 

레이븐, 5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서비스 5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대 레벨이 기존 100 레벨에서 105레벨로 확장됐으며 105레벨 전용 코스튬도 함께 추가됐다.

신규 콘텐츠와 장비도 선보인다.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인 ‘금제의 마탑’은 90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층별로 다양한 디버프가 존재한다. 유저들은 탑의 각 층을 클리어 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제니아 팔찌’도 추가됐다. 금제의 마탑 탐험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상점, 실시간 레이드 타우로스 보상, 이벤트 등에서 획득할 수 있다.

심화 성장 코스 시스템도 선보인다. 유저들은 매일 주어지는 업적 미션을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레벨, 룬, 스톤, 전용무기 등 핵심 성장요소들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100일 안에 최고 수준으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블소 레볼루션,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서 출시 5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우선 ‘블소 레볼루션’의 시나리오 속 주요 등장인물인 진서연, 화중, 홍석근, 도천풍 등이 전투에 도움을 주는 ‘수호신령’ 캐릭터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최대 3개의 ‘수호신령’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으며, 각양각색의 능력과 옵션을 지닌 ‘수호신령’에 따라 자신의 능력치를 조율할 수 있다.

‘수호신령’ 소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사냥터 '신령의 탑'도 선보였다. 기존 필드, 던전과는 다른 플레이 콘텐츠로 유저들은 총 8개 층으로 구성된 ‘신령의 탑’에서 컨디션을 소모하지 않고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령의 탑’에서는 ‘빛나는 영웅 장비 도안’, ‘전설 장비 복구석’, ‘전설 연금석’ 등의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 기간 내 매일 출석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 ‘영웅 수호령’, ‘영웅 보석’, ‘영웅의 파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500일 기념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울러 게임 내 ‘화중 수호신령’ 성장 미션 달성 시 최대 ‘영웅 수호신령’을 획득할 수 있는 수호신령 이벤트와 은둔고수 ‘금각돌이’ 14마리 처치 시 신규 의상 획득에 필요한 의상 도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