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9.28 월 18:05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트라하, 1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및 위메이드, 전기래료 관련 소송 승소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4.01 17:12

검은사막, 만우절 이벤트 진행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검은사막에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만우절 이벤트 ‘진실 or 거짓 당신의 선택은?’을 4월 2일부터 8일까지 진행한다. 유저는 매일 1회 주어지는 의뢰를 완료한 후 ‘진실’과 ‘거짓’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한 결과는 모두 합산해 다음 날 이벤트 페이지에 공개되며, 낮은 수치를 선택한 유저만 거짓으로 판명된 보상을 받게 된다. 거짓 선택을 7회 성공하면 거짓말의 달인 칭호를 받을 수 있다.

‘힝~ 속았지?’ 이벤트를 4월 8일까지 진행한다. 사냥과 채집, 낚시 진행 시 확률적으로 ‘진짜 액세서리’와 ‘가짜 악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다. 가짜 액세서리를 획득하면 최대 지구력, 최대 소지 무게 증가 등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애니팡4.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공개 모집

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애니팡4'의 비공개테스트 참가자 공개 모집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애니팡4’의 출시 전 비공개테스트 참가 신청은 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1일부터 2일까지 모바일게임 ‘애니팡2’와 ‘애니팡3’의 게임 내 공지를 통한 1차 신청을 진행한다. 이어 3일부터 5일까지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메시지를 통한 2차 신청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2,600명의 참가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애니팡4'의 비공개테스트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올스타 팀 배틀’ 온라인 대회 종료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동남아시아 팀 최강전 ‘올스타 팀 배틀’ 결승전이 지난 주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고 밝혔다.

‘올스타 팀 배틀’은 4명의 참가자가 한 팀을 이뤄 승부를 펼치는 팀 대전 경기로,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등 지역 유저들의 참여로 진행됐다. 각 지역 별 예선을 거쳐 총 6개 팀이 선발되었으며, 지난 29일 결승전에서 홍콩의 ‘ENCORE’팀이 우승을, 태국의 ‘FAST K’팀이 준우승을 차지했다.

리그오브레전드, 만우절 맞이 특별 이벤트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만우절을 맞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신규 스킨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라이엇 게임즈는 LoL의 만우절 특별 스킨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규 스킨은 코스프레를 테마로 하며 적용되는 챔피언은 우르곳, 트리스타나, 베이가다. 

인플루언서가 등장하는 만우절 특집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4월 2일, ‘침착맨’ 채널을 운영하는 스트리머 이말년과 160만여 구독자를 보유한 스타 유튜버 ‘감스트’가 LoL 실력파 선생님 컨셉으로 각각 개인 방송 채널을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컴투스, 만우절 기념 특별 이벤트 실시

컴투스는 만우절을 맞아 자사의 게임 타이틀에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머너즈 워’에서는 오늘부터 5일 동안 하루 총 4차례에 걸쳐 경험치와 마나석을 2배로 획득할 수 있는 ‘더블 버닝 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소원 빌기 참여 횟수를 총 3회까지 확대할 뿐만 아니라, 만우절 당일에 한하여 유저들이 보유한 모든 몬스터에 형상변환을 적용한다. 

‘사커스피리츠’에서도 같은 기간 동안 만우절 기념 특별 매치가 펼쳐진다. ‘시공의 틈’에 연애시뮬레이션 콘셉트의 이벤트 매치가 추가되고,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보상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컴투스프로야구2020’과 ‘MLB 9이닝스 20’도 각각 ‘최강 뻥쟁이를 찾아라’, ‘만우절 기념, 제니가 다 속아드립니다!’ 등 이벤트를 공식카페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 밖에도 자회사 데이세븐과 노바코어의 대표 게임 ‘드래곤스카이’, ‘워너비챌린지’에서도 각각 ‘깜짝 푸시 타임 이벤트’와 ‘만우절 기념, 서태욱 영원 획득 이벤트’를 실시한다. 

트라하, 1주년 업데이트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 모아이게임즈(대표 이찬)가 개발한 ‘트라하’의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6일 진행 예정인 ‘어둠의 땅’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규 대륙 및 지역과 신규 서버 ‘데로스’ 오픈 등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마련된다.

이에 앞서 이달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에 참가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신규 전설 탈 것(모리)’, ‘전설 의상(화려한 의복)’, ‘다이아(1,000개)’, ‘뿔테안경’ 등이 담긴 ‘1주년 사전예약 보상 상자’를 선물한다.

그라비티, 창립 20주년 이벤트 실시

그라비티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해 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3종에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특별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론테라 남쪽에 위치한 NPC ‘라티’에게 퀘스트를 받은 후 필드 곳곳에 등장하는 몬스터 ‘1급수’ 10마리를 처치하면 ‘의상 그라비티 창립 20주년 풍선’을 받을 수 있다.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 그림자’도 의상 제공 이벤트를 준비했다. 창립기념일인 4월 4일부터 30일까지 인게임 배너에 공개된 쿠폰을 입력하면 20주년 기념 의상인 ‘축제의 데비루치’를 증정한다. 또한 4월 1일부터 12일까지 고양이 코인을 300개 이상 소비한 유저에게는 20주년 기념 의상 ‘축제의 요정 날개’가 지급된다.

위메이드, 전기래료 계약 위반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 승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중국의 게임회사 지우링을 상대로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에 제기한 라이선스 계약 위반 및 로열티 미지급 중재에서 지난 3월 27일 승소 판정을 받았다.

지우링은 킹넷의 자회사로 지난 2017년 9월 위메이드와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HTML5 게임 전기래료를 서비스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았다.

이에 위메이드는 지난 2018년 6월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ICC)에 지우링을 상대로 미르의 전설2 라이선스 계약에 따른 로열티 포함, 이자를 지급하라는 내용의 중재 신청을 했다.

그 결과 지난 3월 27일 싱가포르 국제상공회의소 산하 기관 국제중재재판소(ICA)는 지우링이 위메이드에게 계약 불이행에 따른 이자비용 포함, 배상금 약 4억 8000만 위안(한화 약 825억원)을 지급하라고 최종 판결했다. 또한, 2019년 11월 12일 이후에도 배상금 지급시점까지 5.33%의 이자를 지급하고, 변호사비용과 소송비용의 75%도 상대방이 부담한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