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서 DRX와 KT롤스터가 일전을 치른다. 

현재 DRX는 9승 4패의 성적으로 3위를 기록 중이며, KT롤스터는 8승 5패로 4위에 머무르고 있다. 만약 이번 경기에서 KT롤스터가 승리하더도 세트 득실차에 따라, DRX는 2위를 유지한다. KT롤스터는 1일 그리핀을 상대로 8연승을 기록했으며, DRX 또한 같은 날 샌드박스 게이밍에게 승리한 상황이다. 

성적은 DRX가 근소한 차이로 앞서고 있지만 연승을 거둔 KT롤스터의 기세는 무시할 수 없는 변수다. 현재 KT롤스터는 젠지 e스포츠의 패배로 LCK에서 가장 많은 연승을 기록했다. 비록 이번 시즌 상대 전적은 DRX가 우세하지만 연이은 승리로 선수들의 플레이에 안정감이 깃들었다. 

DRX 역시 상위권 팀다운 폭발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으나, 종종 아쉬운 플레이로 신예 선수들의 긴장감이 엿보이고 있다. 최근 ‘도란’ 최현준은 공격적인 플레이로 인상적인 활약을 선보이며 승리를 이끈 반면, ‘표식’ 홍창현의 큰 기복은 개선이 필요한 아쉬움으로 남았다. 

두 팀 모두 최고의 바텀 듀오를 보유한 팀인 만큼, 상체에서 본 이득을 어떻게 바텀에게 넘겨주느냐가 경기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