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5.28 목 21:53
상단여백
HOME 이벤트&소식
발로란트, 신규 캐릭터 공개 및 에픽세븐, 업데이트 예약 페이지 오픈
송진원 기자 | 승인 2020.04.03 19:19

서머너즈 워, ‘레전드 토너먼트’ 생중계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월드 아레나 시즌12 최강자 결정전인 레전드 토너먼트를 오는 5일 온라인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한다.

레전드 토너먼트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최강자를 가리는 대결로, ‘서머너즈 워’ e스포츠의 기반이자 실시간 대전 콘텐츠인 ‘월드 아레나’ 시즌 최상위에 오른 4명의 토너먼트로 펼쳐진다.

경기는 시즌12 상위권 4명 중 1위와 4위, 2위와 3위 간의 준결승을 먼저 치르고, 승자간의 결승전을 통해 시즌 최종 ‘레전드’ 등급을 가린다. 전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오는 5일 오후 4시부터 유튜브, 트위치,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세계 전역에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에오스 레드, 신규 월드 ‘칸’ 긴급 증설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신규 월드 ‘바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가 시작한지 7시간 만에 선착순 마감되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11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작된 신규 월드 ‘바란’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약 6개월 만에 추가되는 신규 월드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인 관계로 7시간 만에 월드 수용 인원을 달성하여 이벤트를 조기 마감하게 되었다.

이에 추가 신규 월드 ‘칸’을 긴급 증설하였으며, 신규 월드 ‘칸’의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지난 2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하였다고 전했다. 기존 선점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인증된 휴대폰 번호 당 1회만 참여가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 시 신규 월드 오픈 이후 캐릭터 생성이 제한되어도 추가 생성이 가능하다는 혜택이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봄맞이 세일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봄맞이 세일’ 이벤트와 함께 ‘BAFTA 게임 어워드’를 기념해 후보에 오른 작품들에 대한 할인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한편,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곤 홈(Gone Home)과 홉(Hob)이 선정됐으며, 신작 토탈리 릴라이어블 딜리버리 서비스는 출시 기념으로 일주일간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사용자들은 ‘봄맞이 세일’ 이벤트를 통해 오는 16일까지 총 105개의 게임, 220개 제품(게임별 에디션, DLC 포함)을 75%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메트로 엑소더스(50%), 메트로: 2033 리덕스(75%), 메트로: 라스트 라이트 리덕스(75%) 등 메트로 프랜차이즈, 파 크라이 5(75%),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75%), 디스 워 오브 마인(75%), 와치 독스 2(70%), 아노 1800(에디션별 최대 50%), 맥워리어 5(버전별 최대 25%), 좀비 아미 4(에디션별 최대 20%) 등이 할인 판매된다.

또한, ‘봄맞이 세일’의 일환으로, 현지 시각으로 2일 진행된 ‘제16회 BAFTA(영국 영화 텔레비전 예술 아카데미) 게임 어워드’를 기념해 각 부분 후보작으로 선정된 주요 작품들에 대한 할인도 제공한다.

컨트롤(35%), 더 디비전 2(67%), 메트로 엑소더스(50%), 옵저베이션(50%), 에이프 아웃(50%), 매니폴드 가든(20%), 왓 더 골프(35%)  등 7개 작품들이 할인 판매된다.

한편,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이번 주 무료 게임으로는 곤 홈과 홉이 선정돼 유저들에게 무료 다운로드로 제공된다.

발로란트, 한국인 캐릭터 ‘제트’ 공개

라이엇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 발로란트에 한국인 요원 제트가 합류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2일, 발로란트의 한국 요원 제트의 콘셉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제트는 빠른 속도와 민첩함을 바탕으로 미처 눈치채기도 전에 적진에 침투해 현란한 전술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트의 스킬 구성은 재빠른 이동과 민첩한 공격을 골자로 하는 캐릭터에 맞게 설계되었다. 짧은 거리를 빠르게 달리는 ‘순풍’이나 바람을 일으켜 공중으로 날아오르는 ‘상승기류’와 같은 기술을 통해 신속하게 이동하면서 전장을 공략한다. 

투사체를 던져 상대방의 시야를 차단하는 ‘연막 폭발’과 단검을 날려 상대를 암살하는 궁극기 ‘칼날 폭풍’을 사용해 상대를 빠르게 제압할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20’ 종료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3월 31일과 1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시작해요 언리얼 2020’이 개최됐다고 3일 밝혔다.

언리얼 엔진에 관심은 있지만 사용해본 적이 없거나 아직 언리얼 엔진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인 ‘시작해요 언리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올해 최초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됐다.

또한, 올해 ‘시작해요 언리얼’은 게임 산업을 넘어 산업 분야에서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과 사용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건축과 건설, 영화, 애니메이션 등의 산업 분야에서 종사하는 언리얼 엔진 초심자들을 위한 내용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양일간 진행된 이번 ‘시작해요 언리얼 2020’에는 온라인 세미나임에도 불구하고 순 시청자 수 총 1,600명, 동시 시청자 수 총 1,050여 명의 산업 분야 언리얼 초보 개발자들이 강연을 시청해 기존 오프라인 행사였던 ‘시작해요 언리얼’의 역대 최고 수치를 경신했다. 

첫날인 3월 31일에는 건축 분야와 관련된 내용의 강연이 진행됐다. ‘건축 계획 디자이너를 위한 트윈모션 시작하기’ 시간에는 트윈모션을 이용한 효과적인 시각화와 수정사항을 신속히 반영하는 워크플로에 대해 학습했다.

‘언리얼 엔진에서 인터랙티브한 건축 시각화 시작하기’ 강연은 언리얼 엔진의 데이터스미스를 이용해 BIM 모델을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하는 방법과 블루프린트와 절차적 모델링의 활용법을 공유했다.

4월 1일에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을 이용한 혁신 사례,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제작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언리얼 엔진을 통한 영상 제작의 혁신, 버추얼 프로덕션’ 강연에서는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한 영상 제작 파이프라인의 혁신 사례와 VR 스카우팅, nDisplay 등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능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두 번째 강연인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 제작하기’ 시간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필요한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기능 및 활용법과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때의 장점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복싱스타, 첫 클랜리그 종료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은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서 열린 첫 번째 클랜리그를 성료하고, 이를 기념해 클랜전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3월 1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클랜리그는 총 130여 개국 6,131개 클랜이 참여했다. 실력이 비슷한 클랜끼리 자동 매칭되는 대전 방식을 채택, 순위 점수가 가장 높은 클랜을 우승팀으로 선정했다.

이번 리그의 우승은 한국팀인 ‘살벌한방앗간’이 차지했고, 2위 한국 ‘마야’ 클랜, 3위는 미국팀인 ‘알파’ 클랜이 선정됐다. 이 중 2위를 기록한 팀 ‘마야’는 상대를 K.O. 시키는 완승을 가장 많이 달성했다.

클랜리그에서 발생한 경기 횟수는 541,307회로 실제 복싱 대회의 경기 수로 환산하면 20,000번의 토너먼트가 진행 가능한 수치다. 또 참여한 게임 캐릭터 수는 총 1,623,921명으로 전 세계 프로와 세미프로 복싱 선수를 합친 숫자보다 약 81배 많았다.

클랜리그 130개 참여국 중 가장 많은 유저가 참여한 국가는 미국·대만·일본 순이었으며,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캐릭터는 진·제이콥·디에고 순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복싱스타는 20일까지 만우절을 맞이해 게임 내 특정 임무를 달성할 경우 형사 의복 및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더불어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만우절 특별 코스튬을 지급한다.

스타 다큐멘터리 시즌5, ‘저글링 길들이기’ 편 공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스타 다큐멘터리 최신작 ‘저글링 길들이기’가 스타크래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스타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작년 출시된 스타크래프트: 카툰의 캐릭터들을 사용하는 영상 시리즈다.

이번 ‘저글링 길들이기’는 저그 종족을 대표하는 유닛인 저글링(Zergling)을 테마로 하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카툰을 통해 귀여운 모습으로 변신한 저글링은 팬들로부터 강아지를 닮았다는 평가를 받아 왔으며 이번 영상에서도 역시 그런 아이디어를 탐구한다.

스타 다큐멘터리 시리즈는 작년 9월에 마린(Marine)편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14개의 영상이 공개됐다. 

에픽세븐, ‘Re:birth’ 업데이트 사전 예약 페이지 오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가 개발한 ‘에픽세븐’이 월드 아레나 정규 시즌 오픈을 핵심으로 한 업데이트 ‘리버스(Re:birth)’의 사전 예약 페이지를 오픈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사전 예약 페이지 오픈과 함께 에피소드2의 10번째 챕터 ‘왜곡된 차원’을 새롭게 선보이고 길드 대전 콘텐츠 ‘기사단 전쟁’의 정규시즌을 오픈한다. 

에픽세븐이 오는 16일부터 진행되는 업데이트 ‘리버스’를 위한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 2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성약의 책갈피’, ‘하늘석’ 등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또한 4월 한 달간 7번의 출석을 달성하면 4~5성 영웅 소환권과 75레벨 전설 장비 세트, 각종 강화석 등 특급 보상이 지급된다. 에픽세븐이 16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복귀 유저의 경우 게임에 접속하면 4~5성 영웅 소환권, 85레벨 장비세트 등 추가적인 보상이 제공될 뿐 아니라 경험치 획득량, 골드 획득량이 30% 증가하는 특별 혜택과 장비 및 아티팩트 무료 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과 함께 신규 콘텐츠도 추가됐다. 첫번째로 에피소드2의 마지막 메인 스토리가 펼쳐지는 10번째 챕터 ‘왜곡된 차원’이 오픈 됐다. 왜곡된 차원은 총 10개의 메인 스테이지와 6개의 자유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챕터의 10개 퀘스트를 모두 해결하면 금빛 전승석 6개를 보상으로 지급하며 배경을 꾸밀 수 있는 ‘심연의 바다 배경팩’도 획득 가능하다.

길드간 대전이 펼쳐지는 기사단 전쟁이 두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4월 6일부터 글로벌 모든 서버에서 오픈되며 다양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된다. 이제 전투 지연 상황 발생시 무승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길드원 각각의 전쟁 기여도 순위와 MVP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또한, 기사단 관리자의 작전 지시가 용이하도록 전쟁 공지 기능까지 새롭게 선보인다.

이 밖에도, 일본어 미디어팩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이제 유저들은 한국어/영어/일본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영웅들의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으며 미디어팩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규 유저들을 위한 성장 가이드 ‘모험가의 길’ 편의성이 상승했다.

송진원 기자  sjw@gameinsight.co.kr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진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