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전체 산업에서는 지난해 대비 6계단 오른 54위를 차지했고 게임회사 중 유일하게 10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에는 브랜드스탁 회원 17만명이 참여했으며, 이 중 넷마블은 BSTI 총 844점(1,000점 만점)을 얻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08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6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브랜드스탁의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BSTI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0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7년연속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유니티, ‘유니티 데브 윅스’ 개최

유니티 코리아(대표 김인숙)가 13일부터 유니티의 최신 기술 이슈를 전하는 온라인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를 진행한다. 

4월 13일부터 2주간, 5월 11일부터 2주간 유니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열리는 유니티 데브 윅스는 게임 개발은 물론,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 분야 등 대표 산업 분야의 사례와 유니티 엔진의 활용 방안을 공개한다. 

유니티 코리아 에반젤리스트가 최신 유니티 엔진 업데이트로 정식 버전에 추가된 HDRP와 URP를 자세히 소개하는 세션도 진행한다. HDRP는 고성능 콘솔과 PC에서 고해상도 그래픽을 구현하는 기능이며, URP는 모바일 및 2D, 3D, AR/VR 프로젝트를 비롯한 플랫폼에서 뛰어난 그래픽과 확장성, 성능을 제공하는 기능으로, 이를 활용해 결과물의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유니티 코리아의 유니티 데브 윅스는 온라인 몰입형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글로벌 온라인 교육 세션 ‘유나이트 나우(Unite Now)’와 함께 진행된다.

유나이트 나우는 태평양 표준시 기준으로 14일부터 이번 여름까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유니티를 활용해 프로젝트 전반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최신 기술과 산업 사례를 실시간 라이브로 소개한다. 

데브시스터즈, 미국 법인 설립

데브시스터즈(공동대표 이지훈, 김종흔)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현지 법인 ‘데브시스터즈 USA’를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2017년 10월 일본과 2018년 7월 대만에 이은 세번째 해외 법인을 미국에 설립했다. 데브시스터즈 USA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기업인 스포티파이에서 전략적 파트너쉽을 총괄하는 디렉터로 활약해온 서마리 대표가 맡는다. 

또한 프로젝트 개발 단계부터 데브시스터즈 USA를 통해 미국 현지에 대한 전문적인 시각을 투입하고, 운영 부서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출시 및 서비스 단계에서도 해당 시장을 공략해 나갈 방침이다.

크래프톤,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크래프톤(대표이사 김효섭)은 iF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 부문 Winner를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작년 9월 German Design Award의 Brand Identity(이하 BI) 부문과 올 1월 국내 &Award의 Brand Website 부문, 그리고 iF Design Award의 BI 부문까지 디자인 어워드의 상을 연달아 수상했다.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와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했다. 

넥슨, ‘트루퍼 쇼’에서 신규 캐릭터 라이언 공개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사이퍼즈(Cyphers)’의 캐릭터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신규 캐릭터 ‘라이언’ 정보를 첫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21시 스포티비 게임즈 트위치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트루퍼 쇼’는 정인호, 이성준이 진행을 맡고 네오플 송지형 디렉터와 김민재 개발자가 출연한 가운데 약 2시간 동안 진행됐다.

먼저, 지난 겨울 종료된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짚어보며 역전 포인트와 ‘식스맨 제도’ 도입 이후 변화된 경기 판도에 대한 토론을 벌였다. 또한, 업데이트에 따라 변경되는 차기 시즌에 대해 분석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서 지난 1일 게임 내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라이언’을 67번째 신규 캐릭터로 공개했다.

‘라이언’은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 캐릭터로, 공격과 방어에 균형이 잡혀 있고 다양하면서도 강력한 돌진 기술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조작 난이도는 낮은 편이지만 매 순간 상황에 맞는 스킬 사용을 요구한다.

이날 송지형 디렉터는 ‘라이언’ 제작 과정부터 신규 테마곡을 선보이고, ‘라이언’ 플레이 영상과 보유 스킬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