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한M, 콘텐츠 개선 업데이트 진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서비스 중인 ‘로한M’이 4월 내 게임 내 기능 업데이트 등을 포함해 대규모 개선 작업을 진행한다.

먼저 9일 대규모 전투 및 길드 단위로 진행되는 타운 공방전과 공성전이 편의성 개편을 시작으로 길드레벨이 확장된다. 또한 초월레벨 최초 메뉴 진입시에만 애니메이션이 등장하며, 이후는 바로 진입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후 순차적으로 적대 길드 등록 횟수 증가, 퀵슬롯 확장, 채팅장 기능 강화 등 쾌적한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편할 예정이다. 또한, 자동사냥 중 상대방에게 공격받을 경우 진동으로 알림 기능을 추가가 되는 등 기능적인 부문도 강화된다.

이 밖에도 플레이위드는 로한M의 게임 내 기능의 개선 작업 외에도 서버 교체 작업을 통해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현재 서버 교체 일정은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이르면 5월 이내에 모두 마무리를 목표로 하고 있다.

데스티니 차일드, 내러티브 던전 업데이트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데스티니 차일드’에서 신규 내러티브 던전 ‘Phantom vs Exorcist (유령vs퇴마사)’를 9일 업데이트했다.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괴도 ‘래플스’가 등장해 주인공 일행과 함께 퇴마사의 성물을 훔치는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유저는 각 구역을 클리어하여 획득한 별의 수에 따라 ‘래플스의 리본’, '오닉스', '골드' 등의 스페셜 리워드를 랜덤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인 ‘래플스의 리본’을 모아 내러티브 컬렉션에서 5성 래플스, 이그니션 코어 재료 럭키박스, 목속성 5성 차일드 소환권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부스트 차일드로는 ‘래플스’와 함께 ‘피터패트 시트리’가 선정되었으며, 부스트 차일드가 소속된 파티로 전투시 스페셜 리워드에서 출현하는 이벤트 아이템을 추가 획득할 수 있다.

마구마구, 2020 시즌오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2020시즌 오픈을 기념해 ‘마구마구’에 시즌오픈 이벤트 및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체형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선수카드의 외형 변화를 통해 유저의 입맛에 맞게 능력치를 강화하여 강력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게 됐다.

테라 클래식, 신규 펫 ‘위즈’ 업데이트 진행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9일, ‘테라 클래식’에 캐릭터의 능력을 강화시키는 ‘신규 펫’과 펫 마법진 시스템’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에 공개한 ‘신규 펫’은 전설 등급의 ‘복수의 망령 위즈’로 공격을 받았을 때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획득이 가능하며, 보호막 소멸 시 일정 범위의 몬스터에게 피해 효과를 입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또, 펫에게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펫 마법진 시스템’을 새롭게 추가해 펫의 활용 범위를 넓혔다. 

이와 함께,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펫 먹이를 일괄적으로 주는 기능을 추가했으며 45레벨 이상 유저들이 자유로운 PK를 즐길 수 있는 ‘사냥터’ 지역을 확장했다. 

이 외에도, 길드 대장간에서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인 ‘신화’ 등급 ‘무기’와 ‘바지’ 제작이 가능해졌다. ‘신화 등급’ 제작 재료는 65레벨 이상의 최상위 유저를 위한 ‘킬리언의 사형장 제3 난이도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다.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주명)가 개발한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는 십자군 시대, 동서양의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유저는 네모난 100여 명의 장군 캐릭터들과 40종의 부대를 통솔해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플레비 퀘스트의 가격은 19.99달러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이달 16일까지 스팀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샷온라인, 16주년 업데이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이 '샷온라인'의 정식 출시 16주년을 맞아 대형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웹젠은 9일 '샷온라인'에 '골프 구단 시스템'과 미니어쳐 모드의 '신규 코스'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콘텐츠는 유저가 자신만의 골프 구단을 만들어 운영하는 '골프 구단'이다. 구단주가 되어 다른 구단과의 랭킹 경쟁을 펼치면서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골프 구단'은 7명의 캐릭터와 라운딩을 즐기며 획득한 인연 포인트로 특별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인연 시스템'과 직접 플레이하지 않는 캐릭터들을 훈련을 보내 경험치를 획득하는 '훈련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다.

웹젠은 게임 내 미니어쳐 모드에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인다. 필드의 경사도를 확인하는 '돋보기'와 원하는 코스에서 바로 라운딩을 할 수 있는 '골드 티켓', 신규 코스 '다이노 파크' 등이 추가된다.

이외에도 '샷온라인'의 각종 상점과 제작소를 개편한다. 특히 특별한 아이템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스페셜 제작소'에 검색과 즐겨찾기 기능을 도입하고, UI와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인다.

서든어택, ‘서든패스 2020 시즌2: 루나’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9일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0 시즌2: 루나(Luna)’를 업데이트했다.

7월 2일까지 시즌2 퀘스트를 완료하고 최고 60레벨까지인 ‘서든패스’를 성장시키면 레벨마다 보상을 제공한다. 시즌2 전용 보상인 루나 캐릭터(영구제), 루나 무기 16종, 루나 무기 선택권(영구제), 경험치 180만, 4,500SP 등을 제공하며 신규 보상으로 높은 명중률, 파괴력을 갖춤과 동시에 마우스 우클릭 시 연사가 가능한 권총 ‘Peacemaker 루나 (영구제)’를 지급한다.

또한, ‘서든패스’ 최고 레벨을 달성하고 4단계로 구성된 기본 경험치 누적 미션을 통과하면 통합 경험치 65만, ‘승리포즈_문워크(영구제)’, ‘SG-12 Luna(영구제)’ 등을 추가 제공한다.

시즌2는 일일 퀘스트 더 받기 기능, 기본 경험치 누적 퀘스트가 추가되며 유저 편의성 개선과 함께 주간 퀘스트로 획득 가능한 패스티켓 개수가 상향된다.

시즌 동안 ‘랭크전 2020 시즌2’, ‘영토전 2020 시즌2’, ‘생존 시즌전 2020 시즌2’가 동시 진행된다. ‘랭크전’은 솔로, 파티 대전을 함께 즐길 수 있고 ‘영토전’과 ‘생존 시즌전’은 각 시즌 종료 시 달성한 티어, 등급 등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이 제공된다.

에오스 레드, 에피소드 2 업데이트 진행

블루포션게임즈(대표 신현근)는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에오스 레드의 에피소드 2 ‘신대륙’ 업데이트를 완료하였다고 9일 밝혔다.

정식 출시 이후 첫 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 ‘로그’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다. 또한, 10개월 만에 추가되는 신규 월드인 ‘바란’과 ‘칸’이 오픈되었다. 

에피소드 2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대륙 ‘폴리체’ 이벤트와 신규 펫 출시 기념 이벤트, 신규 유저를 위한 이벤트 등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9일에는 원스토어 정식 출시도 진행되었다. 원스토어 유저들은 기존 유저들과 동일한 서버에서 에피소드 2 업데이트 컨텐츠를 포함하여 에오스 레드를 즐길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 캐릭터 밸런스 조정 및 길드 하우스 업데이트

넥슨은 9일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캐릭터 스킬 및 전투 밸런스를 조정하고, 길드 하우스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먼저, ‘피오나(롱헤머)’, ‘이비(스태프, 배틀사이드)’, ‘카록(블래스터)’, ‘벨라(듀얼블레이드)’, ‘허크(테이드)’, ‘아리샤(롱블레이드, 윕)’, ‘헤기’, ‘델리아’, ‘미리’, ‘미울’, ‘벨’, ‘레서’ 등 12개 캐릭터의 스킬 편의성을 개선하고, 대미지 등을 상향 또는 하향시켜 전반적인 전투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와 함께 버튼 하나로 길드 하우스 곳곳을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길드 농장에서는 보다 합리적이고 간편하게 작물을 경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레이드 전투를 혼자서도 도전할 수 있는 싱글 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프로야구 H2,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타이틀 홀더’ 등급 선수 카드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엔씨(NC)는 역대 MVP, 신인왕, 타격왕, 홈런왕 등 시즌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타이틀 홀더 카드로 선정했다. NC 양의지(2019년 타율, 장타율, 출루율 3관왕), 키움 이정후(2017년 신인왕), 롯데 이대호(2010년 정규시즌 MVP, 타격 부문 7관왕) 등 구단별 1명(총 10명)의 선수가 타이틀 홀더 카드로 등장한다. 1군 라인업과 벤치에 각각 1명씩 등록 가능하다.

타이틀 홀더 카드는 선수 타입(슬러거, 호타준족, 밸런스, 작전수행)에 따라 특수능력을 보유한다. 유저는 홈런 확률이 대폭 증가하고 주자가 없거나 1명일 때 안타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슬러거’ 안타 확률과 도루 성공률이 대폭 증가하고 득점권일 때 홈런 확률이 대폭 증가하는 ‘호타준족’ 등의 특수능력을 활용해 팀 전력을 높일 수 있다. 전용 유학지(뉴질랜드, 파푸아뉴기니)에서 기본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각 이사회가 1개의 라인업을 만들어 전체 서버 통합 토너먼트 대회를 벌이는 ‘이사회 총력전’이 베타 시즌을 시작한다. 25명 이상의 유저가 속한 이사회가 참여할 수 있다. 카드 등급에 따른 라인업 제한이 없어 최고의 선수로 팀을 구성할 수 있다. 5경기를 펼쳐 많은 승수를 기록한 이사회가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다.

사이퍼즈,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 업데이트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9일 ‘사이퍼즈’에 67번째 신규 캐릭터 ‘라이언’을 추가했다.

‘더 호라이즌’ 소속의 ‘라이언’은 전방에서 적의 공격을 차단하는 ‘탱커’ 역할의 캐릭터로, 공격과 수비에 뛰어난 능력을 바탕으로 상황에 따라 적절히 상대를 맞대응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짧고 크게 공격하는 타격기술을 선보이며, 적의 공격을 버티거나 때로는 역공을 가할 수 있다.

특히, 전방으로 몸을 날려 적을 제압하는 ‘블리츠 태클’, 힘을 모은 뒤 돌진하며 강타를 날리는 ‘락 스매시’, 바위를 타고 멀리 점프하여 목표 지점 주변을 바위벽으로 둘러싸는 궁극기 ‘라이언 터치다운’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